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기사] #BTS '아리랑', 美 롤링스톤· 英 NME '2026년 최고의 앨범' 선정

무명의 더쿠 | 10:17 | 조회 수 570

https://x.com/i/status/2069211533050339704


미국 대중문화 매체 컴플렉스(Complex)를 시작으로 롤링스톤(Rolling Stone), 영국 NME 등 세계적인 음악 매체들이 연일 '아리랑'을 올해 최고의 음반으로 선정하며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의 컴백은 올해 글로벌 음악 시장의 최대 이슈”라며, 앨범을 통해 한국적 색채를 탁월하게 구현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NME 또한 “세계 최대 보이밴드인 방탄소년단이 고국의 문화적 유산과 글로벌한 음악적 영향력을 정교하게 결합하는 자신들의 강점을 완벽하게 되찾았다”고 분석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와 미국 온라인 매체 살롱 역시 '올해 최고의 앨범' 리스트에 '아리랑'을 포함하며 방탄소년단을 K-팝을 대표하는 성숙한 아티스트이자 뛰어난 스토리텔러로 치켜세웠다. 특히 텔레그래프는 이들이 힙합이라는 근본으로 돌아와 한국적 정체성을 음악에 성공적으로 투영했음에 주목했다.

수록곡을 향한 찬사도 뜨겁다. 컴플렉스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Hooligan'과 대중의 회의적 시선을 단번에 잠재운 '2.0'을 높게 평가했으며, NME는 'Body to Body'를 이번 앨범의 필청 트랙으로 지목했다. 컨시퀀스(Consequence)는 'SWIM'과 'Hooligan'을 상반기 최고의 노래로 선정하며, 거친 힙합 비트와 복잡한 랩을 완벽히 소화하는 방탄소년단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탁월한 역량에 찬사를 보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방탄소년단 마스터 가이드♔♔♔ 356
  • ▶▶▶ 방탄소년단(BTS) 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198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이 영상 개오랜만이다 ㅋㅋㅋㅋㅋ
    • 14:49
    • 조회 86
    • 잡담
    3
    • 613 멀티뷰 구매한 대지들 많니?
    • 14:35
    • 조회 129
    • 잡담
    11
    • 롤링스톤지 프랑스 인스타그램 애들 표지
    • 14:17
    • 조회 608
    • 스퀘어
    11
    • 우리동네 당근은 내가 다 신고로 조져놨는데
    • 13:49
    • 조회 473
    • 잡담
    6
    • 하이브 정국이 세븐 30억 기사 왜 안내? (공계도 올려)
    • 13:48
    • 조회 704
    • 잡담
    26
    • 소년단 없는 한국이라니....
    • 13:36
    • 조회 163
    • 잡담
    3
    • 석지니 이날도 존나 좋다ㅠㅠ
    • 13:34
    • 조회 309
    • 잡담
    6
    • BTS 뷔-진 '잘생긴 사람 반가워'
    • 13:32
    • 조회 663
    • 잡담
    11
    • ㅇㅂㅌ 미안한데 소보원 글 넣는거 도움 좀 ㅠㅠㅠ
    • 13:21
    • 조회 269
    • 잡담
    6
    • 김석진 왤케 귀엽지ㅋㅋㅋ
    • 13:14
    • 조회 380
    • 잡담
    4
    • 흑발에 짧머 윤기가 너무 좋다..
    • 13:03
    • 조회 187
    • 잡담
    4
    • 김태형 솔직하게 말해라
    • 13:03
    • 조회 617
    • 잡담
    6
    • 투표 끝났다
    • 13:00
    • 조회 481
    • 잡담
    9
    • 투표격차 갑자기 줄었어
    • 12:59
    • 조회 433
    • 잡담
    6
    • 당근 신고하고 있니?
    • 12:52
    • 조회 225
    • 잡담
    3
    • 아빠.........
    • 12:51
    • 조회 1105
    • 잡담
    20
    • 투표 10분 남음
    • 12:50
    • 조회 129
    • 잡담
    3
    • 정국이 눈은 어쩜 저리 맑지
    • 12:37
    • 조회 325
    • 잡담
    5
    • 태형시🐯🐻💜
    • 12:32
    • 조회 16
    • 잡담
    1
    • 태형시💚💜
    • 12:31
    • 조회 12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