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올해 써본 베이스/쿠션/파데 후기
7,473 4
2025.05.06 01:05
7,473 4
tEjidI
1.퓌 쿠션 글래스 내추럴(1.5호 피치글래스)

리뉴얼되고 나서 언급량이 확 줄어든 쿠션임 궁금해서 사봤는데 꽤괜이었음 촉촉하다고 느껴졌고(지성) 근데 속건조가 없는데 묘하게 시간 지나면서 모공자리가 드러나는 게 뭔가 클리오 파운웨어 쿠션 디 오리지널이 생각났음...


2.퓌 쿠션 글래스 오리지널(2호 누드글래스)

리뉴얼전 쿠션이 워낙 유명했고 최근까지도 븉방에 글 올라와서 궁금한 상태였는데 때마침 마켓이 열린다고 해서 기다려서 구매함 내기준 진짜 대만족!!지성이라 완전 번들광은 싫어하는데 이건 기초 산뜻하게 해주면 세미글로우~세미매트 정도의 피부표현이 돼 글고 다크닝도 안느껴졌음


3.에스쁘아 비벨벳 커버 쿠션(21 아이보리)

밥 먹을 때 꺼내놓고 있다가 국물 흘려서 케이스 더러워짐ㅋㅋㅋㅋ비벨벳 리뉴얼전이랑 비교했을 때 두께는 비슷한데 좀 더 물이 섞여있는 듯하게 발림 처음 터치했을 때는 바르기 쉬울 거 같다고 느껴졌는데 또 계속 밀어서 바르면 밀리더라 컨트롤이 좀 중요한 쿠션이었고 얇게 발랐을 때 피부표현이 정말 예뻤어


4.샹테카이 퓨처 스킨 쿠션(아우라)

커버력 아예 없진 않다고 느껴졌음 글고 결표현이랑 모공커버가 예뻤는데 진짜 자연스럽고 맑은 느낌임 피부 컨디션을 타지 않아서 피부에 열감 오르고 화끈거릴 때 발라도 진짜 잘 먹고 안 떴어 촉촉쿠션이 아닌데 피부가 답답하지 않고 진짜 숨쉬는 느낌?지속력도 진짜 좋았고 그냥 다 만족스러웠음 이건 비싸도 무조건 재구매할 예정


5.무신사 스탠다드 비기닝 쿠션(02 라이트)

이걸 사기 전날에 쿠션을 재구매했는데 3500원이라는 미친(p) 가격에 팔길래 구매갈김ㅋㅋㅋㅋ색이 좀 흰끼돈다 싶었는데 또 바르다 보면 아예 톤업도 안되는 느낌?남자들도 쓸 수 있게 나왔다는데 그래서인지 진짜 극단적으로 자연스러움 반만 바르고 나가도 아무도 모르겠다 싶었음...


6.디올 글로우 베일 프라이머

글로우 프라이머라고 해서 스킨케어같이 물 터지는 느낌으로 발릴 걸 예상하고 구매했는데 꽤나 실키하다고 느껴졌음 근데 신기했던 건 여기서 좀 더 밀면서 바르면 때처럼 밀리겠다 싶었는데 계속 밀면서 발라도 제형 밀림이 1도 없었음ㅋㅋㅋㅋㅋ글고 좀 매트한 느낌이라 광 표현이 잘될까 싶었는데 기존에 갖고 있던 세미글로우 파데를 바르니까 오히려 광표현이 좀 더 잘되는 느낌이었어


7.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파운데이션(시베리아)

사진이 이상하게 찍힌 거 같음 실제로는 정말 예쁜 정석 옐로베이스 컬러임 내가 그동안 썼던 글로우 파데들이 퓨처리스트, 디올 글로우 파데, 에스쁘아 비글로우 파데(뉴클래스) 이렇게 점성 있고 크리미한 제형이었는데 얘는 흘러내릴 정도로 묽음 그래서 쿠션 퍼프로 바르니까 글로우 쿠션을 바르는 느낌?진짜 샥샥 슬라이딩 되면서 발림 글고 초반에만 묽고 금방 수분이 날아가면서 픽싱돼서 밀착력도 좋다고 느껴졌어


8.에스쁘아 트루 글로우 파운데이션(21 뉴트럴 아이보리)

에스쁘아 파데는 쓸 때마다 제형이 백화점 파데에서 본 듯한 느낌이 있었는데 뉴클래스 파데가 디올 스킨글로우 파데랑 비슷한 느낌이었다면 이번 파데는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파데랑 비슷한 느낌?뭔가 두께감이랑 피부 표현 면에서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어 뉴클래스 때랑 달라진 점이라면 일단 제형이 훨씬 묽게 바뀌었는데 그래서 더 얇게 표현되고 좀 더 광이 도는 느낌이었음


9.에스쁘아 비글로우 볼륨 쿠션(20 바닐라)

원래 21호 아이보리 썼었는데 쓸 때마다 진짜 너무 내추럴한 느낌을 받아서 20호로 구매했는데 아이보리랑 밝기 차이가 꽤 많이 나서 좀 당황스러웠음ㅋㅋㅋㅋ근데 또 바르다 보니 얘가 진짜 얇아서 자연스럽게 올라갔어 볼륨 쿠션에서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밀착력이었는데 이번에 에디션 나온 건 퍼프 윗면 재질이 좀 달라서 그런가 밀착이 괜찮게 되는 느낌이었음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제품:

샹테카이 퓨처스킨 쿠션, 퓌 쿠션 글래스 오리지널,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파운데이션, 디올 글로우 베일 프라이머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7 06.21 30,6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9,2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0,49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3,820
공지 알림/결과 🏆2025 뷰티방 어워즈 정리🏆 69 01.01 26,971
공지 알림/결과 [📢📢필독📢📢]체험이벤트 후기는 ★이벤트후기★ 카테에 써주세요💜 24.06.20 3,166,143
공지 알림/결과 [도구정리글] 각종 백화점브랜드 로드샵 피카소 안씨 르브와 칠페이스 브러쉬 유명템써보자☆ (+쿠션퍼프, 화장솜, 면봉 기타등등) 353 20.07.26 5,279,537
공지 알림/결과 일본제품 대체품을 다같이 찾아보자!(대체품 리스트-아직 완성된거 아님) 182 19.07.09 5,334,630
공지 알림/결과 븉방 및 여기저기서 얻은 꿀팁들 663 17.11.10 5,419,460
공지 알림/결과 기초화장품 관련 팁 (ver1.01 - 2015년 12월 16일 갱신) 154 15.10.22 5,224,174
공지 알림/결과 더쿠들이 추천하는 화장품 목록 ver1.8 (앞으로 업데이트 없음) 2034 15.10.16 6,039,41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48529 잡담 틴트 용기 짧뚱한건 적폐다 10:58 8
1048528 ★이벤트후기★ 🌳포레스트 서울 비건 에센스 수분💧 선크림 후기💚 10:55 7
1048527 잡담 ldm 기기 사기전에 피부과에서 한번 받아보는게 좋을까? 3 10:49 37
1048526 잡담 레딧 미샤 비비 글들 읽어보니까 온세상 회색-올리브색 피부 사람들이 다 거기 모여있더라. 10:49 74
1048525 ★이벤트후기★ 🌳포레스트 서울 비건 에센스 수분 선크림 후기! 💚 10:44 22
1048524 잡담 혹시 앞머리 고정용 스프레이 추천해줄 수 있니 2 10:27 70
1048523 잡담 주말에 결혼식 간다고 선크림 생략하고 파데 했는데 확실히 다르더라 1 10:27 229
1048522 잡담 호텔에서 화장하면 너무 별로지 않니? 9 10:25 364
1048521 잡담 헤라실크스테이 처음 써봤는데 개당황한 후기 6 10:21 230
1048520 잡담 바인누드 브러쉬 어떤게 좋아? 10:16 27
1048519 잡담 에스쁘아 실크쿠션 새로 나온 거 사서 쓰는 중인데 데일리로 진짜 괜찮은 듯 1 10:12 66
1048518 잡담 반곱슬인데 히피펌 너무 만족스럽다 7 10:09 195
1048517 잡담 이거 ai 발색이지? 6 09:47 714
1048516 잡담 시세이도 20일에 시킨거 언제올까 3 09:43 103
1048515 잡담 로즈수플레 왤케 이쁘지 2 09:38 229
1048514 잡담 더블웨어 대체품으로 헤라 실키 써봄 09:36 97
1048513 잡담 헤라 파우더 쿠션 별로였으면 에어리 프라이머도 별로일까? 09:34 37
1048512 잡담 무신사 30퍼 쿠폰 주는거 끝나니까 사고 싶은게 생겼어 1 09:27 158
1048511 잡담 봉고데기 38/40 차이나?? 8 09:24 201
1048510 잡담 스파츌라 브러쉬만 쓰다가 통통 브러쉬로 파데 발랐는데 4 09:19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