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도서전 오픈런 후기

무명의 더쿠 | 16:42 | 조회 수 715

주말은 도저히 안 될거 같아서 첫날 오픈런 도전했어.

가는 중에 벌써 사람 많다고 해서 살짝 포기했었는데

오늘만인지 모르겠지만 살짝 팁을 주자면

네이버 예약으로 줄 설 때, B관쪽으로 줄 따로 세운 쪽이 빨랐어. 

나 9시 30분에 도착해서 줄섰는데 10시에 입장했어. 

입장도 B관 입구 쪽이 빨라서 

오히려 그쪽으로 들어가서 

빨리 A관으로 이동하니까 

A관 앞에서 기다린 사람보다 빠르게 들어간듯.


들어가자마자 민음사 가챠 대기 걸고 

천천히 구경.

난 민음사 가챠 말고는 굿즈는 살 생각 없어서

천천히 책만 구경했는데

막상 책 구경하기는 그렇게 힘들지 않았어.


창비나 사계절출판사나 시공사처럼 

굿즈 예쁜 곳은 거의 11시 전후로 키링 같은 건 품절이더라.


위픽, 민음사, 문학동네 이 쪽은 책 계산 줄도 꽤 길긴 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리 잘 해줘서 그다지 힘들지 않았어.


의외로 작은 출판사의 그림책들이 볼 게 많았어.

몰랐던 책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음.


근데 진짜 앉아있을 곳이 적어서 이건 좀 바뀌었으면 좋겠더라.


책 잔뜩 사서 좀 정리하고 싶었는데

구석에 바닥에 앉아서 겨우 정리했어.


그래도 사람 엄청 많을 걸 각오하고 가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수월하게 보고 왔어.

일단 각 출판사 직원분들이 엄청 정리하고 안내도 잘 해주셔.

갈 생각 있는 벗들 너무 겁 먹을 필요는 없을 거 같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5 도서방 설문조사 결과✅ 23
  • 📚도서방 챌린지 & 북클럽 & 오늘의 기록 & 올해의 책📚 65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갱지로 된 책 없나
    • 19:21
    • 조회 13
    • 잡담
    2
    • 도서전 사람 많은 거 벌써 걱정됨..
    • 19:20
    • 조회 22
    • 잡담
    • 올해 나온 먼클 다 예뻐
    • 19:12
    • 조회 108
    • 잡담
    5
    • 먼클 불안의책 번역가가 2월호로 나온다고 스포했었는데
    • 19:01
    • 조회 111
    • 잡담
    • 불안의서 불안의책 둘중에 뭐로 볼까
    • 18:51
    • 조회 163
    • 잡담
    2
    • 도서전 민음사 가챠 대기걸어본 덕 있나
    • 18:43
    • 조회 142
    • 잡담
    1
    • 집에 와보니까 도서전에서 산 티셔츠 하나가 없는데 어쩐다
    • 18:35
    • 조회 192
    • 잡담
    2
    • 광인 다읽었는데 진짜 험한 말 나옴 (스포 있음)
    • 18:20
    • 조회 93
    • 후기
    • 단종애사 읽는데 뭔가 판소리 듣는 기분이네
    • 18:18
    • 조회 60
    • 잡담
    • 먼클 너네 없는 거 다 샀어?
    • 18:10
    • 조회 316
    • 잡담
    22
    • 책알못에게 먼클 책 서너권만 추천해줄래?
    • 18:06
    • 조회 113
    • 잡담
    2
    • 도서전 민음사 후기
    • 18:01
    • 조회 470
    • 잡담
    5
    • 먼클 이미 있는 중복도서 빼고 다 샀다 ㄹㅇ16만원 털림ㅠ
    • 17:59
    • 조회 135
    • 잡담
    2
    • 먼클 대성당 읽은 덬들? 이거 어땠어? 많이 어려워??
    • 17:47
    • 조회 191
    • 잡담
    4
    • 먼클 혹시 도서전 현장에서 사는거랑 오프로 사는거랑 차이있어??
    • 17:37
    • 조회 272
    • 잡담
    2
    • 서국도 첫날 너무 사람 많다.. ㅜㅜㅜㅜㅜㅜ
    • 17:36
    • 조회 174
    • 잡담
    1
    • 도서전 위픽 파과 말고는 널널히 살수있나?
    • 17:35
    • 조회 204
    • 잡담
    3
    • 덬들 연어 초록 파랑 둘중에 뭐가 더 이쁜거가타
    • 17:32
    • 조회 236
    • 잡담
    3
    • 먼슬리클래식 표지 무광이라 북커버 필수겠더라
    • 17:31
    • 조회 145
    • 잡담
    • 사람이 참 알량한게 28일까지 여유가 생기니 먼클 다 살까말까 고민됨
    • 17:29
    • 조회 74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