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기준 전자가 더 드라마틱하다? 현실에서 먼 느낌이고 후자는 현실에 부쩍 가까운 느낌독자 관점으로 픽션의 캐릭터가 자해릉 하는구나.. 가 안됨아 현실에도 이런 사람 많지 피곤하다.. 가 되어버림 (›´-`‹ ) 재미 느끼기 전에 현실이 끼어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