메뉴 건너뛰기

질문 필라테스) 필테 50분 하고나면 개힘든데 원래 이런건가?;;
613 8
2026.05.06 20:04
613 8

어느 정도냐면 하고 나면 너무 피곤해져서 졸리고 당장 눕고 싶고

팔다리가 저려서 집안일 겨우 할 정도.....? 

스쿼트 20개 하고 나면 다리 저려서 밤에 잠들때까지 힘들어

 

운동 경험은 런데이 어플로 인터벌 달리기해서 3~4km 뛰는 정도인데

이건 크게 힘들지도 않고 하고 나면 뿌듯하고 아픈데도 없어

주 2~3회 정도 반년 달렸음

 

러닝만으론 안될거같아서 지난달부터 월수금 주3회 필테 시작했는데

8대1 그룹이고(한달 12만원) 나빼곤 다 최소 1년씩 한 고인물이야

내가 젤 어린데 다들 잘하고 강사가 동작 하나를 최소 10번 정도 세면서 반복시켜

그래서 1>2>3단계로 강도 높이는 연결까지 50분 수업에 3~5동작 정도 하는 느낌

 

강사가 고인물들이랑 친해서 다른사람 세번 봐줄때 난 한번 봐주는 것 같은데ㅋㅋㅋ

내가 너무 못따라하니까 강사가 내쪽으로 잘 안오는게 오히려 싫지가 않아ㅠㅠㅠㅠ

있는힘껏 따라해보지만 팔이 저리고 다리가 땡기니까 뭘 시키려는진 알겠는데 60% 밖에 구현이 안됨

 

주절주절 길었는데 암튼 운동 초보자에게 필테 이렇게 개힘든게 맞나 계속해야하나 싶어서;;;;

집앞 체육센터에서 하는거고 요일, 시간대는 빈자리만 있다면 바꿀수있음

지금 강사는 월수금 아침 9,10시라 다른 시간대는 다른 강사야

난 오전 10시에 하는데 하고 나면 너무 힘들어지니까 차라리 하고 나서 바로 잘수있게 저녁타임을 갈까도 생각중

PT는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서 요가 같은걸로 바꿀 생각도 있어ㅇㅇ 

 

어떤거같아?ㅠㅠㅠㅠ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