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신세계 나 첫회 박물관 씬 지금 보니까 왜 강희빈은 이름도 남지 않고 그림도 중전 그림으로 남았는 지 알거같아
무명의 더쿠
|
16:07 |
조회 수 544
장녹수도 이름 아는데 왜 이름도 없다그랬을까 궁금했는데
결국 단심이가 과거를 바꿔도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기 때문에 현재 바뀐 게 하나도 없을 거임
그래서 역사에 이름도 남지 않은 강희빈이라는 요녀는
강단심이 아닌 누구여도 새로 존재할 수 있는거고
그림 또한 누가 그렸든 걔가 그렸대 하면 우리는 그렇구나 할 수 밖에 없는 거고
비운의 왕자는 유배지에서 사라졌기 때문에
산적떼에 당해 시신도 못찾은 것인지 사랑하는 이와 새로운 삶을 택해 도망간 것인지 아무도 모르고
서리가 과거를 바꾼다해도 역사가 바뀌지 않는 선에서 설정을 맞춰놓은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