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내가 가진 리더기 크기별로 모아봤어(+ X4 간단 후기)
632 2
2026.05.17 21:24
632 2

7.8인치-6인치-6인치-5.84인치-4.3인치 같은 책에 같은 글꼴 비슷한 크기로 설정했을 때

aDUbvf
XKprnp


(윗줄 왼쪽부터)

보위에 라이크북 마르스(7.8인치) - 화면 좀 누렇고 어둡지만 나름 잘 썼는데 안드8이라 슬슬 다음 타자 물색 중

크레마 카르타(6인치) - 카르타G로 롬업해서 10년 넘게 잘 썼고 새 책은 다운 안 되지만 기기 자체는 멀쩡함(매우 느리지만...)

코보 클라라 HD 흑백 1세대(6인치) - 원서용 기기 시작을 킨들이 아닌 코보로 해서 계속 쓰는 중. 가볍고 화면 깨끗함. 안드 아니고 자체OS라서 코보 스토어 쓰거나 구글에서 책 사서 넣어야 함


(아랫줄 왼쪽부터)

모안 미니파워(5.84인치) - 약간 무겁지만 화면 괜찮고 외출할 때 보배 겸용으로 잘 가지고 다님. 안드라서 파일 관리 편함

Xteink X4(4.3인치) - 세팅이 귀찮지만 생각보다 화면 밝고 예쁨. 해상도는 별로... 



6인치 세로 모드 / X4 가로 모드 (글꼴 리디바탕)
gLDbHU



아래는 X4 간단 후기
xobWrj


순정으로 잠깐 써보다가 귀찮아서 크로스포인트 펌웨어 올림

안드에 비하면 크로스포인트 써도 귀찮긴 하지만ㅋㅋㅋ그래도 일단 세팅 완료!

바디가 흰색이 아니라 화면이랑 비슷한 연회색이라 오히려 깔끔한 느낌

화면은 생각보다 밝고 하얀데 스펙이 안 좋으니 글자가 깔끔하지 않게 나오는 게 아쉽

기기 설정 귀찮아하면 비추인데 예쁜 장난감 들였다고 생각해서 나름 만족해ㅋㅋ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59 06.22 15,0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7,54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7,037
공지 알림/결과 ✅2025 도서방 설문조사 결과✅ 23 01.01 7,206
공지 알림/결과 📚도서방 챌린지 & 북클럽 & 오늘의 기록 & 올해의 책📚 65 22.01.14 114,533
모든 공지 확인하기()
58617 알림/결과 [토지챌린지 시즌3] 6월 23일 06:15 14
58616 후기 로봇 동화 재미있다 01:56 38
58615 잡담 북커버랑 책갈피때문에 책읽기시작 00:47 105
58614 잡담 도서관 예약이랑 상호대차 관련 물어봐도 돼? 4 00:42 116
58613 잡담 혹시 소외계층 청소년, 청소년들에게 새 도서 기부하는 방법이 있을까? 1 00:37 76
58612 잡담 혹시 인천덬 중에 문동 먼클 프랑켄, 대성당 찾고 있는 덬 1 00:16 156
58611 잡담 문동 만클 인간실격 품절돼서 못 샀는데 서울국제전 일찍 가야하나? 1 06.22 199
58610 잡담 버지니아 울프 자기만의 방 한 번 씩은 읽어봤으면 좋겠다 6 06.22 378
58609 잡담 책 자주 읽기 시작하니까 책갈피의 필요성이 느껴져서 검색해봤는데 7 06.22 574
58608 잡담 도서전 질문..! 혹시 나랑 친구가 가는 시간 다르고 1 06.22 160
58607 잡담 북적북적 출간된 책만 기록할 수 있어? 2 06.22 225
58606 잡담 국제도서전 가고 싶은데 고민된다 2 06.22 211
58605 후기 민팁추천으로 도둑신부 읽었는데 나한텐 좀 별로였다... 06.22 142
58604 잡담 보후밀 흐라발 너무 시끄러운 고독 이 책 너무 좋당 4 06.22 190
58603 잡담 북적북적 새 컬러 나왔구먼! 9 06.22 631
58602 잡담 북적북적 새 칼라 많이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06.22 78
58601 후기 눈알이 제일 맛있단다 완독했음 2 06.22 201
58600 잡담 오닉스 고7 좀더 기다렸다 살까 4 06.22 267
58599 잡담 흑백 바형 갖고있는데 왜 이렇게 컬러가 갖고싶지 5 06.22 127
58598 잡담 rlog 좋은 점 뭔가 자주 스르륵 업뎃되어 있음 3 06.22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