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가 현대로 와서 임윤지당의 글을 인용하여 자기 의견을 피력한다든지 황진이의 시를 인용하여 감정을 설명하는게 조선시대 선비나 유학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때 방식임.
서로 한시를 짓거나 혹은 고서의 내용을 인용하여 토론했다고 봤음
저걸 서리가 주절주절 설명하지않고 서리의 행동으로 보여줘서 캐릭터가 더 풍부해진거 같아
서리가 현대로 와서 임윤지당의 글을 인용하여 자기 의견을 피력한다든지 황진이의 시를 인용하여 감정을 설명하는게 조선시대 선비나 유학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때 방식임.
서로 한시를 짓거나 혹은 고서의 내용을 인용하여 토론했다고 봤음
저걸 서리가 주절주절 설명하지않고 서리의 행동으로 보여줘서 캐릭터가 더 풍부해진거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