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팁(TIP)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다! 원덬이도 했으니 모두가 할수 있는 합짤 움짤 만들기 프로젝트
36,134 164
2018.12.27 20:54
36,134 164

종종 디자인방덬들이 움짤 합짤 만드는 법을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거 같아서 간단하게 알려주려고.

일단 전제조건은 합치려는 두 움짤의 프레임수가 같아야 하고 

좌우로 합칠 경우는 움짤들의 높이가, 위 아래로 합칠 경우에는 폭이 같아야해


BCOwR
1. 우선 합칠 두 움짤을 가져와. (프레임수 확인은 꼭 해줘)

원덬은 귀찮으니까 캡쳐만 했고 보정안함




vjaWl

2. 둘 중 한 움짤의 캔버스 크기를 늘려줘. 두 짤이 다 들어갈 정도로!

나는 이때 대충 눈대중으로 퍼센트로 지정해주고나서 나중에 합쳐놓고 봐가면서 자르는 편이야.

근데 여기 캡쳐에는 일단 늘리는 방향이 잘못되어있네 그건 신경쓰지 말고ㅋㅋ


mQYGR

3. 그러고 나서 옮겨갈 짤에 가서 모든 프레임 선택을 한 후 프레임 복사를 눌러줘


fdsjS

4. 자 이제 아까 캔버스를 늘려놓은 짤도 모든 프레임들을 선택한 상태에서 프레임 붙여넣기를 눌러주는거야 

이거 다 선택 안한상태로 붙여넣으면 이상하게 겹쳐지니까 꼭 모든프레임 선택된 상태여야해


CBpcU
5. 이때 창이 뜨는데 꼭 선택항목 위에 붙여넣기로 체크해줘



UFczI
6. 이렇게 위로 붙여져서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당황할 필요가 없어. 

레이어 창에서 방금 새로 붙여넣기 한 레이어들 전부 선택한다음에 컨트롤+t 누른 상태로 옮기면 모든 프레임들이 옮겨질거야


OnvAI
7. 이렇게 해서 정상적으로 모든 프레임이 한꺼번에 다 옮겨졌어. 그리고 각 움짤들끼리 그룹 설정을 해줘야해 나는 편의상 좌/우 그룹으로 나눴어

이제 레이어 마스크를 이용해서 경계를 흐리게 해서 자연스럽게 합쳐볼거야 (나는 우측 짤에 레이어 마스크를 설정할거임)


EWOiF

이 레이어 창에 빨간 표시한 왼쪽이 레이어마스크고 오른쪽이 그룹이야. 

그룹설정을 할때는 내가 그룹으로 설정하려고 한 레이어들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저 버튼을 눌러주면 돼,

저 레이어 마스크는 이제 자연스럽게 합칠때 쓸거야.



uGlMR
8. 레이어 마스크 지정 해놓은 상태로(꼭 레이어 마스크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할것) 그라데이션 툴을 당겨주면 이렇게 경계가 흐려져

레이어 마스크에 그라데이션 툴 쓸때는 꼭 위에는 검정색, 아래는 흰색으로 되어있어야하는거 알지?


xRejb

혹시나 해서 레이어 마스크로 그라데이션 주는거를 약간 설명하고 가면 

이렇게 우측짤에 레이어 마스크를 쓰는 경우에는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그라데이션 툴을 적용하는거야

그리고 그라데이션 툴 끝나는 지점이 저 화살표, 그러니까 사진의 경계 끝이여야해 그래야 짤에 경계가 안보여!



근데 지금 레이어 마스크로 경계를 흐리게 해주면서 저렇게 공간이 남게 되었지? 

다시 우측 짤 그룹을 선택하고  컨트롤+T 누른상태에서 이동을 시켜서 합쳐주는거야


EVvyF

옮겨주면 이렇게 경계는 흐려진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합쳐져 있게 되는거지 

나는 레이어 마스크 여러번 해보면서 제일 자연스럽다 싶을때 최종적으로 옮기고 이미지들을 내 맘대로 잘라ㅋㅋㅋㅋ

음... 근데 막 자연스러운지는 모르겠다. 사실 나도 막 레이어 마스크를 엄청 자연스럽게 잘 쓸줄 아는게 아니라



아무튼! 이렇게 해서 한프레임 한프레임씩 짤들이 합쳐진거지

이제 원래 덬들이 하던대로 웹으로 저장을 해보자!


https://gfycat.com/AcidicImpoliteEquine

이렇게 된다.

(프레임이 많아서 용량 개큼....)


아 진짜 자세하게 열심히 설명해 주고 싶었는데 내가 글빨이 좋지가 않아서 막 잘 설명해주지를 못하겠네.. 혹시 궁금한거 있으면 댓으로 물어봐도 돼!

댓글 16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8 06.27 16,83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1,17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8,5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7,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9,896
모든 공지 확인하기()
28969 그외 혹시 이런 에딧 영상은 무슨 프로그램으로 만드는건지 아는 덬 있을까.. 4 06.26 175
28968 그외 폰으로 영상 편집할때 어떤 어플써? 2 06.26 127
28967 그외 블로 평생권 없어졌네 2 06.25 190
28966 그외 나 새벽에만 보정해서 불 다키고 보정하는게 오히려 어려워 1 06.25 109
28965 그외 웹용으로 저장에서 스포이드로 이미지에 있는 색 찍어도 3 06.22 194
28964 그외 뮤니버스 화녹 해본 덬 있을까? 06.21 81
28963 그외 혹시 클래스 101 어도비 결합할인 이거 상품 구매해본 덬 있어? 06.21 62
28962 그외 너무 스트레슨데 왜 잘 만들어놓고 웹용으로 저장만 하면....ㅠㅠ 7 06.21 263
28961 그외 디자인 취미로 배워보고 싶은데 프로그램 써볼만한거가 있을까? 3 06.21 118
28960 그외 티빙 요즘 m3u8찾기 힘들어? 5 06.19 325
28959 그외 토파즈 겁나 느려지면 램을 교체해야하나? 6 06.18 256
28958 그외 움짤 저장할 때 주색상이랑 고감도 차이가 뭔지 알려줄 덬... 2 06.18 179
28957 그외 움짤 초보덬: 개인적으로 움짤계들한테 궁금한거😢 12 06.17 471
28956 그외 요즘은 드라마 짤 찌려면 화녹하는 방법밖에 없어?ㅠㅠ 4 06.16 301
28955 그외 입술색 없는데 보정하면 자꾸 밝은 주황색이 됨 2 06.16 182
28954 그외 아이돌 움짤계들 아직 많이 남아 있니? 8 06.12 630
28953 그외 요즘 링크 축약? 하는 사이트 어디써? 3 06.12 340
28952 그외 화질 개좋은 영상은 오히려 선명도 올리면 등고선 생겨...???? 1 06.12 186
28951 그외 근데 진짜 그냥 아무생각없이 올려야하나봐 3 06.11 246
28950 그외 항상 내 예상과 다르게반응이오는듯 3 06.11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