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장조림을 만들고 냉동해도 될까? https://theqoo.net/cook/4014114053 무명의 더쿠 | 12-03 | 조회 수 261 안심 500그람 할건데 혼자라 다 먹기 전에 상할거같아서 만들어서 한 200구람은 냉동하고 싶은데 아니면 그냥 날고기 상태로 냉동하고 나중에 다시 만들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