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내포한 정서와 정서에 따른 전개가 너무나도 한국적임. 그래서 해외에서는 어렵지않나? 차라리 그냥 퓨전사극이 더 쉽게 익스큐즈 될 것 같은데 싶어서 ㅇㅇ 그래서 해외에서 로코물로 반응이 좋은편인것도 신기하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