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프로젝트 헤일메리 완독 (결말 스포)

무명의 더쿠 | 02-20 | 조회 수 1947

실수로 누른사람 있을까봐 띄워놓음








와 이렇게 긴 소설 읽은건 오랜만인데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재밌어서 별로 길다는 느낌도 안 들었어

위기 - 극복 - 위기 - 극복이 이어지는 전개 방식이랑 기본적으로 인류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깔려있는건 마션이랑 비슷한데, 마션 때도 좋아했던 점이라서 반가웠고

로키 영상으로도 보고싶으니까 빨리 영화 개봉했으면 좋겠다 ㅠ















근데 해피엔딩이지만 곱씹을수록 마음 찡해지는 결말이야...

배양기 새는 장면 전까지만 해도 스트라트한테 한방 먹이고 싶었지만 막상 지구에 도착해서 나보다 훨씬 나이들어 있는 모습을 보니까 그럴 의욕이 사라졌다. 어쨌든 4년동안 우주선에서 논문도 몇개 썼고 에리디언의 존재로 내 이론이 옳았다는 것도 증명됐으니 약간 위안이 된다. 가장 좋은건 내가 살아서 지구로 돌아왔다는 거다! (제자 중 하나랑 코믹하고 훈훈한 재회~)

이러면서 끝날줄 알았는데 갑자기 로키 구하러 가잖아

그래서 뭐야 이거 새드엔딩인가.. 마지막 챕터가 에리디언 숫자인거 보면 로키 시점으로 죽은 그레이스 회상하는거 아냐..? 까지 생각했음 ㅋㅋㅋㅋ 다행히 아니었지만


로키랑 헤어지냐 마냐를 빼고 생각해도 그레이스가 로키네 행성에 남는게 더 행복한 선택같기도 해

솔직히 지구가 멸망해갈때 인간이 하나로 뭉치진 않을거 같거든...

(비틀즈 도착하자마자 대책 실행했다는거 보니까 완전 망한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지만)

지구로 돌아가봤자 세상이 아직 전쟁중일 수도 있고 아는 사람들은 전부 늙거나 죽었을거고.. 그레이스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있을거고..

외계인이랑 있는것보다 그게 더 소외감 느껴질거 같아

거기다 로키네 종족이랑은 말까지 통하잖아 ㅋㅋ 잘해주기도 하고

근데 역시 지구랑 이별하고 외계인들 틈에서 늙어간다고 생각하면 슬프긴 해..

그래도 로키도 있고 다시 선생님도 됐으니까 많이 외롭지는 않겠지 ㅠㅠ 

아무튼 해피엔딩이라서 다행이야

그레이스가 스트라트 만나면 뭐라고 할지 궁금했는데 그거 못본건 아쉽다 ㅋㅋ 웃겼을거 같은데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6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5 도서방 설문조사 결과✅ 23
  • 📚도서방 챌린지 & 북클럽 & 오늘의 기록 & 올해의 책📚 65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전자책 위주로 읽는데 독서 어플 추천해줄 수 있니?
    • 10:05
    • 조회 27
    • 잡담
    • 가난하지만 잘생긴 남자가 여자들을 유혹해서 상류계급으로 출세하는 내용
    • 09:43
    • 조회 148
    • 잡담
    2
    • 이상한집2 이거 소설인거 맞지?
    • 09:17
    • 조회 85
    • 잡담
    3
    • 혹시 이거 무슨 소설인지 아는 벗들 있을까
    • 08:06
    • 조회 204
    • 잡담
    4
    • 북커버랑 책갈피때문에 책읽기시작
    • 00:47
    • 조회 162
    • 잡담
    • 도서관 예약이랑 상호대차 관련 물어봐도 돼?
    • 00:42
    • 조회 221
    • 잡담
    5
    • 혹시 소외계층 청소년, 청소년들에게 새 도서 기부하는 방법이 있을까?
    • 00:37
    • 조회 155
    • 잡담
    2
    • 혹시 인천덬 중에 문동 먼클 프랑켄, 대성당 찾고 있는 덬
    • 00:16
    • 조회 271
    • 잡담
    2
    • 문동 만클 인간실격 품절돼서 못 샀는데 서울국제전 일찍 가야하나?
    • 06-22
    • 조회 311
    • 잡담
    2
    • 버지니아 울프 자기만의 방 한 번 씩은 읽어봤으면 좋겠다
    • 06-22
    • 조회 561
    • 잡담
    10
    • 책 자주 읽기 시작하니까 책갈피의 필요성이 느껴져서 검색해봤는데
    • 06-22
    • 조회 754
    • 잡담
    8
    • 도서전 질문..! 혹시 나랑 친구가 가는 시간 다르고
    • 06-22
    • 조회 230
    • 잡담
    1
    • 북적북적 출간된 책만 기록할 수 있어?
    • 06-22
    • 조회 292
    • 잡담
    2
    • 국제도서전 가고 싶은데 고민된다
    • 06-22
    • 조회 292
    • 잡담
    2
    • 보후밀 흐라발 너무 시끄러운 고독 이 책 너무 좋당
    • 06-22
    • 조회 242
    • 잡담
    4
    • 북적북적 새 컬러 나왔구먼!
    • 06-22
    • 조회 803
    • 잡담
    9
    • 북적북적 새 칼라 많이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 06-22
    • 조회 89
    • 잡담
    • 오닉스 고7 좀더 기다렸다 살까
    • 06-22
    • 조회 299
    • 잡담
    4
    • 흑백 바형 갖고있는데 왜 이렇게 컬러가 갖고싶지
    • 06-22
    • 조회 142
    • 잡담
    5
    • rlog 좋은 점 뭔가 자주 스르륵 업뎃되어 있음
    • 06-22
    • 조회 523
    • 잡담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