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질문 혹시 베이킹 하는 덬들 레시피 어디서 구해?
596 6
2025.12.28 06:18
596 6
베이킹 알못이다가

제과 제빵 기능사 따게되면서 베이킹을 배웠엄!!

기능사는 제빵20품목/제과20품목이라서 연습하느라 오븐이랑 반죽기(믹싱기)도 샀었거든??

이번에 기능사 합격해서 취미생활로 전환하고 다른 것도 많이 만들어보고 싶어..!!

근데 기능사에서 배운거는 시험용이니까 무조건 실패없는(?) 배합표+레시피 자나ㅋㅋㅋㅋㅋ

시판용 보다 맛은 쫌 부족할 수 있어도...ㄷ·

기본적으로 내가 잘못하지만 않으면.. 맛과 구조적 완성의 신뢰도가 보장되있는ㅋㅋㅋㅋㅋㅋ

나는 조금 신뢰도 있는 배합표나 레시피가 있었음 하는데

베이킹 하는 덬들은 배합표나 레시피 어디서 구하는거야?!

잘안망하는 배합표 구별하는 팁? 그런거 궁금해

유튜버도 있으면 추천받고 싶어❤️❤️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134 00:05 2,47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8,35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5,29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16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5 06.24 70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99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161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255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2 06.24 106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 06.24 22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6 06.24 192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69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54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27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46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0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55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3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24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8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4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1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