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GQKOREA, <유영국 : 산은 내 안에 있다> 기획, 여경환 서울시립미술관 학예연구사 인터뷰 중 남준 언급

무명의 더쿠 | 06-27 | 조회 수 582

https://x.com/borabtsbora/status/2070744222861607200


soklJj

RM의 소장품은 원래 출품이 불가했던 작품이었습니다. 오는 10월부터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SFMoMA에서 소장품 전시가 예정되어 있었기에 이번 서울시립미술관 전시에는 대여가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어 포기했는데, 전시 세팅이 마무리될 때 갑자기 유영국 작가의 중요한 회고전에 작품을 대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습니다. 그때 저는 아, RM이 정말 유영국 작가를 좋아하는구나, 느꼈습니다. 자기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여야 무엇보다 이 작가를 먼저 생각하게 되고, 이 작가가 어떻게 조명되어야 더 도움이 되는지 고민했을 거라고 혼자 생각했습니다.


원글 사이트: https://www.gqkorea.co.kr/2026/06/27/%ec%88%98%ec%8b%ad-%eb%85%84%ec%9d%98-%ec%98%88%ec%88%a0%ec%a0%81-%ec%84%b1%ec%b0%b0%ec%9d%84-%eb%8b%a4%eb%a3%ac-%ec%84%b8-%ea%b0%9c%ec%9d%98-%ec%a0%84%ec%8b%9c-%ea%b7%b8-%ec%84%b1%ec%b0%b0%ec%9d%84/?utm_source=naver&utm_medium=partnership


nwYJrD


WHnWqr

준이 정말 멋지고 사려깊고 참된 예술인이다ㅠㅠㅠㅠㅠㅠㅠ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6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방탄소년단 마스터 가이드♔♔♔ 356
  • ▶▶▶ 방탄소년단(BTS) 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198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정국이 얼마나 신났는지 감도 안온다
    • 08:29
    • 조회 118
    • 잡담
    3
    • 태형이가 코앞에 있는데요?
    • 08:24
    • 조회 100
    • 스퀘어
    2
    • 엔딩멘트때 맏망즈ㅋㅋㅋ
    • 08:21
    • 조회 177
    • 스퀘어
    1
    • 지민이 댄서들이랑 노는 거 좋아하는 대지
    • 07:30
    • 조회 202
    • 잡담
    1
    • #오늘의방탄 260627 BTS WORLD TOUR 'ARIRANG' IN MADRID
    • 07:06
    • 조회 620
    • 스퀘어
    1
    • 태형이 낫닝겐 영상 다른 각도 버전
    • 07:00
    • 조회 541
    • 스퀘어
    7
    • 사첵때 태형이 내려와서 아미들한테 마이크줬어!!!
    • 06:51
    • 조회 384
    • 스퀘어
    3
    • 사첵 태형이💜
    • 06:44
    • 조회 192
    • 스퀘어
    2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인스타에 윤기가 유니폼 입고 무대한거 올려주심
    • 06:20
    • 조회 500
    • 스퀘어
    3
    • 석지니 착장정보
    • 05:50
    • 조회 541
    • 잡담
    1
    • 저화질의 김석진..
    • 05:50
    • 조회 502
    • 잡담
    4
    • 앞으로 석지니 팔탈
    • 05:45
    • 조회 498
    • 잡담
    4
    • 아미들 보러 간 김석진
    • 05:39
    • 조회 854
    • 스퀘어
    9
    • 아 완깐에 꼬마 유니폼 윤기라니
    • 05:36
    • 조회 469
    • 잡담
    2
    • 오빠들이... 내가 없는 나라에서 ㅈㄴ 핫하다...
    • 05:34
    • 조회 167
    • 잡담
    • 윤기한테 꼬마 유니폼 입힌거 너무 감다살ㅠㅠ
    • 05:33
    • 조회 172
    • 잡담
    1
    • 마드리드 2일차 윤기 엔딩 멘트
    • 05:28
    • 조회 254
    • 스퀘어
    1
    • 콘페티 주으러 담엔 꼭 그라 티켓을 잡아야만 ㅠㅠ
    • 05:28
    • 조회 90
    • onair
    • 애들 저렇게 좋아하는 거 보니까
    • 05:27
    • 조회 257
    • onair
    • 정국이 뭐 던져준거야?
    • 05:27
    • 조회 678
    • onair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