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저녁에 바지락탕 고정으로 먹고 싶은데 이거 준비 빨리하는법이나 한번에 끓여놓고 먹는법 있을까?
786 11
2025.11.27 14:46
786 11

요즘 11시에 출근 3시에 점심먹고 8시 퇴근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집도착하면 8시 40분쯤 됨

배가 안고프고 한 10시부터 배고픔.. 근데 그때 먹음 너무 늦잖아

나중에 배 안고프게 그냥 배만 간단하게 채우고 싶은데 입맛도 없다보니 

밥이나 볶음, 고기, 차가운 음식은 잘 안들어가더라고

그래서 생각한게 원래 바지락술찜을 좋아해가지고 ㅎㅎ

살도 안찌고 따뜻하고 부담없는 국물이라 좋을거 같아서

스프 개념으로 술찜이나 탕으로 매일 저녁 먹으면 좋겠다 생각중인데

만드는건 간단한데 바지락 해감 한시간..ㅎ 그거 까먹는것도 일, 조개껍데기 버리는것도 일 ㅋㅋㅋㅋ

방금 검색해보니까 깐바지락도 있긴하네 ㅎㅎ

궁금한 점

1. 바지락탕 한번에 끓여서 어느정도 보관해두고 먹어도 되는지? 하루이틀 안에 먹어야 하는 음식인지?

2. 한번에 끓여서 소분해서 냉동해서 먹어도 맛 괜찮은지?

3. 깐바지락 추천? 아니면 바지락 한번에 해감해서 얼마나 보관해도 괜찮은지?

요알못이라 궁금한게 많아 ㅠㅠ 도와주면 고맙겠어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285 00:05 6,0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9,49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58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7 06.24 133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152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214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312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3 06.24 135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2 06.24 30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7 06.24 221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87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62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30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62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3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62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9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40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9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8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6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