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참교육2' 옥진욱, 자동차과 1짱의 실제 학창시절 "싸움 한 적 없어" [인터뷰①]

무명의 더쿠 | 17:45 | 조회 수 169
BLEdza


지난 5일 공개된 '참교육'은 선넘는 학생, 교사, 학부모로 인해 무너진 대한민국의 교권과 교육현장을 지키기 위해 창설된 교권보호국의 통쾌하고 시원한 참교육을 그린 시리즈다. 극 중 옥진욱은 2화에서 등장하는 구운하이텍고의 자동차과 1짱 조인범 역을 맡아 활약했다.


옥진욱은 오디션을 통해 '참교육'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디션 당시를 회상하던 옥진욱은 "내가 카메라 앞에서 복싱을 했었는데 감독님이 마음에 들었다고 하셨다"며 "'참교육' 하기 전까지 1년 4개월 정도 공백기를 보냈다. 이전부터 복싱을 하긴 했었지만, 그 공백기에 더 깊게 배웠던 상태였다. 프로 라이센스도 따놓은 상태였다"고 말했다.

당시 옥진욱의 장발 스타일링도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옥진욱은 "원작에서는 장발 캐릭터는 아니었다. 근데 분장팀에서 내 장발로 가도 되겠다고 하더라. 나도 내심 장발을 원했다. 쉬는 시간 동안 길렀지만 장발까지 가니까 어렵지 않나. 머리를 기른 이유도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서였다. 그래도 장발을 남겨 놓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넷플릭스에 남겨놓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옥진욱은 조인범 캐릭터를 위해 문신, 상처 분장을 해본 소감도 전했다. 그는 "너무 재밌고 신기했던 게 옷에 따라 텐션이 달라지더라. 조인범 분장을 하면 괜히 거만해지고 거칠어졌다. 진짜 싸움을 잘할 거 같은 기분이 들었다. 분장 지운 상태로 모여 있으면 다들 귀여운데 분장하고 나면 뭔가 나쁜 짓을 하려는 거 같았다. 분장이 주는 힘이 있다"고 말했다.

'참교육'에서의 조인범 캐릭터는 거친 욕설을 자주 내뱉는다. 이와 관련해 옥진욱은 "제가 부산 출신이다 보니 추임새처럼 하는 욕들이 있다. 그래서 욕설 연기가 어렵지 않았다. 그런데 그렇게 욕을 많이 했는지는 후시 녹음해서야 알았다. 거의 다 대부분 '씨X'이더라"라며 털어놨다.

다만 옥진욱은 '참교육' 속 모습이 실제 본인의 학창 시절과는 전혀 다르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내 학창 시절은 무난하게 흘러갔다. 고등학교는 공부 잘하는 학교에 다녔다. 그래서 학교 아니면 집, 또는 친구들이랑 노래방에 가거나 했다. 싸움을 한 기억은 없다"고 전했다.


https://naver.me/5hojCqfz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발가락으로 앓든 사소한 뭘로 앓든ㅋㅋ 앓으라고 있는 방인데 좀 놔둬 6
  • 카테 달고 눈치 보지말고 달려 그걸로 눈치주거나 마플 생겨도 화제성 챙겨주는구나 하고 달려 8
  • 카테 달고 나 오늘 뭐 먹었다 뭐했다 이런 글도 난 쓰는뎅... 13
  • 차기작 2개 이상인 배우들 정리 (5/22 ver.) 161
  • ─────── ⋆⋅ 2026 드라마 라인업 ⋅⋆ ─────── 123
  • 한국 드라마 시청 가능 플랫폼 현황 (1971~2014년 / 2023.03.25 update) 16
  • ︎︎🪄◝✨ (੭ ᐕ)੭*⁾⁾ 뎡 배 카 테 진 입 문 (~˘▾˘)ノ =͟͟͞🎟 175
  • 블루레이&디비디 Q&A 총정리 (21.04.26.) 11
  • OTT 플랫폼 한드 목록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티빙) -2022.05.09 238
  • 만능 남여주 나이별 정리 310
  • 한국 드영배방(국내 드라마 / 영화/ 배우 및 연예계 토크방 : 드영배) 62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아이윌파인드유 보는데 남자배우들 분간이 안간다
    • 19:51
    • 조회 8
    • 잡담
    • 멋진신세계 서리 인스타 세계 인스타 둘 만 맞팔 되어있어서 소문 날듯
    • 19:51
    • 조회 13
    • 잡담
    • 견우와선녀 성아 계속 손 잡았다 놨다 하는 거 좀 ㄱㅇㅇ
    • 19:51
    • 조회 3
    • 잡담
    • 그대에게드림 사진 이쁘다
    • 19:50
    • 조회 15
    • 잡담
    • 근데 만약 젭티드 방영못할거면 빨리 중단하는게 낫지않음?
    • 19:50
    • 조회 48
    • 잡담
    4
    • 멋진신세계 1-4화 멋세계 고몽 몰아보기 이거 요즘 밥 친구야 ㅋㅋㅋㅋㅋㅋ
    • 19:50
    • 조회 47
    • 잡담
    • 내일 축구 이길 가능성이 커? 아님 비기거나 질?
    • 19:50
    • 조회 42
    • 잡담
    3
    • 출연자들 출연료도 지급못하면
    • 19:49
    • 조회 44
    • 잡담
    • 맨끝줄소년 허문오가 원했던게 이런거겠지
    • 19:49
    • 조회 22
    • 잡담
    1
    • 젭티 아파트 이후에는 ㄹㅇ 모르겠다
    • 19:49
    • 조회 33
    • 잡담
    • 참교육 우진엄마 미쳤나 최지선쌤아니고 김무명 만났으면 닌 뒤졌다
    • 19:48
    • 조회 17
    • 잡담
    1
  • 3
    • 임지연 차기작 궁금하다 물망뜬 작품 확정은 아닌거지?
    • 19:47
    • 조회 57
    • 잡담
    1
    • 내일 회사에서 치킨 돌린대 축구 응원하자고
    • 19:46
    • 조회 133
    • 잡담
    6
    • 돈은 줄수 있나?
    • 19:46
    • 조회 38
    • 잡담
    • ㅇㄷㅂ 축구 내일 이기거나 비기면 32강 가는거야?
    • 19:46
    • 조회 86
    • 잡담
    2
    • 첫번째남자 띄엄띄엄 보는데 교수는 왜 저집에 살아?
    • 19:45
    • 조회 27
    • 잡담
    1
    • 지금 엠사 일일드 남주가 오현경캐 찐아들인건 맞아?
    • 19:44
    • 조회 23
    • 잡담
    1
    • 멋진신세계 서리 말투 너무좋아 염병하네 사람들이 보겠냐?
    • 19:44
    • 조회 163
    • 잡담
    2
    • 갑자기 사랑하는건 상관없는데 왜 사랑하는지 모르겠어서 진도가 안나간다
    • 19:44
    • 조회 50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