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나 어제 난생 처음으로 도서전 참가해봤는데 갔다와서 오늘 아침까지 기절함
291 7
2026.06.26 11:03
291 7

9시반 도착해서 티켓 수령은 생각보다 빨리해서 오? 각오한거 치고 괜찮은데? 했거든

근데 10시에 들어가자마자 한 20~30분 만에 갑자기 사람들 확 늘어나면서 민음사, 위픽, 은행나무 이런 인기부스들은 줄이 금세 어마어마하게 길어지더라

민음사 가챠는 직원분이 접수할 수 있는 큐알을 보여주는데 인쇄물이나 패드로 한자리에서 고정해서 보여준게 아니고

핸드폰으로 띄워서 여기저기 돌아다니셔서 바로 스캔 못하면 그 분따라 계속 쫓아가야됐음;

그래서 나는 바로 스캔해서 200번대인가 받았는데 친구는 실패해서 그 직원분 계속 쫓아가다 겨우 해서 400번대인가 받았어

위픽 책갈피 골라서 만드는 것도 20~30분 기다린 거 같고

친구가 은행나무 가보고 싶다 했는데 우리가 갔을때 이미 오전 줄은 마감이고 1시에 다시 풀리는 입고 받으려고 줄을 서셨단 분들이 100명은 넘는거 같아서 포기함

도서전 첫참가라 나름 기대도 많이 하고 돈도 쓸 준비하고 갔는데

관심가던 굿즈, 한정판 책들은 11시 되기도 전에 품절난 거 많았고 팔로우 이벤트 하는 것도 점심시간쯤엔 거의 마감이었음

그래서 책은 문동 먼클만 샀고 굿즈는 사려던거 다 품절이라 그 독립출판, 아트북 부스 모여있는 b홀 가서 포스터 같은거 사고 끝ㅋㅋ

각 출판사마다 컨셉 잡아서 부스 잘 꾸며놓고 한정판이나 특이한 굿즈들 구경하는 재미가 있긴 했는데

일단 뭐 하나 진득하게 구경하기가 너무 힘들고 사람에 치이느라 기빨리고 뭘 사려고 해도 없는게 많고 해서 너무너무 힘들었다

참가한 걸 후회하진 않는데.. 다음년도에도 또 갈지는 모르겠음

친구랑 아예 연차내고 간거라 오픈할때 들어가서 중간에 밥먹고 오후 5시까지 있으면서 보려던 부스는 다 둘러보고 왔는데

사람 구경만 원없이 한 거 같고 너무 정신이 없어서 뭘 봤는지 잘 기억도 안 남ㅋㅋ

그리고 민음사는 진짜.. 물론 최선을 다한거긴 하겠지만 다음에는 부스를 크게 빼고 단기 알바 많이 채용하셔야 할 거 같음

결제줄이 소전문화재단 넘어서까지 가더라 인기 제일 많은 부스인거 감안해도 너무 심했음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4 06.25 24,37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9,46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2025 도서방 설문조사 결과✅ 23 01.01 7,463
공지 알림/결과 📚도서방 챌린지 & 북클럽 & 오늘의 기록 & 올해의 책📚 65 22.01.14 114,533
모든 공지 확인하기()
59052 잡담 작년에도 올해도 인벤타리오 갔다가 질려서 도서전 못간 사람이 됨 1 12:17 50
59051 잡담 오닉스 고6 샀는데 바보같지만 뭐 좀 물어볼게ㅠ 밀리의서재랑 동기화? 그런건 안돼? 3 12:04 60
59050 잡담 목적 달성 후 쿨귀가 11:55 84
59049 잡담 어제 책갈피 하나 사러갔다가 옆에서 쌈나는거 봄 2 11:53 217
59048 잡담 민음사는 코엑스 에이홀을 단독으로 빌려서 행사를 해야됨 7 11:44 238
59047 잡담 도서전 주말 당일권 예매 빡세려나 11:43 30
59046 잡담 위즈덤하우스는 뭔 책갈피 줄이 더 길엌ㅋㅋㅋㅋㅋㅋ 2 11:41 134
59045 잡담 민음사 결제줄이 b홀까지 가는데 그것때문에 통행도 불편할뿐더러 다른 부스 보러간 사람들한테도 영향 미침 3 11:29 225
59044 잡담 시가 생각보다 진짜 매력적이다 1 11:28 75
59043 잡담 도서전 초대권 줄은 따로 써야 해? 4 11:23 150
59042 잡담 어제 도서전 부스들 돌아다니면서 굿즈 보고 느낀건데 지구야미안해 수준의 굿즈들도 많았음 11:10 193
» 잡담 나 어제 난생 처음으로 도서전 참가해봤는데 갔다와서 오늘 아침까지 기절함 7 11:03 291
59040 잡담 도서전 당일티켓 매진이네 ㅠㅠ 현장판매 하는지 아는덬?? 2 11:01 153
59039 잡담 도서전 온라인 예매 매진이면 현장티켓도 매진이야? 11:01 28
59038 잡담 오늘 한 3시쯤 들어가면 사람 많이 없을까?ㅠㅠ 6 10:58 165
59037 잡담 불안의 책 재밌어? 10:53 57
59036 잡담 이 북마크 좋음 7 10:50 402
59035 잡담 도서전 민음사 가챠 대기마감 10:30 6 10:41 250
59034 잡담 도서전 이런거 언제까지 갈까 6 10:20 441
59033 잡담 1367 사건은 첫번째 에피소드가 젤 재밌고 뒤로 갈수록 1 10:20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