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신세계 조선에 자란 신서리가 희빈으로 살아남을 정도로 배운 여자라는 것을 입전개가 아니고 캐릭터로 보여주시더라
무명의 더쿠
|
14:32 |
조회 수 271
서리가 현대로 와서 임윤지당의 글을 인용하여 자기 의견을 피력한다든지 황진이의 시를 인용하여 감정을 설명하는게 조선시대 선비나 유학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때 방식임.
서로 한시를 짓거나 혹은 고서의 내용을 인용하여 토론했다고 봤음
저걸 서리가 주절주절 설명하지않고 서리의 행동으로 보여줘서 캐릭터가 더 풍부해진거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