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질문 보늬밤이 너무 하얘
1,609 6
2025.10.09 14:16
1,609 6
보늬밤을 만들었는데 진한색이 안나온건 이유가 뭘까? 

베이킹소다에 밤동안 담궈뒀다 다음날 그물 그대로 끓임 

버리고 물갈아주면서 다시 삶았는데 

레시피랑 다른건 

1.자일로스황설탕씀 - 졸여지면서 반짝이는 광택이 안나는건 이거땜에인거 알겠는데 색도 그런가? 근데 백설탕 쓰는 레시피도 많은데?

2. 너무 많이 물을 갈아주고 끓여서 ? 

베이킹소다에 밤새 담궈뒀다 그대로 끓이고 물갈아서 3번 30분 끓임 여기까지가 레시피였는데 약불에 하라길래 인덕션 1에 두고 끓여서 그런가 뭔가 덜 물러진 느낌이라 한번 더 끓임 근데 껍질이 떫거나 하면 한번 더하라거 해서 이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3. 껍질을 너무 세척했다? 속껍질땜에 물이 빨개지는데 물갈아줄때 살살 씻어줬는데 그래서 너무 없어진건가? 근데 시판 밤먹을때도 속껍질은 안느껴지게 깔끔한데 색만 진하던데 모지? 


나머지는 하란대로 다한거같거든 마지막에 물이 너무 안졸아서 그냥 한시간 넘게 끓이다가 종료했고 시럽이 너무 묽어서 그런가? 다 담고 물이 좀 남아서 버렸거든 진간장 반스푼 시나몬 작은거 두조각 위스키 작은국자로 하나 넣어줌 


근데 맛은 있어서xQDOyt


 내년에도 밤생기면 또해보고싶긴해 하도 밤터진다고 해서 열알은 나오려나 했는데 물갈아줄때 찬물줄기 안닿게 하고 하니까 밤은 하나도 안터지더라고 색이 새하얗게 벗겨진 전복마냥 낯설어서 그렇지DLnFNR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2 00:05 8,89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6,498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1 질문 비빔국수할 때 참소스 조금 넣으면 맛있을까 ? 1 11:12 12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63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7 06.24 144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165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223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323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3 06.24 139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2 06.24 32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7 06.24 226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92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66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31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67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3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62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9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44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9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8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