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도시 2주 여행
1. 화변기 많다 상해도 도심 30분만 벗어나면 화변기랑 양변기 같이 사용함2. 오즈모 포켓 쓰는 중국인 엄청엄청 많다. 한국에서 유튜버나 사진에 진심일 것 같은 사람이 쓰는 이미지인데 중국은 유적지 가면 오즈모 포켓 든 사람 수십명임
3. 더하여 취미로 데세랄 들고 있는 사람 진짜 많다. 나도 국내여행 많이 다녀서 시즌에 데세랄 들고 풍경사진 찍는 중장년의 남성분은 많이 봤는데 중국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엄청 많이 들고다님
4. 중국말 못한다고 영어로 말해도 계속 중국어로 말건다. 나중엔 알아듣는척 그냥 즐기는 수준이 됨. 할아버지랑 육교에서 5분동안 하오하오 오호~ 추임새 넣어주면서 들어줌
5. 지하철에 엘베가 거의 안보인다. 한국은 출구마다 엘베 있잖아. 입구가 여러개인데 에스컬레이터 없는 곳이 많아서 몸 불편한 사람은 힘들것 같단 생각을 함
6. 훈훈한 남자 없음 (갑자기 얼평해서 미안 ㅎ) 한국이 더 많음
중드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중국의 기적이라는걸 알게됨 (아니 나도 한국도 길거리에 차은우 없는거 알지 내가 말하는건 훈훈한 일반인 분들 ㅠ ㅋㅋㅋ)
7. 생각보다 배달 오래걸림 보통 1시간. 보니까 5키로 떨어진 곳도 배달 받아서 그런듯? 땅덩어리가 넓어서 기본 1-2키로 떨어진 곳에 식당 많음 ㅋㅋㅋㅋ
8. 어딜가도 사람 많음. 난 서울 사람이 아니라서 서울 느낌 나는 인구밀집도 겪으면 팍 기빨리는데 어딜가도 서울같은 인구 밀집도 느낌을 받음. 고즈넉하다.. 이런 곳 잘 없었음
ㅋㅋㅋㅋ 중국 여행 다녀온 다른 덬들도 혹시 느낀거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