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구로병원, 강릉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춘천성심병원
◆변우석, 새해 맞아 1억원 기부… 2년 연속 총 4억원
배우 변우석이 새해를 맞아 지난 1일 세브란스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우 치료 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변우석은 2024년에도 소아청소년 환우 치료를 위해 세브란스병원에 3억원을 기부한 바 있어, 2년 연속 총 4억원의 거액을 후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변우석 배우는 “소아청소년 환우들이 건강을 되찾고 소아청소년 환우들과 가족분들이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기부가 치료와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 새해를 맞아 소아청소년 환우들과 가족분들을 포함해 모두가 희망을 꿈꾸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상길 대외협력처장은 “꾸준히 후원을 실천 중인 변우석 배우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세브란스는 앞으로도 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우석 팬덤도 동참… 고령·취약계층에 1000만원
배우 변우석 팬덤 ‘디시인사이드 변우석 갤러리’도 지난 5일 세브란스병원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고령 및 취약계층 환자 치료 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변우석 배우가 새해를 맞아 세브란스병원에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비 1억원을 후원한 선행에 동참한다는 취지다.
디시인사이드 변우석 갤러리 관계자는 “소아청소년 환우에게 희망을 전달한 변우석 배우의 뜻에 함께 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한다”며 “변우석 배우 바람처럼 환자와 가족들이 따뜻하게 새해를 시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길 대외협력처장은 “변우석 배우에 이어 팬 커뮤니티에서도 소중한 기부를 전해줘 감사하다”며 “세브란스는 이 소중한 뜻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연말연시를 맞아 연예인과 팬덤이 함께 만들어가는 선행 릴레이가 의료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https://medicalworldnews.co.kr/m/view.php?idx=1510972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