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미쓰홍 공홈 기획의도, 인물관계도, 인물소개 업데이트
639 9
2026.01.05 10:23
639 9

기획의도
 
1997년, 수상한 돈의 흐름을 감지한
35살 증권감독원 감독관 홍금보는
개미들의 돈을 슈킹해서 딴 주머니 차는
한민증권 사주 일가를 치기 위해
서른다섯 커리어우먼의 흔적을
다 지우고 스무 살로 환골탈태!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여
한민증권에 잠입한다.

여직원을 이름 석 자가 아닌 ‘미스’라고
퉁 치며 부르던 그때 그 시절,
평생 1등을 사수하며 남자들의
세계에서 살아남았던 그녀는
한참 어린 여사원들을 언니로 모시고 살며
예상 못한 우정을 쌓는다.
또 만년 뒷방 부서 위기관리본부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때로는 환장하지만,
때로는 환상적인 팀워크를 경험한다.

2026년,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오며
세기말처럼 불안과 두려움을 겪었고,
사람들은 다시 90년대를 이야기한다.
‘각자도생’이 생존 비법이라고 외치는
냉혹한 경쟁 사회 속에서
연대의 힘, 공동체의 회복을 기대하는 마음은 아닐까?

이 드라마는 우리가 잊지 않는
공감, 희망, 연대에 관한 이야기다.
스스로 가방끈을 자르고
‘언더커버’가 된 여자, 홍금보.
남들이 지어준 한계를 거부하며
살아온 고독한 커리어우먼이
일개미들과 함께 기득권의 비리를
파헤치며 성장하는 과정을
산뜻하고, 경쾌하고, 호탕하게 담고자 한다.

 



 

 

홍금보
여, 35세, 증권감독관 / 위장 신분 홍장미(aka. "미쓰홍")

나이도 학력도 자존심도 한껏 내린 ‘언더커버’
증권감독원 자본시장조사국 감독관 → 한민증권 위기관리본부


증권감독원 자본시장조사국 최초의 여성 감독관.
서운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공인회계사 시험에 최고득점으로 합격한 배운 여자. 동료들과의 협업보다는 천상천하 유아독존, 독고다이로 살아온 독종. 경제사범들을 숫자로 조지는 여의도 마녀.

증권감독원 입사 8년 차인데 아직도 부모님과 동생은 묻는다. 증권감독원에서 무슨 일을 해? 금보는 끈질기게 설명한다. 잘 들어. 우리가 사는 세상은 피자 한 판이야. 근데 나쁜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들을 속이고 피자를 다 처먹으려고 할 때, 나는 법망을 미꾸라지처럼 빠져나가는 놈들의 덜미를 잡는 거야. 그게 내가 하는 일이야! 돌아오는 대답은 늘 같다. 얼마나 영양가 있는 일 한다고 노처녀로 늙어 죽을 거냐는 엄마, 아빠의 잔소리뿐이다.

한민증권의 황태자 강명휘 사장의 교통사고 사망 소식이 매스컴을 뒤덮은 날, 금보가 설계하고 계획한 판이 하루아침에 뒤집힌다. 강명휘 사장은 창업주 강필범 회장과의 갈등 속에 한민증권 부당거래 물증을 금보에게 넘기기로 했지만 사망한 것이다. 이후 이메일 주소만 아는 한민증권의 내부고발자 ‘예삐’도 수면 아래로 숨어버리고, 금보도 목숨의 위협을 받는다. ‘비리 백화점’ 한민증권을 털겠다는 금보의 오랜 바람도 매장될 위기에 몰린다.

그때 윤 국장이 황당하고 위험하지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한다. ‘1997년 한민증권 하반기 고졸여사원 채용’ 공고. 한민증권에 위장 취업해 내부고발자가 가지고 있을 비자금 회계 장부를 찾아오라는 것이다.

그렇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X세대의 느낌을 한껏 담으며 스무 살 말단 여사원 홍장미로 다시 태어난다. 하늘을 찌를 듯한 고스펙 서른다섯 커리어우먼 홍금보는 없다. 지금은 학번 따윈 없고 사번만 있는 스무 살 홍장미니까.

 

신정우

남, 38세, 한민증권 신임 사장

검은 야심을 숨기고 여의도로 돌아온 기업 사냥꾼

오직 숫자만이 정직하다고 믿는 타고난 경영 컨설턴트이자 기업 사냥꾼.
새벽 5시 기상부터 밤 12시 취침까지 일로 꽉 찬 워커홀릭. 완벽한 자기 관리와 부하 직원에게도 존댓말을 쓰는 여의도 비공식 냉미남. 비즈니스를 할 때는 술과 여자를 멀리하는 것이 철칙이다.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질주해 왔다. 그것이 불법과 협박일지라도. 무고한 희생과 출혈은 돈으로 보상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살아왔다. 홍콩에 기반을 둔 투자 전문 회사에서 과감한 행보로 승승장구하였고, 한민증권 신임 사장으로 취임한다.

모든 계획은 순조로웠다. 스무 살 홍금보의 얼굴을 한 홍장미를 만나기 전까지. 15년 전, 내가 사랑했던 이름, 내가 잃어버린 사람, 홍금보. 정우에게 대학 시절은 빛바랜 과거일 뿐이지만, 피자에 소주를 먹던 금보의 웃음은 선명한 컬러로 남아있다.

말단 여사원 홍장미가 금보의 늦둥이 동생이라는 걸 알고 정우는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지만, 머릿속에서 그 얼굴이 떠나지 않는다. 금보일 리가 없는데, 금보인 것만 같다. 눈앞의 홍장미를 두고 의심과 낙담을 반복하는데... 한때 사랑했지만 지금은 서로 다른 신념으로 대립하는 정우와 금보. 하지만 위기의 파도가 정우를 향해 먼저 덮쳐온다. 정우는 깨닫는다. 다시 한 번 선택의 순간이 왔다는 걸.

 

고복희
여, 29세, 한민증권 비서실, 사장 전담 비서

301호 왕언니, 미국 이민을 꿈꾸는 청초한 미녀 비서

무채색 여의도를 화려한 땡땡이 원피스를 입고 런웨이하는 여자.
권위에 약한 속물근성으로 모시는 상사의 권력이 곧 나의 권력인 기회주의자. 늘씬한 만큼 뻔뻔하다. 자존심 따위는 개나 줬다. 그게 바로 복희가 지금까지 살아남은 필승법이다.

어린 시절, 달동네 단칸방에 네 식구가 살았었다. 아빠는 도박에 미친 술꾼이었지만, 도박에도, 술에도 소질이 없었다. 엄마는 어느 날 오후 장바구니를 들고 나가 돌아오지 않았다. 남은 혈육이라고는 오빠 고복철 뿐이었는데, 주식에 미쳐 보증금까지 탕진하고 복희를 샌드백 취급하며 폭력을 휘두르는 개새끼다. 복희는 고3 때 취업계로 꿈의 직장 한민증권에 입사했지만, 오빠의 패악질을 견디다 못해 결국 지방으로 잠적해 버렸다. 이후 복희의 이력서는 경력이 1년 단위다. 읍·면 단위의 새나라금고, 지역농가협동조합, 수산금고 등을 환승 이직하며 살았다.

복희의 꿈은 미국 LA에서 ‘캘리포니아 걸’로 사는 것이다. 매일 산타모니카 해변에서 서핑을 하는 모습을 상상하지만 당장 눈앞의 엄청 큰 파도부터 넘어야 한다. 복희가 서퍼걸이 되려면 최소 100만 불이 필요하다. 미국 이민 투자금 100만 불! 매일 계산기를 두드리지만, 전국팔도 신용 금고를 다 돌아도, 환갑이 되어도, 100만 불은 너무 큰 돈이다. 게다가 강명휘 사장의 급작스러운 사망 이후 해고 통지를 받게 되는데...!

복희는 이렇게 쫓겨날 수 없다. 그때 기숙사 막내 홍장미가 내가 당한 해고 통보에 나보다 더 열을 내며 필사적으로 막아선다. 이런 각박한 세상에 이런 선의를... 믿어도 되는 거야? 홍장미, 너 수상하다?

 

알벗 오
남, 25세, 한민증권 위기관리본부 본부장

황금빛 낙하산을 타고 여의도에 불시착한 시네필

미국 이름 ‘알벗 오’, 한국 이름 ‘오아람’.
사내에서는 ‘알 본(부장)’으로 불린다. 한민증권 강필범 회장의 외손자이자 오덕규 상무의 외동아들. 실패한 조기 유학생이자 지독한 씨네필, 음모론 매니아.
미국 유학 생활 동안 학적을 12번 갈아치웠다. 머릿속에 촤르르 펼쳐지는 시나리오로 영화를 만들어 보겠다고 영화로 전공을 바꿨다가 아버지 오 상무에게 들켜서 강제 귀국 당했고, 외할아버지 증권사인 한민증권에 등 떠밀려 들어왔다.

주식, 금융? 전혀 모르겠다. 경영권? 역시 관심 없다. 근무 시간에는 주로 비디오테이프로 영화를 본다. 그저 돈 펑펑 쓰며 좋아하는 술, 담배, 영화에 둘러싸여 한량처럼 살고 싶을 뿐인데.

한민증권의 상속자였던 외삼촌 강명휘의 석연찮은 사고사 이후 할아버지 강 회장에게 후계자 후보로 낙점된다. 그러나 정작 알벗은 그보다 다른 곳에 시선을 빼앗긴다. 자꾸만 분란을 일으키는 노안 신입사원 미쓰홍, 바로 홍장미가 알벗에게 새로운 자극으로 다가온 것이다. 난 아직 링 밖의 구경꾼이지만, 또 모르잖아. 본격 게임에 뛰어들지도?

 

 

<서울시미혼여성근로자 기숙사 301호>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강노라 여, 25세, 한국 이름 강은주, 한민증권 트레이딩부
강노라
여, 25세, 한국 이름 강은주, 한민증권 트레이딩부

한민증권의 후계서열 1순위로 급부상한 얼굴 없는 상속녀

예민한 미각과 달리 백치미가 넘치는 0개 국어 소유자. 한민증권 강필범 회장과 미스코리아 출신 최인자 여사 사이에서 태어난 재벌 2세. 호사가들은 ‘아버지의 명석한 두뇌, 사업적 DNA, 어머니의 아름다운 외모를 물려받은 상속녀 강노라’를 상상하지만, 노라는 아빠에게 작은 키와 촌티 나는 외모를, 엄마에게 악성 곱슬머리를 물려받았다.

노라의 이름이 ‘은주’였던 10살 때, 노라는 유괴 사건의 피해자가 되었다. 강 회장은 최 여사의 허영과 언론 노출 때문에 노라가 유괴되었다고 탓했고, 유괴범들이 몸값을 요구하자 바로 딸을 포기했다. 최 여사는 강 회장에게 이혼 소송을 걸고 노라만 데리고 미국으로 떠났다. 이후 한국 언론에 노라의 얼굴이 공개된 적은 없다. 성인이 된 강노라의 얼굴을 아는 사람은 가족들과 송주란 실장뿐이다.

1997년, 이복오빠 명휘의 부고 소식을 듣고 서울로 돌아온 노라. 장례식 후, 강 회장이 가족들을 불러 모아 공포한다. ‘노라가 한민증권에 입사해 정직원이 되면 회사 지분을 상속해 주겠다’고. 노라는 등 떠밀려서 한국 이름 ‘강은주’로 한민증권에 입사하고, 서울시 미혼 여성 근로자 기숙사에 입주한다. 비록 한국어 어휘력이 낮고, 급하면 영어가 튀어나오지만, 똑똑한 장미에게 빌붙어 생존하려 애쓴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김미숙 여, 28세, 한민증권 마강지점 창구직
김미숙
여, 28세, 한민증권 마강지점 창구직

301호의 평화 비둘기, 타의모범 그 자체인 미스 김

다정하고 성실하며 부지런한 일개미. 싸움과 큰소리를 싫어하는 평화주의자. 신앙심이 깊어 툭하면 두 손 모아 기도한다. 한 번 본 얼굴과 이름은 반드시 기억하는 덕분에 한민증권 마강지점 친절 사원으로 뽑히곤 한다. 기숙사 301호에서도 모가 나도 너무 난 다른 룸메이트들을 보듬으며 엄마같이 챙긴다.

 

 

<한민증권 위기관리본부>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방진목 남, 38세, 위기관리본부 과장
방진목
남, 38세, 위기관리본부 과장

한민증권의 만년 과장이자 설거지꾼

1년 365일 바지 밖으로 빼서 입는 와이셔츠, 한낮에도 취한 것 같은 술톤 피부. 한때는 날렸던 베테랑 펀드매니저였다. 그러나 지금은 승진에서 번번이 밀리는 만년 과장으로, 출근하면 무협 만화나 보면서 시간 때우는 게 일이다.

다른 직원들이 출세를 위해 사주 일가나 비서실장 라인을 타려고 혈안일 때, 방 과장은 강명휘 사장과도 한판 붙을 만큼 불같은 성미를 숨기지 않고 살았다. 이렇게 막 나가도 회사는 방 과장을 자르지 않는다. 아니, 자를 수가 없다. 그는 한민증권의 각종 사건, 사고의 뒷수습을 담당하는 설거지꾼으로, 위기 상황에 필요한 나름 ‘핵심 인재’이기 때문이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이용기 남, 30세, 위기관리본부 과장
이용기
남, 30세, 위기관리본부 과장

사이버뱅킹을 만든 공학 박사 출신 너드남

두꺼운 뿔테 안경에 조종당하는 것 같은 꺼벙한 표정이 트레이드 마크. 공학 박사라는 특이 경력을 가진 너드남. 최초의 사이버 뱅킹(지금의 인터넷 뱅킹) 협력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 출신이다. 남들은 위기관리본부를 뒷방 부서, 또라이 집합소라고 부르지만, 용기는 우리 팀이 좋다. 방 과장을 인간적으로 존경하고, 알벗과도 우호적인 관계다. 미쓰홍(금보) 님을 짝사랑한다.

 

 

<한민증권 핵심인사>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소경동 남, 49세, 트레이딩부 부장
소경동
남, 49세, 트레이딩부 부장

여의도의 전설적인 트레이더이자 죽은 강 사장의 사부

여의도의 전설적인 트레이더, 한민증권의 대표 배바지 아재, 후배들의 존경과 선망을 받는 좋은 사람이다.

신중하지만 과감한 거래로 일찍이 강필범 회장의 눈에 들었고, 첫 회사인 한민증권에서 26년이 넘게 장기근속한, 자타공인 ‘강필범의 사람’이다. 총수와 회사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고, 회사 내에서 직책보다 훨씬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강명휘 사장의 대학 시절부터 주식 사부로 과외를 하였으며, 그의 입사 이후에는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며 사실상 참모 역할을 하였다. 강명휘 사장의 죽음에 큰 충격을 받고 이후 사표를 제출하였으나 반려되었다는 소문이 있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차중일 남, 39세, 리서치부 부장
차중일
남, 39세, 리서치부 부장

친구 찬스로 출세한 줄타기의 달인

위로는 비위 맞추기 천재, 아래로는 부하 직원들을 수족처럼 부리며 최고 성과와 입신양명을 위해 질주하는 성공의 화신. 직장인의 필수적인 역량인 실력과 정치력을 갖추었지만, 대신 인성이 부족하다.

죽은 강명휘 사장과 고등학교, 대학교를 함께 다녔고, 군대도 동반 입대할 만큼 막역한 친구 사이다. 친구 잘 사귀어서 출세했다는 뒷담화를 듣기도 하지만, 차 부장 본인도 딱히 반박하지 않는다. 내 친구가 재벌인 걸 어쩌라고? 인맥도 타고난 내 복이잖아? 강 사장의 죽음 후에도 차 부장은 슬퍼할 틈이 없다. 줄이 끊어졌으니, 어서 다른 줄로 갈아타야 생존할 수 있다!

*소경동, 방진목, 차중일은 한민증권의 3인조 아재 ‘소.방.차’로 불린다. 셋은 친하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오덕규 남, 58세, 상무
오덕규
남, 58세, 한민증권 상무

한민증권 장악을 꿈꾸는 데릴사위

강필범 회장의 사위이자 한민증권의 상무. 재무부 경제 관료 출신으로 정계, 금융계로 진출한 과거 동료들과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한국 경제를 주무르는 금융 마피아. 인맥과 정보력이 오 상무의 힘이다.

강 회장의 장녀와 중매로 만나 한 달 만에 결혼했다. 한민증권이라는 씨앗을 뿌린 사람이 강 회장이라면, 한민증권을 이만큼 키워낸 사람은 오덕규, 자신이라고 자부한다. 게다가 강 회장의 외아들이었던 강명휘가 죽은 마당에, 한민증권을 물려받을 후계자 또한 자신 말고 누가 있겠는가? 그런데 하나뿐인 아들 알벗이 비협조적이니 환장하겠다. 정신 차려! 우리 부자가 한민증권을 가질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란 말이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송주란 여, 50세, 비서실장
송주란
여, 50세, 비서실장

24시간 강 회장의 곁을 지키는 그림자 비선실세

강필범 회장의 최측근인 비서실장. 한민증권의 여직원 사조직인 여우회 회장이자, 모든 여직원들의 롤모델. 주란은 19세에 엘리베이터 안내원으로 한민증권에 입사해 회장실 비서를 거쳐, 여성 최초로 실장직에 올랐다. 회사 안팎에서 강 회장을 삼십 년 넘게 보필하며 강 회장의 두터운 신뢰를 받는 그림자가 되었다.

강 회장이 외손자인 알벗을 후계자로 삼으려 하자, 주란은 강 회장의 전(前) 부인 최인자와 불편한 관계임에도 노라의 편에 선다. 최인자의 딸 노라는 주란이 가장 잘 다룰 수 있는 꼭두각시 인형이니까. 주란은 한민증권에 청춘과 인생을 모두 바쳤다고, 회사를 위해 헌신해왔다고 자부한다. 나의 한민증권을 ‘덤 앤 더머’ 같은 오 상무 부자에게 빼앗길 순 없다.

 

 

<한민증권 사주 일가>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강필범 남, 70대, 한민증권 창업주이자 회장
강필범
남, 70대, 한민증권 창업주이자 회장

무소불위의 제왕, 한민금융그룹의 수장

한민증권 창업주. 6·25 전쟁 때 홀로 남쪽으로 내려와 남대문 환전상으로 시작해 40년 만에 대한민국 1위 증권사 한민증권을 키운 금융 재벌. 이제는 살 날이 산 날보다 적겠지만, 여전히 돈에 대한 집착이 강하고 의심이 많으며 의뭉스럽다.
아들 강명휘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강 회장은 후계 구도를 다시 정해야 한다. 두 번의 결혼 생활에서 1남 2녀를 두었다. 첫째 부인에게 큰딸과 아들을 얻었다. 큰딸은 아이를 낳다가 너무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외손자 알벗을 볼 때마다 편치 않다. 미스코리아 출신 신인 여배우였던 최인자와의 재혼은 실수였다. 늦둥이 딸 노라도 원치 않았다. 회사는 자식처럼 키웠는데, 후손들은 시원찮아 머리가 아프다.

IMF로 대한민국이 휘청거릴 때, 오히려 강 회장은 생존을 자신하며 눈을 반짝인다. 전쟁에도 살아남았는데 환난이 대수인가? 공적자금이라는 나랏돈을 끌어오는 게 나을까, 해외 사모펀드에 경영권을 떼어주고 비싸게 파는 게 나을까, 이기적으로 계산기를 두드린다. 내가 세운 왕국을 내 마음대로 하겠다는데 누가 딴지를 걸어?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최인자 여, 46세, 노라의 친모
최인자
여, 46세, 노라의 친모

딸을 내세워 상속 전쟁에 뛰어든 전(前) 미스코리아, 전(前) 싸모님

강필범 회장의 두 번째 부인이자 노라의 엄마. 미스코리아 출신 여배우로 충무로의 떠오르는 샛별이었으나, 스무 살에 여의도 금융 재벌 강필범 회장과 결혼하며 화려하게 은퇴하였다. 그러나 딸 노라가 유괴되는 충격적인 사건을 겪었고, 강 회장을 상대로 막대한 위자료를 요구한 이혼 소송을 걸면서 다시 대중의 입에 오르내렸다. 강 회장과 이혼 후 미국으로 떠났고, 그곳에서 다른 남자들과 두 번 더 결혼하고 두 번 다 이혼하였다.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와 구설수로 여성 잡지의 단골 인사다.

노라가 한민증권을 이끌만한 깜이 아닌 게 무슨 문제지? 걸맞은 짝을 노라 옆에 세우면 되잖아. 인자는 노라의 남편감으로 신정우 대표를 욕심낸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강명휘 남, 39세, 한민증권 사장
강명휘
남, 39세, 한민증권 사장

유일한 상속자에서 비운의 황태자로

준수한 외모와 우수한 경영실적으로 주목받는 재벌 2세. 명석하고 호탕한 성격으로 회사 안팎에서 신임이 높았다. 어린 시절부터 한민증권의 유일한 후계자로 선택 당했다. 의사를 꿈꿨지만 결국 아버지 강필범 회장의 뜻에 따라 회사에 들어왔고, 정략결혼을 했고, 회사 경영도 지시를 받아 따라야 했다.

명휘는 어느 순간 임계점에 도달한다. 무엇보다 회사를 위해서 이 길은 갈 수 없기에 아버지 강 회장에게 반기를 들 결심을 한다. 강 회장의 비리를 직접 고발하여 잘못된 고리를 끊으려고 할 때, 교통사고로 숨을 거두며 비운의 황태자가 되어버린다.

 

 

<증권감독원>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윤재범 국장 남, 50세, 자본시장조사국 국장
윤재범
남, 50세, 자본시장조사국 국장
 

다양한 높낮이의 ‘야, 이놈의 자식아!’를 구사하는 꼰대 상사이자, 자타공인 여의도 독불장군인 홍금보와 대화가 되는 유일한 선배. 9년 전 내부고발자로 찍혀 취업 길이 막힌 금보를 증권감독원으로 데려온 장본인이기도 하다.

본사 지원도 없이 홍금보의 한민증권 잠입 작전을 비밀리에 추진했던 건, 금보가 이 작전의 적임자라는 확신, 어쩌면 성공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 그리고 마음 깊이 남은 오래된 죄책감 때문이었다. 전혀 컨트롤 안 되는 홍금보가 작전 요원이라는 점이 가장 큰 위험 요인이지만... 오늘도 자기 할 말만 하고 가버리는 금보의 뒤통수에 대고 소리친다. “영수증 챙겨! 혹시 정권 바뀌면 경비 처리될지도 모르니까!”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남동기 남, 35세, 자본시장조사국 건전경영팀장
남동기
남, 35세, 자본시장조사국 팀장
 

금보의 입사 동기. 특출나게 잘나가는 금보를 시기하고 질투하느라 에너지 소비가 만만치 않다. 금보를 끌어내리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데, 도통 먹히질 않아 애가 탄다. 그래도 열심히는 사는 동기다. 한민증권 오 상무에게 증권감독원 대외비 정보를 유출하는 쁘락치 노릇을 하고 있다.

 

 

<그 외 인물>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김순정 여, 55세, 금보의 엄마
김순정
여, 55세, 금보의 엄마
 

인천에서 남편 춘섭과 함께 울랄라 통닭을 20년째 운영하고 있다.
노처녀 금보의 결혼이 인생 최대의 과제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홍춘섭 남, 61세, 금보의 아빠
홍춘섭
남, 61세, 금보의 아빠
 

‘순정’마마를 모시고 사는 사랑꾼.
평생 가난을 면하지 못했었어도 딸들이 가장 큰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홍금보는 내 딸이고 내가 봐도 잘났고 언제나 내 자랑이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홍장미 여, 20세, 금보가 명의를 빌리는 여동생
홍장미
여, 20세, 금보가 명의를 빌리는 여동생
 

거리를 쓸고 다니는 힙합걸.
어릴 때부터 언니 금보와 달리 공부에 취미가 없었고 좀 놀았다. 여상 졸업 후 취업 대신 미용 학원을 다닌다. 언니 금보의 메이크오버를 돕고, 신분도 빌려준다.

 

CJ ENM tvN 범죄극 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김남주 여, 46세, 서울시 미혼 여성 근로자 기숙사 사감
김남주
여, 46세, 서울시 미혼 여성 근로자 기숙사 사감
 

깐깐하고 엄격한 호랑이 사감 선생님.
미혼 여성들의 자립을 돕는다는 자부심과 그녀들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똘똘 뭉쳤다

목록 스크랩 (0)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영화이벤트] <프라이메이트> 강심장 극한도전 시사회 초대 이벤트 46 01.08 18,33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4,417,85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1,200,52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2,455,26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4,507,046
공지 잡담 발가락으로 앓든 사소한 뭘로 앓든ㅋㅋ 앓으라고 있는 방인데 좀 놔둬 6 25.09.11 453,258
공지 잡담 카테 달고 눈치 보지말고 달려 그걸로 눈치주거나 마플 생겨도 화제성 챙겨주는구나 하고 달려 7 25.05.17 1,111,198
공지 잡담 카테 달고 나 오늘 뭐 먹었다 뭐했다 이런 글도 난 쓰는뎅... 11 25.05.17 1,163,537
공지 스퀘어 차기작 2개 이상인 배우들 정리 (1/8 ver.) 129 25.02.04 1,763,362
공지 알림/결과 ─────── ⋆⋅ 2026 드라마 라인업 ⋅⋆ ─────── 118 24.02.08 4,523,281
공지 알림/결과 한국 드라마 시청 가능 플랫폼 현황 (1971~2014년 / 2023.03.25 update) 16 22.12.07 5,525,059
공지 알림/결과 ゚・* 【:.。. ⭐️ (੭ ᐕ)੭*⁾⁾ 뎡 배 카 테 진 입 문 🎟 ⭐️ .。.:】 *・゚ 169 22.03.12 6,919,004
공지 알림/결과 블루레이&디비디 Q&A 총정리 (21.04.26.) 9 21.04.26 5,684,001
공지 알림/결과 OTT 플랫폼 한드 목록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티빙) -2022.05.09 238 20.10.01 5,774,642
공지 알림/결과 만능 남여주 나이별 정리 300 19.02.22 5,910,730
공지 알림/결과 한국 드영배방(국내 드라마 / 영화/ 배우 및 연예계 토크방 : 드영배) 62 15.04.06 6,076,566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24625 잡담 사랑통역 난 오늘 케미를 봤슨 21:13 5
15124624 잡담 고윤정 김선호 나이차이나는데 케미는 미쳤음 21:13 12
15124623 onair 러브미 물고기는 뭔죄야 21:13 8
15124622 잡담 오세이사에서 추영우 고백할때 로봇자세로 등장하는거 알아? 1 21:12 8
15124621 onair 러브미 혜온아 얼굴 왜 그래 2 21:12 34
15124620 잡담 사랑통역 고윤정 마지막에 아왜 나시켜!! 이러는데 1 21:12 42
15124619 잡담 마동석하는 복싱 프로 관중석에 배우들 좀 보이네 21:11 27
15124618 onair 러브미 혜온아 빨리 털어내자 4 21:11 43
15124617 잡담 사랑통역 첫 홍보나가서 바보력 발산하고 3 21:11 45
15124616 잡담 나는 짹 팔로우탭이 아예 안보여 21:11 14
15124615 잡담 사랑통역 오늘 빠더너스 기사 타이밍 좋다ㅋㅋㅋ 1 21:11 43
15124614 onair 러브미 아 준서새끼 4 21:11 52
15124613 잡담 천변 이제보는데 은근 럽라맛집이다 1 21:10 14
15124612 잡담 선업튀 그니까 여친 조카 돌잔치에서 이클립스 노래시킨 사람이 이클립스에서 유일하게 노래하는 류선재란게 1 21:10 14
15124611 잡담 경도 발까지 씻겨 줬으면서 내외하는거 웃기네 1 21:10 15
15124610 onair 러브미 여기 잘풀었네ㅜㅜ 5 21:09 84
15124609 onair 러브미 다들 연기가 와 ㅠㅠ 1 21:09 37
15124608 잡담 사랑통역 아 다음 예능 기대됨 3 21:09 55
15124607 onair 러브미 지금 이거야 21:09 80
15124606 잡담 마이데몬 백상인스타 ㅋㅋ 21:08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