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멋진신세계 사실 현이의 단심을 향한 사랑은 여기도 충분했거든

무명의 더쿠 | 09:31 | 조회 수 593


https://img.theqoo.net/WoBQqA

https://img.theqoo.net/COGioS

https://img.theqoo.net/rPldYs

https://img.theqoo.net/baxygX

https://img.theqoo.net/gbofWo

ipHCeN

단심이만 살릴 수 있으면 안종의 뜻대로 다하겠다는 현이는

처음 단심이가 와서 잠시 놀라고,

이후 단심이가 거짓 자백을 시작할때도

단심이에게 시선을 떼지 않다가

떨리는 목소리, 한 자 한 자 내뱉으면서 본인이 더 괴로워하는게

느껴지고, 저를 단 한 번도 무서워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던

아이가 온몸을 벌벌 떨어 그 모습이 참 안타까움


하지만 단심의 거짓 자백보다 더 아픈건

저를 제대로 보지도 못하는 거

더는 말하게 뒀다간 저 아이가 더 고통스럽다는 걸

너무 아니깐 


이 장면 보며 놀란 건 현의 단심을 향한 절절한 사랑이었음

솔직히 단심이 거짓 자백 순간 아주 잠깐 혹은 찰나라도

믿은 이에 대한 배신감이나 니가 어찌 나한테, 의 감정이

보여도 되거든 사람이니깐 


근데, 현이한텐 그런 찰나도 단심을 걱정하는 거지

원망은 1도 없더라고, 


오랜만에 숨이 잠시 멎는다고 해야하나?


저 장면 통으로 단심/이현 둘 감정 전해지는데

확실히 현의 단심을 향한 무게가 더 크게 느껴지는 게


이미 현에겐 강단심이란 존재 자체가 제 목숨이자

저의 목숨 기꺼이 내놓을 수 있는 존재가 되었던 게

다 느껴지고 설명이 되어서 


이후 일기장이 나온다해도 

가슴 미어지겠다, 또 했는데


yNnPwP

그 아이가 온다 에서 

심장이 쿵


왔구나 에서

마음이 미어지고,


그래도 소중한 너를 지키고 떠나는 생,

제법 사내다운 종말 아닌가


에서 무너짐ㅜㅜㅜㅜㅜㅜㅜㅜ


추국장에서 이미 느낀 현의 마음이

그때, 느꼈던 마음이 맞았구나 와 


어쩌면 단심을 마음에 품은 순간 예견된 결말이라도

이현이란 저 사내는 기꺼이 제 목숨 내놓는 

사람이구나 싶어서 


더 짠하고 안타까워서 


저 생은 저리 혼자 저리 다 짊어지고,

외롭고 쓸쓸히 가선 안되겠구나 싶어서 


서리가 현을 살리기 위해 조선으로 간 이유가

저 순간 다 이해가 되었어 


영체든 환생이든 다 상관 없고

저 사람, 저 가엾고, 안타까운 사람 이현

그는 살았으면 좋겠다


그래야 환생의 차세계의 삶도 평안하겠구나 했음 


14회는 이현이란 사내를 왜 살려야 했는지가

너무 와닿아서 보는 내내 마음이 뭉클했음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2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발가락으로 앓든 사소한 뭘로 앓든ㅋㅋ 앓으라고 있는 방인데 좀 놔둬 6
  • 카테 달고 눈치 보지말고 달려 그걸로 눈치주거나 마플 생겨도 화제성 챙겨주는구나 하고 달려 8
  • 카테 달고 나 오늘 뭐 먹었다 뭐했다 이런 글도 난 쓰는뎅... 13
  • 차기작 2개 이상인 배우들 정리 (5/22 ver.) 161
  • ─────── ⋆⋅ 2026 드라마 라인업 ⋅⋆ ─────── 123
  • 한국 드라마 시청 가능 플랫폼 현황 (1971~2014년 / 2023.03.25 update) 16
  • ︎︎🪄◝✨ (੭ ᐕ)੭*⁾⁾ 뎡 배 카 테 진 입 문 (~˘▾˘)ノ =͟͟͞🎟 175
  • 블루레이&디비디 Q&A 총정리 (21.04.26.) 10
  • OTT 플랫폼 한드 목록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티빙) -2022.05.09 238
  • 만능 남여주 나이별 정리 310
  • 한국 드영배방(국내 드라마 / 영화/ 배우 및 연예계 토크방 : 드영배) 62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추영우 중증2 나온다만다 궁예 많더만
    • 11:08
    • 조회 16
    • 잡담
    • 멋진신세계 나 매일 일기 쓰는데 지금 읽어보니까 방영기간 동안 일기에 멋세계 얘기만 ㅈㄴ 많아
    • 11:07
    • 조회 23
    • 잡담
    • 중증 덬질 진짜 잠줄여가면서 달렸던 기억
    • 11:07
    • 조회 28
    • 잡담
    1
    • 저덬때문에 배고파짐
    • 11:07
    • 조회 15
    • 잡담
    • 최현욱이랑 황민현 왜닮았다하는지 알것같다 뭔가
    • 11:06
    • 조회 69
    • 잡담
    1
    • 그대에게드림 스틸컷 좋네
    • 11:06
    • 조회 30
    • 잡담
    • 원더풀스 모지리들 보고시퍼요,,,
    • 11:06
    • 조회 17
    • 잡담
    2
    • 중증외상 아 미친 10월부터 촬영한다고????
    • 11:06
    • 조회 80
    • 잡담
    3
    • 궁개꽃 소식 없나 최근 김재원 모습 보면
    • 11:06
    • 조회 112
    • 잡담
    1
    • 중증 뒤늦게 봤는데 여기 수미상관이 미쳤음
    • 11:05
    • 조회 58
    • 잡담
    2
    • 중증외상 즌1는 여름 촬영 즌2,3은 가을겨울 촬영인것도 좋다
    • 11:05
    • 조회 70
    • 잡담
    4
    • 중증 김재원도 노예로 나오려나?
    • 11:05
    • 조회 118
    • 잡담
    2
    • 멋진신세계 솔직히 두라마 끝나고 카테 사람 많이 빠질 거 같았거든?
    • 11:05
    • 조회 134
    • 잡담
    4
    • 하영 추영우 주지훈 윤경호 차기작이 다 10월쯤에 끝나는게 너무 웃겼음
    • 11:04
    • 조회 214
    • 잡담
    9
    • 김부장 넷플 글로벌이래?
    • 11:04
    • 조회 37
    • 잡담
    • 중증 주지훈 추영우 하영 지금 찍고 있는거 다 10-11월에 끝나서 내심 기대하며 기다렸는데ㅠㅠㅠ진짜 10월 촬영 시작이라니ㅠㅠㅠ
    • 11:04
    • 조회 110
    • 잡담
    2
    • 안효섭 생로랑 파리 패션위크 출국
    • 11:04
    • 조회 129
    • 스퀘어
    1
    • 셋다 차기작 끝나고 들어가는거네? 중증2
    • 11:04
    • 조회 64
    • 잡담
    1
    • 중증외상 10월 첫촬영 너무 기대된다
    • 11:04
    • 조회 16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