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시작하면서 헬리오스가 숨고 기온이 엄청 내려가는데..이게 현대 과학 기준으로도 엄청난 재앙이거든?
기온이 내려가고 얼어붙을 정도로 추워짐>인플레이션과 식량위기 바로 옴
그런데 2부 시작하자마자 하이진이 식당에서 아무렇지 않게 밥 시켜먹음.... 묘사 보니 딱히 비싸지도 않음..마법이 있는 세계라면 뭐 해결책이 있나?싶다가도 마법으로 해결책을 냄>주신 헬리오스의 권위는 있을 필요가 없는 세계가 되어버림. 태양신 없어도 인간이 알아서 식량 자급자족 가능할만큼 논밭에 에너지를 공급할수 있는데 뭐하러 믿음? 게다가 작중에서 이걸로 곤란하다고 서술된건 사람들이 추워한다. 진짜 딱 이거ㅇㅇ 먹을게 모자란적이 없음
재밌게 보고 있었는데 여기서 몰입이 확 깨져버렸어......
이것만 아니었음 재주행 꽤 할만한 작품이었는데 아쉽다하필 이전에 읽은 판소가 빙하기 때문에 인류 소멸 위기까지 간 작품이라 그게 겹쳐져서 그런가봐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