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구매 직전까지 후시덤 비비 후기 매일 찾아봤던 사람의 후시덤 비비 3일 사용 후기 (긴글주의)
401 3
2026.06.23 18:27
401 3
일단 내 피부타입은 지성+민감성이고 왕모공이랑 여드름흔적이 고민이라 화장시간의 8할을 베이스에 쓰는 사람임ㅇㅇ


내 피부톤은 정석 21호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브랜드 기준으로는 22호일듯? 톤업메이크업을 안좋아해서 단독기준 클리오 리넨, 에스쁘아 페탈, 헤라 블쿠 21N 씀!


지성이라 비비 섞발에 관심 없었는데 한동안 쿠션만 쓰다가 단종될때 쟁여둔 파데가 유통기한 얼마 안남아서 겸사겸사 시도해봄 내가 쓴 파데는 더페 잉크래스팅인데 걍 이런 세미매트류 파데는 다 궁합 ㄱㅊ을듯


주말에 스탠딩콘서트, 2만보걷기, 빵집웨이팅2시간 등으로 지속력테스트까지 해봤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쿠션에 비하면 진짜 무너짐이 훨씬 적고.. 땀이랑 파우더랑 같이 무너져도 덜 더럽게 무너짐


기초 - 유기자차 - 파데1+비비0.5 - 픽서 - 파우더 순으로 발랐고 도구는 코랑 나비존은 필리밀리 811 쓰고, 나머지 얼굴엔 다이소 스파츌라 씀 킬커버쿠션퍼프로 두드려줬고


----- 여기까진 tmi -----


나도 후시덤비비 살말 한참 고민했는데


1. 21~22호 기준, 원래 쓰던 파데에 섞어도 크게 톤다운 되는 느낌은 없었음! 약간 자연스러워지는 정도

기존에 가진 파데가 밝으면 당연히 섞발 가능하고, 단독으로도 잘 쓰는 파데인데 목보다는 밝은 정도여도 충분히 섞발 가능!!


2. 지성 기준, 매트~세미매트 파데가 있는데 바르면 묘하게 텁텁해보여서 맘에 안들었거나 T존엔 딱 좋은데 다른부위에선 파데가 뜨는 편이였다면 섞발 추천! 매트 파데 단독으로 쓰는거보다 얇게 바르기가 쉬움


3. 모공쟁이 기준, 모공커버는 당연히 프라이머로 채워주는게 젤 효과적이지만 난 땀쟁이라서 여름엔 그러면 코부분이 더럽게 무너지더라고ㅠㅠ 오후엔 모공이 훨씬 부각되는 느낌이라 걍 파데+비비 섞발로 얇게!! 채우고 파우더 처리 얇게!! 해주면 모공 완벽 커버는 어려워도 무너질때 훨씬 자연스럽게 무너짐 일반모공 정도로 타협해서 여름에 10시간 유지 ㅆㄱㄴ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8 06.19 58,8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5,64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2025 뷰티방 어워즈 정리🏆 69 01.01 27,117
공지 알림/결과 [📢📢필독📢📢]체험이벤트 후기는 ★이벤트후기★ 카테에 써주세요💜 24.06.20 3,166,143
공지 알림/결과 [도구정리글] 각종 백화점브랜드 로드샵 피카소 안씨 르브와 칠페이스 브러쉬 유명템써보자☆ (+쿠션퍼프, 화장솜, 면봉 기타등등) 353 20.07.26 5,279,537
공지 알림/결과 일본제품 대체품을 다같이 찾아보자!(대체품 리스트-아직 완성된거 아님) 182 19.07.09 5,334,630
공지 알림/결과 븉방 및 여기저기서 얻은 꿀팁들 663 17.11.10 5,419,460
공지 알림/결과 기초화장품 관련 팁 (ver1.01 - 2015년 12월 16일 갱신) 154 15.10.22 5,224,174
공지 알림/결과 더쿠들이 추천하는 화장품 목록 ver1.8 (앞으로 업데이트 없음) 2034 15.10.16 6,039,41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48661 잡담 아모레 구매확정했는데 깊카랑 뷰포언제들어와? 21:27 8
1048660 잡담 후시덤비비 사용감 좋긴 하다 21:26 23
1048659 잡담 블러셔가 많으니까 매일 무슨색 바르고 나갈까 고민하는것도 일이다 1 21:24 15
1048658 잡담 반곱슬덬 여름에 습기 먹은 부스스 개털머리 때려눕힐때 쓰는 템 공유 1 21:20 65
1048657 잡담 다이소 유일하게 반년이상 계속쓴 클폼 1 21:20 142
1048656 잡담 설화수 윤조에센스 90ml 4만원vs헤라 실키스테이 0원 1 21:16 57
1048655 잡담 오늘 기초 이것저것 구매했다 21:14 74
1048654 잡담 얘드라 진짜 솔직하게 말해죠 1,2 같은 머리색은 진짜 하얘야 잘 어울리니 6 21:11 187
1048653 잡담 헤라 누드 글로스 신상 색 예쁘다 1 21:11 180
1048652 잡담 맥 립스틱 같이 골라줄 사람?? 1 21:09 27
1048651 잡담 브들 커버스테인퍼펙팅 VS 에스쁘아 실크스킨레이어 골라주라 21:06 16
1048650 잡담 스파츌러 피부에 자극되면 뭐 쓰는게 좋을까?? 21:02 22
1048649 잡담 브러쉬샀는데 모가 살짝 벌어져있거든 2 20:59 143
1048648 잡담 속건조가 정확히 어떤 느낌이야?? 4 20:54 125
1048647 잡담 맨날 화장할때가 피부 제일 좋음 1 20:52 96
1048646 잡담 혹시 미샤 비비 초보양? 써본 덬 있어? 6 20:41 136
1048645 잡담 2-30대인데 흰머리 심한덬들 염색약 뭐써? 나 추천좀해주라 간절해 ㅠ 11 20:39 196
1048644 잡담 아이새도우 하고나서 아이라이너 하면 왤케 안그려지지 6 20:38 112
1048643 잡담 무신사에 포블파 9000원대다 3 20:30 342
1048642 잡담 아리따움 글리터섀도우같은거 굳을까? 2 20:29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