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결과 💖 우참방 단어장 ฅ^◕ⓞ◕^ฅ | 우리 행복이는 항상 행복만 해☘️ 💖
12,649 24
2019.01.30 00:10
12,649 24

room.jpg

찾는 단어는 Ctrl+F / F3 단축키를 이용하세요. (모바일은 페이지 내에서 찾기)



 etc.. 


˶^▽^˶

일명 진영티콘. 진영이가 연습생 시절 사인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그렸던 이모티콘이다.


◕ⓞ◕

1. 진영이를 표현하는 이모티콘. 진영이 마갤에서 첫 등장했으며 발챙이같은 동글동글한 눈과 오동통한 젤리입술이 포인트다.

2. 더쿠 룡덬들이 이 이모티콘을 응용해 배배티콘(룡모티콘)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표현의 이모티콘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해당 링크

3. 공식 SNS 및 영상 컨텐츠에서도 나타날 정도로 유명해졌다. 마니쿄따 배챙티콘,,☆


⁽⁽٩(๑◕ᗨ◕)۶⁾⁾

우참방에서 행복을 부르는 이모티콘. 이 이모티콘을 쓰면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

우참방에서 시무룩할 때 쓰는 이모티콘. 토라져서 입꼬리를 쭉 내린 모습이 완전 큐트하다.


(つ︿◕。)。

눈물 흘리며 뛰쳐나가는 모습의 우참방에서 슬플 때 쓰는 이모티콘.


◕益◕

우참방에서 화날 때 쓰는 이모티콘으로 잔뜩 일그러진 미간 주름이 포인트. 볼 때마다 진짜 화난 것 같아 무섭다... '쒸익쒸익!!'


◔‸◔

우참방의 만능 이모티콘. 어떤 상황이든 회피용으로 많이 쓴다. 물음표 대신으로 사용하고 있다.



 숫자 


00

워너원 월드투어 당시 진영이의 야구 유니폼 고유번호. 본인이 태어난 년도로 정했다. 번호마저 동글동글...


11(열일)

다이나믹 듀오님께서 프로듀싱해주신 남바완의 곡. 진영이의 음색이 잘 드러난 곡으로 팬들이 많이 추천한다.



 A~Z 


BAE

진영이 성씨인 배(裴) 영문표기. 또한 외국에서 의 약자로 누구보다 '누구보다 최우선적인 사람. (소중한 사람)' 이라는 의미로 쓰고 있어 진영이 팬들이 각인할 때 많이 새기는 애착 문구이기도 하다.


Baejin

영어권 나라 팬들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Develop

<나를 표현하는 영어 단어를 써주세요.> 포스트잇 질문에 진영이가 쓴 답변. "항상 스스로가 노력을 해서 성장도 하고 싶고 그 성장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봐줬으면 좋겠다." 라는 이유도 밝혔다.


Hands on Me(핸즈온미/핸죤미)

프로듀스101 시즌2 마지막 경연 무대인 최종 데뷔 평가로 생방송 무대에서 진영이가 센터를 맡았던 곡. 짧은 준비 시간내에 스스로 모든 멤버의 동선을 외우기까지 하며 센터 평가영상에서 빈자리를 채워줬던 기특한 진영이. →해당 링크(동선)


I miss you so much

진영이도 좋아하는 진영이의 Beautiful 킬링파트. 'I miss you so much~♪' 음색도 안무도 예스굿. →관련 링크(안무 파트 모음)


Oh Little Girl(오리틀걸/오리를걸)

프로듀스101 시즌2(이하 프듀) 3차 경연 무대인 콘셉트(힙합) 평가로 진영이가 슬레이트(사춘기왕자병) 멤버로서 참여했던 곡. 역대 프듀 경연 중 제일 애착가고 재밌었던 경연이라고 뽑기도 했었다. 해당 경연 준비를 보여준 8화에서는 직접 안무를 따서 연습생들에게 시범을 보여주며 춤을 알려주는 모습이 나왔다. 당시 찍은 일대일 아이컨택 직캠은 컨셉 만족도 최상 510%에 정말 너무너무 귀여우니까 필수로 꼭 봐둘 것(!) →해당 링크



 ㄱ 


간지고딩

멋있는 걸 좋아하는 고등학생 진영이를 일컫는 말. (2017-18년 한정)


갓기천사(갓기)

GOD+아기+천사의 합성어로 진영이가 웃을 때 아기천사 같아서 부르는 애칭.


거녕이(배거녕)

진영이 워너원 공식 솜뭉치 이름. 처음은 낯가리지만 볼수록 마성의 귀여운 매력이 있다. 거녕이를 아껴줘... (๑◔ˇ‸ˇ◔๑)


검은콩(깜장콩)

진영이가 흑발으로 염색했을 때의 한정 별명.


겨울

진영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 눈 올 때의 분위기와 차가운 공기를 느끼면서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고기

진영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아미고TV에서 혼자 6인분 먹기 가능하다고 밝힘.


공기놀이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 당시 1분 자기소개 PR 영상에서 밝힌 진영이의 취미. 워너원고2 제로베이스에서 멤버들과 공기놀이하는 것을 나노로 포착됨.


관찰모드

신기한 거나 흥미로운 것 발견할 때 집중하다가 뒤늦게 혼자 엄청 재밌어 하는 귀여운 진영이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구우체

진영이의 말투를 뜻한다. "끝까지 저 이르케 응원해주시구우~", "말해, 말해주라구우!!", "내 핸드폰 없으면 안 되가지구우..."


귀진하다

우참방의 대표 슬로건 문구. 성장캐 아이돌 배진영을 진심으로 사.좋.소하며 아끼고 응원하는 모든 우참방 룡덬들의 바람이 담긴 '귀여운 진영아, 하고 싶은 거 다 해❤️'의 준말이다. →관련 링크


그림자단

워너원 컴백쇼에서 진영이가 쓴 편지 '평생 같이 갈 나의 그림자... 정말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의 문구에서 파생되어 생긴 배진영 비공식 응원단. 배진영만 따라가는 평생 그림자단 ㄴㅇㄴ.


근데 왜 나 보고 있어, 이 사람? 왜 나 보고 있는 거야?

워너원고 in JEJU (이니스프리x워너원)에서 각자 역할을 분배해 100% 아이디어로 진행하는 광고 만들기로 했는데 카메라 담당을 맡은 타멤버가 촬영하고 있어서 대신 진영이가 카메라를 맡고 있었다가 화면 속에 비친 자신을 보며 놀라서 한 말. 씹덕 터지니까 어서 링크 타고 보도록 하자. →해당 링크


~깅

아기를 귀엽게 부르는 '애깅이'의 준말.



 ㄲ 


깨물, 깨물어 줘~?!

1. 프로듀스101 시즌2 무진성 캠에서 진영이가 한 말. →해당 링크

2. 진영이가 격하게 귀여울 때 앓이로 쓰는 말이다.


꺄르륵

아기같은 진영이 웃음소리를 말한다. 진짜 웃음빵빵 터졌을 때 몸 가만히 못두는 거 얼마나 귀엽게요...


꼬지리(꼬질이)

후리한 진영이를 귀엽게 부르는 애칭. →관련 링크


꽃사슴(사스미/사슴)

글로벌경제가 PICK한 진영이 별명.


꾸깃하트(찡긋하트)

진영이가 팬들에게 자주해주는 사랑스러운 애교. 꾸깃찡긋한 얼굴로 머리 위에 하트 해주는 행동을 말한다.



 ㄴ 


ㄴㅇㄴ

프로듀스101 시즌2 공식 주제가 나야나의 초성.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나~♪


남바완(No.1)

진영이가 활동한 그룹 워너원의 유닛.


너무너무

진영이가 자주 쓰는 말버릇.


넝배(น้อง แพ)

태국 팬들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배동생(배진영+동생)' 이라는 뜻으로 태국에서 친근하게 부르는 애칭이라고 한다.


노력파

매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동시에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어서 노력하고 또 노력하는 기특한 진영이. "남들 쉴 때 난 하자. 더 연습을 하고. 노력이 다인 것 같아요.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하지만 저는 아직 멀었어요. 연습, 또 연습하는 방법밖에 없죠.", "지금의 모습에 만족하거나 멈추지 않을 거예요."


놀이동산

진영이가 좋아하는 곳. 휴식이 주어진다면 어디 가보고 싶냐는 질문엔 항상 놀이동산이라고 대답한다.


느그챙이(슈륙챙이/강챙이)

우참방에서 스워 싸움이 일어날 때마다 꼭 나타나는 캐릭터. #느그챙이_안사요 (반의어 : 우리챙이=발챙이)


니베아

진영이가 쓰는 립밤. 181215 브이앱에서 밝혔다.



 ㄷ 


다재다능

진영이가 듣고 싶어하는 수식어. 워너원 데뷔 초 라디오에서 "상남자도 좋지만 귀여운 것도 좋을 때가 있으니까 다재다능한 진영이라고 불러줬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었다.


데굴데굴

진영이가 너무 귀여워서 데굴데굴 굴리고 싶다는 의미로 쓰는 앓이 표현. 배진영을 콩고물에 데굴데굴 좌로 굴러 우로 굴러~ 우솨좌솨!


도라에몽 주먹(냥냥펀치)

귀여운 진영이의 애기 솜주먹을 말한다. 하고 싶은 말이 있을 때마다 작은 주먹을 번쩍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독무

진영이의 성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꼭 봐야할 진영이 독무 : →독무①(월드투어) →독무②(MGA) →독무③(데어포어)


동글동글(동그라미/동구래미)

눈코입 동글동글하고 두상도 동글동글한 진영이.



 ㄸ 


딱딱이(갓딱딱/PR장인)

진영이의 대표 시그니처 포즈이자 필살기 애교.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 당시 1분 자기소개 PR 영상으로 첫 선보였다. →해당 링크 부끄러움을 차마 감추지 못하는 얼굴이 킬링 포인트.


띠띠빵빵(띠빵배배)

2017년 6월 23일 원방에서 '띠띠빵빵◕ⓞ◕' 을 외치며 최초로 등장. 랜덤으로 하루에 한 번 점심시간마다 나타난다. →관련 링크



 ㄹ 


랑랑쭙쭙

'사랑해, 뽀뽀쪽쪽'을 뜻하는 태국어. 워너원고2 제로베이스 1화에서 진영이가 카메라에 뽀뽀하면서 한 말이다.


레알 마드리드 FC

진영이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를 가장 좋아해서 응원했던 해외 축구팀. 팬 사인회 포스트잇에서 밝혔다.


룡/~룡

1. 더쿠 진영이 팬들과 우참방의 만능 접미사.

2. 프로듀스101 시즌2(이하 프듀) 방영 전 당시 3월 9일 상암에서 찍힌 진영이 사진을 본 케톡방 무명의 더쿠가 '얘 존잘삘' 이라는 제목과 함께 '혼자 흑염룡 품고 있는 포스가 맘에 든다..얼굴도' 라는 내용으로 한 발언에서 유래되어 흑염룡→염룡이→룡으로 변형해 더쿠에서만 진영이를 부르는 별명으로 쓰였으나 프듀 종영 이후 사용하지 않고 지금은 더쿠 진영이 팬들끼리 부르는 애칭 이름이 되었다. (룡덬, 룡맘, 룡댇)


룡민수(배민수)

진영이가 사용한 아이템을 따라 구매한다는 것을 말한다. (ex. 진영이가 입던 애착바지를 룡민수 하고 싶다.)


리라엔터

진영이의 고등학교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을 일컫는 말.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 당시 진영이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 해주셨던 고마운 분들이다. 특히 담임선생님께서는 경연 응원까지 가시면서 정말 열심히 진영이를 홍보해주셨다. (눈물) 이에 대해 진영이가 데뷔 확정되고 난 뒤 대기실 인터뷰에서 언급했다. →해당 링크


리라프린스

리라아트고등학교에 다니는 진영이를 부르는 별명. →관련 링크



 ㅁ 


마보이 3단계

프로듀스101 시즌2 당시 연습생 후원 프로젝트로 각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올려주는 인증 사진과 영상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진영이 팬들이 엄청 좋아하고 가장 많이 본 것이 바로!! 마보이 3단계 영상이다. →해당 링크 다시 봐도 대단한 곰인형과 볼긁적... 정말 전설이 아닌 레전드!!


마이크

진영이가 돌잔치 때 집었던 돌잡이 용품.


만능스포츠맨

운동을 좋아하는 진영이를 일컫는 말. 그 중에서 경험이 있거나 잘한다고 밝혀진 건 스키, 쇼트트랙(스케이트), 축구, 수영, 달리기.


만찢남(투디캐)

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순정만화 남자주인공 같은 비주얼을 가졌다고 하여 붙여진 진영이 수식어.


말해 말해주라구우!!

밋앤그린 워너원 편에서 <고요 속의 외침> 게임을 하다가 답답했던 진영이가 한 말. 귀염뽀짝 모먼트가 많으니 꼭 복습해보도록 하자(!) →해당 링크


맹세해(ㅁㅅㅎ)

팬들이 항상 진영이와 평생 함께할 것을 다짐하면서 외치는 구호. 프로듀스101 시즌2의 2차 순위 발표식 당시 워너원 타멤버와 나눈 대화에서 나온 명대사 "진짜로? 맹세해?" 에서 유래됐다.


머리 넘기기

많이 알려진 진영이의 습관. 무대에서 특히 자주 볼 수 있는 행동이다. 머리 쓸어 넘기는 순간 드러나는 눈썹이 정말 잘생겼다. 역시 배옵.


멋멋커커

멋있을 땐 멋있고 귀여울 땐 귀여운 진영이를 일컫는 말. 진영이가 워너원 데뷔 전 셀프 프로필에서 <팀에서 나는 ○○○다!> 란에 적은 걸로 유래됐다. '귀여울 땐 귀엽고 멋있을 땐 멋있는 18살 배진영이다.' 원래라면 커커멋멋이라고 해야되지만 편의상 멋멋커커로 많이 쓴다.


명상산책부

진영이가 학교 다닐 때 CA 활동으로 속했던 동아리. 참고로 진영이는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


문어깅

해피투게더에서 문제를 맞혀 밤참으로 얻어낸 문어치킨을 먹는 진영이의 모습에게서 나온 별명. (동의어 : 치즈타코야끼)


뭔가/뭔가 좀...

진영이가 생각해낼 때마다 나오는 귀여운 말버릇.



 ㅂ 


바둑

진영이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에서 3등을 한 경력이 있다. (바둑 1급)


바보털

진영이의 애교 머리털을 일컫는 말. 특히 무대를 할 때마다 항상 열심히 춤을 추는 진영이 덕분에 머리 한 가닥이 삐죽 서 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ㅋㅋ)


바오베이

중국 팬들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한국어로 직역하면 '보배(宝贝), 귀염둥이(宝贝儿)' 뜻하는 발음으로 baby와 비슷해서 자주 부른다고 한다.


반반단

스워할 때 '반반배진영마니' 라고 외치는 평화주의 룡덬들을 일컫는 말.


발챙이(배챙이)

물타입의 포켓몬스터 캐릭터. 진영이와 닮아서 생긴 가장 유명한 별명이지만,,☆ "배챙이 캠 아니라구용!!"


배건영

진영이가 자신의 이름을 쓸 때 진영을 건영처럼 보이게 써서 생긴 별명. 외너왼 배건영 씨...


배냥이(배야옹/배애옹/배아깽)

진영이의 행동이 아기고양이 같아서 붙여진 별명. 팬들이 동물 모에화로 가장 많이 앓는다. 본인도 직접 야옹이라고 인증했었다. "나도, 나도 워너블 사이에서 야옹인데..."


배둘리

진영이가 기쁨+행복+신남 지수 최대치일 때 짓는 미소에서 생긴 별명.


배둥이

배진영+사랑둥이or귀염둥이. 진영이 고등학교 담임 선생님이 SNS에서 진영이 사진과 함께 올려주신 응원글의 호칭에서 유래.


배들짝

배진영+화들짝. 작은 인기척에도 깜짝 놀라는 진영이의 귀여운 모먼트를 자주 볼 수 있다.


배들튀

'진영이가 너무 좋아서 들고 튄다'를 의미하는 준말. 하지만 진영이는 소중하니까 할 때는 다같이 하도록◕益◕!!


배라더

배진영+브라더. 워너원 타멤버 형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으로 진영이와 형제하고 싶어서 지어줬다고 한다.


배라비안 나이트

워너원 마지막 콘서트의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베일(천) 쓴 진영이의 모습에게서 나온 별명. 주섬주섬 천 꺼내고 쓰는 부분 귀엽.. 아니 개쩔고 멋있으니까 한 번 봐주세요... →해당 링크


배람쥐

작은 입으로 양볼 가득 오물오물거리며 세상 귀엽게 씹는 진영이의 모습에 아기 다람쥐 같다하여 붙여진 별명.


배로롱

배진영+뾰로롱의 합친 말로 첫 단독 화보 얼루어 현장 비하인드 포스트 글에서 C9 지기가 주접용으로 사용한 단어. ♧배로롱♧


배말똥(말똥이)

동그랗고 똘망똘망한 눈을 가진 진영이를 일컫는 말이기도 하나 워너원 단독 여행 리얼리티 예능인 워너트래블 촬영으로 제주도 갔던 당시 ATV체험하다가 말 목장을 발견하고 구경하려 잠깐 내리다가 말똥을 밟은 비운의 귀염둥이 진영이에게 워너원 타멤버가 붙여준 별명이다. (ㅋㅋ) "진영이 말똥 밟았어! 배말똥! 배말똥!"


배무룩(룡무룩)

배진영+시무룩. 시무룩한 진영이를 뜻한다. "진심으로 꼭 들고 싶어요.. 징챠루우...", "저가 아파서.. 눈이 아파서어~", "이상한 거 하지마세요오옹...", "이게 아직은 안된대요.. 미안해요ㅜ" (동의어 : 힝구)


배미미

배진영+아임미미의 합친 말로 진영이는 아임미미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


배배

1. 팬들이 가장 많이 부르는 진영이 닮은 귀여운 애칭. 함께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타가수분이 SNS에서 진영이와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사용한 호칭에 유래 된 것으로 방송에서도 많이 쓰일 정도로 진영이 별명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 진영이도 이 애칭을 제일 좋아한다고 여러번 언급했다.

2. 스워에서는 귀엽고 아기같은 진영이라는 의미로 배옵의 라이벌이다.


배배캠

진영이의 셀프캠. 배배+CAM의 합친 말로 본인이 스스로 지었다. 배이비(베이비가 아니다!)+CAM 줄인 것이라고 한다.


배배키드

'진영이가 스포 했다' 라는 말로 더쿠 룡덬들이 행운의 부적이란 의미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단어다. 이 단어의 어원은 진영이가 콘서트 공연을 하기 위해 일본으로 출국 전 공카(180710)에서 '이따 봐요~❤️' 라는 제목으로 셀카와 함께 (✌) 이모티콘 내용을 올렸다. 이를 본 룡덬들은 혹시 브이앱 예고장을 날린 거 아니냐 → (진영이 출국 후) 우선 배추부터 심으며 하염없이 기다린다 → [ 브이앱 알림!! ] → "제가 또 사실 아까 비행기에서 힌트를 드렸어요. 공카에 제가 이렇게 브이를 하고 올렸는데..." → 궁예가 맞았음!! 역시 존버는 승리한다!! ⁽⁽٩(๑◕ᗨ◕)۶⁾⁾ 에서 생긴 것이다. '오늘밤 당신의 잠을 빼앗기려 가겠습니다. (✌) - 배배키드'


배보싶

배진영+보고 싶다의 줄임말.


배셔니스타

배진영+패셔니스타의 합성어. 패션에 관심이 많은, 확고한 취향을 가진 멋쟁이 배배.


배수종

팬사랑은 물론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고 워너원 멤버들 행사에서 축하 화환을 보내주는 등 진영이가 너무나 스윗해서 생겨난 단어.


배시시

진영이가 웃으면? ˶^▽^˶ 배시시❤️


배옵(진영오빠)

배진영 오빠의 줄임말. 멋있는 진영이를 일컬을 때 쓰는 단어. 스워에서 배배의 라이벌이다.


배이비

1. 팬 사인회에서 진영이가 팬들에게 지어준 팬 명칭.

2. BAE+BABY의 합친 말로 아기 같은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이다.


배익명군/익명씨/익명님

워너원 활동 당시 공카에서 멤버 프로필이 공개된 것과 달리 개인 공카에서는 익명으로 설정되어 베일에 가려진 것에 생긴 진영이의 별명이다. 게시판 댓글 쓰기까지 막혀 있어 팬들은 칭찬감옥에 데굴데굴 하고 싶으나 등급 제한으로 아무도 댓글을 달지 못해 조용히 글을 추천하거나 자유게시판에서 한줄로 앓기만 하고 있다... 그것도 모르고 늘 달려있어야 할 댓글이 없어서 시무룩하다가 혼자 댓글놀이 하는 익명군... (원캣쇼) →해당 링크 익명군을 즐찾하고 싶어요,,☆ (광광) 과연 익명군의 정체는 언젠간 밝힐 수 있을 것인가...! → 190208 자유게시판에서 어떤 팬 분의 쓴 글 댓글에서 드디어 정체가 밝혀졌다! 팬바라기님 사랑해요◕ⓞㅠ❤️


배잘배잘

배진영+재잘재잘의 합성어로 '진영이가 재잘재잘 말한다'를 의미함.


배잘알

'배진영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의 줄임말로 자기 자신을 잘 아는 진영이를 일컫는 말.


배장꾸

잔망꾸러기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배장남

1. 주변 사람들 챙기는 진영이의 모습에서 느껴지는 장남적 모먼트를 말한다.

2. 두 살 어린 남동생(쇼트트랙 선수)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일곱 살 어린 여동생(flower) 손 잡고 매일 학교에 바래다주면서 데리러 와 주기까지 한 스윗하고 의젓한 멋진 장남 진영이. "남동생은 두 살 어리고, 여동생은 일곱 살이 어려요.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존재라서 잘 챙겨주고 싶어요. 하지만 항상 다정하지만은 않아요. 바르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어요. 혼낼 때는 따끔하게 혼내는 편인데, 결국 끝에는 제가 져요. (웃음) 집에 친구를 몰래 데려오는 경우가 있어요. 동생이 혼날 줄 알고 다시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마음이 약해져서 용돈을 쥐어주죠. 만약 집이 이사를 가게 되면 그 동네 환경을 조사해요. 위험한 골목길은 없는지, 밤에 어둡지는 않은지. 이 정도로 동생들을 너무 아끼는데 걔들은 모를 거예요. 제 나이가 되면 깨닫지 않을까요? (웃음)" - <첫 단독 화보 얼루어 인터뷰 中>


배지냥(지냥이/지냐/찌냐)

진영이 이름에서 파생되어 부르는 애칭. 팬들이 고양이 모에화로 앓을 때 주로 쓴다.


배지쨩(배지)

일본 팬들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이외에도 배지군, 배지탄...등등이 있다.


배지터

진영이가 중학교때 친구들 사이에 불리던 별명.


배추도사무도사

배진영 추워도 사랑해 무더워도 사랑해(..)의 줄임말로 팬클럽명 공모하면서 나온 비공식 구호. 진영이 팬들끼리 건배사로 쓰고 있다. "배추도사~ (무도사!!)"


배카소/배화백

배진영+피카소/배진영+화백. 어릴 때 미술한 경험이 있다. 그림도 잘 그리는 사기캐...


배토끼(배토깽)

배진영+토끼의 합성어로 요즘 뜨고 있는 배냥이의 라이벌.


뱅귄

C9 공계로 올라온 진영이의 취미를 보여주는 스키 영상에서 쿨하게 떠나다 갑자기 쪼그려 앉아서 가는 진영이 모습이 마치 펭귄 같다하여 붙여진 별명. 꼬지리, 배둥이, 띠빵배배와 함께 우참방의 힐링 캐릭터로 통한다. →해당 링크 →참고 링크(공계) →참고 링크(원본)


보답

진영이가 팬들에게 자주 쓰는 단어. '저를 믿어주신 만큼 제가 활동을 하면서 보답을 꼭 꼭 해드리겠습니다.', '너무 큰 사랑주시는 만큼 더 더 더 큰 보답을 꼭 꼭 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큰 사랑주시는 만큼 몇 배로 꼭 보답해드릴게요, 정말.', '앞으로도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는 배진영이 될게요. 그러니 평생 같이 있어 주세요. 제가 많이 사랑해요.'


본집돌

스타로드에서 나온 진영이의 별명. 본가를 자주 간다는 이유로 붙여졌다. "전 진짜 집이 너무 편해여◕ⓞ◕" →해당 링크


봄날

프로듀스101시즌2 2차 경연 무대인 포지션 평가로 진영이가 선택한 곡이다. 팬들은 다래끼로 인해 안대를 낀 진영이의 모습에 안타까워했지만 진영이 음색을 새롭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1차 경연과 달리 카메라와 아이컨택하면서 여러 표정을 지으려 노력한 모습까지 진영이의 성장을 보여줌과 함께 비주얼 레전드를 남겨준 무대여서 많이들 좋아하는 경연으로 꼽는다. →해당 링크 →추천 링크(파이널콘 직캠)


붐바스틱

진영이가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 당시 1분 자기소개 PR 영상으로 춤췄다. →해당 링크 선글라스 날리는 게 씹덕포인트.


비운의 귀염둥이(비둥이)

1. 진영이 본인은 멋있고 싶지만 정작 하는 행동이나 의도치 않게 일어난 상황이 귀여워서 붙여진 별명이다. 이미 온 우주가 도와주는 정말 어쩔 수 없는 비운의 귀염둥이...

2. 이 별명에 대한 에피소드를 몇 개 뽑아보자면 ①. 워너원 데뷔 첫 팬 사인회 때 엄청 당황해서 팬에게 "저 여기서 뭘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팬 사인회 많이 와 보셨어요?" 라고 되물은 사연. '이미 얼굴이 열일 중이니 걱정하지 마요...' →해당 링크(당시 후기글) ②. 워너원 팬 콘서트 당시 크리스마스 캐롤 무대 의상으로 동물 잠옷을 입고 리허설을 할 때 멤버 형들이 동물 잠옷을 입은 진영이를 보고 너무 귀엽다고 하자 자기는 '귀엽다기보다는 멋있어 보이고 싶다'며 본무대 때 혼자 멋있는 산타 옷으로 바꿔 입었다. (ㅋㅋ) 비하인드로 풀어준 리허설 때의 사진을 보면 기린 잠옷을 입은 깨알 진영이의 모습이 보인다. (ㅋㅋ) ③. 워너원 팬 콘서트 당시 게임에 진 벌칙으로 랜덤 플레이 댄스를 추게 되었는데 멋진 음악이 연달아 뿜뿜 나온 걸로 보아 자신도 멋진 춤을 추려고 드릉드릉 대기 탔지만 갑자기 나온 음악은... 아기상어 뚜루루 뚜루~♪ (ㅋㅋ) 팝핀추다가 당황해하며 바로 앙증뽀짝하게 상어가족을 열심히 표현하는 간지고딩,,☆ →해당 링크① →해당 링크② (멤버들 반응까지 킬링 포인트ㅋㅋ) ④. 약속해요 뷔페버전 의상으로 입은 콜라를 고른 이유가 팬들 모두 한 마음으로 분명히 간지고딩 취향으로 보기에 제일 멋있어서 골랐을 것이다...인 줄 알았더니 팬 사인회에서 밝힌 바 가장 웃기고 싶어서 라고 (ㅋㅋ) 웃음 욕심으로 선택한 의상이라니 알 수 없는 간죽간살의 취향이었다... →관련 링크 더 귀여운 건 진영이는 이 별명을 모르고 있다(!) 귀여우니까 평생 알려주지 말자. (쉿)



 ㅃ 


빼꼼

공카요정 진영이가 방문했다는 것을 말한다. 정말 매일매일 빼꼼하다가 깜찍뽀짝한 글을 남겨주는 배둥이에게 칭찬 가득가득 편지를 자주 꾸준히 써주도록 하자!


삐삐

우참방 룡덬들의 시그널 구호. 190118 공카에서 '아직 안 갔으면 삐삐 쳐주고 가세요' 라는 팬의 글에 진영이가 남긴 댓글에서 파생 되었다. '나도 사랑해요 삐삐' 삐삐를 정말 손으로 치고 간 2000년생,,☆



 ㅅ 


사과머리(배사과/흑사과/블랙애플)

180805 태국 방콕콘에서 진영이가 사과머리를 하고 나타나 팬들 단체로 씹덕사 시킨 역사적인 날. →참고 자료(폰카) 귀여움을 널리널리 알리려고 하게 되었다고 팬 사인회 포스트잇에서 밝혔으나 좀 더 자세히 듣고 싶ㄷ..ㅏ,,☆ →참고 링크(셀카)


사좋소(사랑해 좋아해 소중해)

진영이가 들으면 행복해지는 세 단어 '사랑해', '좋아해', '소중해'를 합친 말로 진영이와 팬들에게는 부적 같은 단어. →관련 링크


상남자

프로듀스101 시즌2 1차 경연 무대인 그룹 배틀 평가 곡으로 진영이가 상남자 1조 팀에 참여했다.


새우

진영이가 싫어하는 음식. 알러지가 있어서 먹지 못한다고 한다.


샤오랑(랑랑)

1. 중국어로 '아기늑대(小狼)'를 뜻하는 발음으로 진영이 중국 팬들이 부르는 대표적 애칭. 진영이가 <카드캡터 체리>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리 샤오랑'을 닮아서 붙여주었다고 한다. 그래서 진영이 중국 홈마들이 계정 주소로 wolf 많이 쓰는 걸 볼 수 있다!

2. 중국 팬들은 이를 친근하게 중국식 애칭으로 진영이를 랑랑이라고 부르면서 자신끼리 서로 랑랑마마(아기늑대 어머님)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永远支持你小狼 (끝까지 너를 지지해, 샤오랑.)'


성장캐

(별명이 '연습벌레' 라던데요?) "제 실력이 부족하니까요. 스케줄이 아무리 많아도 매니저 형 허락을 받고 새벽이든 밤이든 연습실에 가서 연습을 했어요. 나중에는 부모님도, 멤버 형들도, 매니저 형도 '연습 그만하고 우선 자야 될 것 같아'라고 말할 정도였는데 저는 이런 마음이 드는 지금이 참 소중해요. 아주 먼 훗날에는 느껴보지 못할 마음일 수도 있으니까요." - <첫 단독 화보 얼루어 인터뷰 中> 프듀 때부터 데뷔하고 나서의 지금까지도 한결같은 진영이의 마인드. 너의 성장을 언제나 응원해❤ →참고 자료①(성장캐 모먼트.gif) →참고 자료②(가르치는 대로 일취월장한 연습생) →참고 자료③(오케워너원 中 타멤버 형아가 진영이에게 쓴소리를 많이 하는 이유) →참고 자료④(워너트래블 中 멤버들이 말하는 진영이) →참고 자료⑤(워너원 마지막 콘서트 VCR 中 Re:진영)


소두

워너원고3 엑스콘에서 진영이가 직접 지은 본인의 닉네임. "(목걸이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바로 업어치기 할 거예요, 다." 브레이크 없는 직진남의 돌직구❤️


쇼트트랙

진영이가 가장 애착가는 동계 스포츠 종목. 데뷔 전에 진지하게 쇼트트랙 선수 준비하려고 했으나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이었는데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엔 이미 늦은 나이였어서 못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숙제

더쿠 룡덬들이 진영이를 위해서 하는 것. 시간 있을 때마다 알림카테에 있는 숙제글 보고 →해당 링크 각개로 열심히 으쌰으쌰해룡!


스워('s war)

~의 전쟁이라는 뜻. 진영이는 어디 해당하나 말하면서 팬들이 재미로 전쟁하며 노는 것을 말한다. 진영이 스워 중에 본체 모습은 배옵(오빠)과 배배(애기)가 있으며 모에화 취향으로는 배챙이(발챙이), 배냥이, 배토끼, 푸들깅(강아지), 랑랑(아기늑대), 꽃사슴(글경픽), 배람쥐, 배햄찌, 배곰돌, 배호랑, 뱅귄(펭귄) 등이 있다. 그 중에 그냥 마음이 드는 쪽을 지지한다고 팬들끼리 배잘배잘 재밌게 놀면 된다.


스키(스케이트)

많이 알려진 진영이의 취미이자 진영이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친가가 동계 스포츠 쪽이라 뽀시래기 시절 때부터 자연스레 사촌들과 함께 어울리며 배우고 겨울마다 꼭 타러 갔다고 한다. 스키는 8-9살 때 처음 탔었다고 브이앱에서 밝혔다. 겨울에 가장 가고 싶은 장소가 스키장이라고 꾸준히 말할 만큼 스키에 대한 애정이 정말 엄청나다.


신나신나

더쿠 룡덬들이 신나거나 좋은 일이 있을 때 쓰는 말. 워너원고2 제로베이스 2화에서 진영이가 했던 말에서 파생되었다. "신나신나! 나 이런 거 완전 좋아하는데~"



 ㅆ 


쓰윽쓰윽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진영이의 습관적 행동으로 진영이가 눈가를 쓰윽쓰윽하는 것을 말한다.


씨구(C9)

진영이 소속사 C9 ENT를 부르는 말.



 ㅇ 


ㅇㅇㅇ(안우유)

안우유의 자음. 우참방에서 진영이와 관련없는 글을 쓸 때 제목에 붙이는 말머리다. 사담인데 진영이 얘기가 주일 때는 ㅂㅇㅇ(반우유) 말머리 붙이면 된다.


아, 이게 액체구나...

프로듀스101 시즌2 스페셜 클립 영상 It's 머랭타임! 에서 진영이가 한 말. →해당 링크


아강이

워너원 활동 당시 맡아주신 헤어디자이너 분의 SNS에서 해시태그로 알려진 진영이의 귀여운 별명. 당시 워너원 스텝분들이 진영이를 '아가(아기)' 라는 의미로 자주 그렇게 불러주셨다고 한다. "제가 아강인데요?"


아껴조 지켜조(아지단)

진영이를 지키는 비공식 응원단의 구호. 우리 진영이는 소중하니까 진영이를 소중히 여기도록 할 것.


아앙

진영이가 귀여울 때, 사랑스러울 때...등등 그런 느낌의 표현을 통합해서 앓을 때 쓰는 말.


안대남(봄날 안대남)

프로듀스101 시즌2 2차 경연 무대인 포지션 평가하는 날 소중한 진영이 눈에 다래끼가 나는 바람에 안대를 차고 노래해서 붙여진 별명. "저가 아파서, 눈이 아파서 썼었거든요..." 당시 경연 후기에서 진영이가 안대를 끼고 나왔다고 해서 팬들은 걱정했었지만 봄날이라는 곡에 안대 쓴 진영이의 처연한 분위기와 기가 막히게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얻어 오히려 호평과 칭찬이 빗발쳤다.


애기(애깅)

귀여운 진영이를 팬들이 앓이로 부르는 애칭. 2019년 미자탈출을 했어도 배진영은 아직 말랑뽀짝 귀여운 애기다. "지금도 애기인 거 알고 있는데!"


애기룡덬

더쿠 신입 룡덬들을 일컫는 말. 우참방은 언제나 신입덬들을 환영하고 사좋소합니다!


야생배챙이(배뽀짝)

신나거나 재미있는 일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진영이 모습을 말한다. 아주 신날 때는 뽀짝뽀짝 점프를 하는 진영이를 볼 수 있다.


야행성

해뜨는 시간에는 조용하게 혐생을 열심히 살다가 해가 지는 시간에 와글와글 나타나는 룡덬들을 일컫는 말.


어떻게 나를 먹지 모자가...?

180211 워너원 멤버들과 함께한 먹방 브이앱에서 '진영아 모자가 너를 먹고 있어' 라는 팬의 댓글에 진영이가 한 말. 이 말을 응용해서 팬들이 앓이로 쓰고 있다. (ex. 어떻게 진영이를 먹지 소매가?)


얼C9절C9

C9 ENT+얼씨구 절씨구를 합친 말로 씨구가 일한다를 의미한다. 더 열일 열일 열일하자! 열심히 하자!


얼굴숨기

진영이가 부끄쑥스할 때 자주보이는 행동. 작은 두 손으로 얼굴 숨길 때 너무 귀여워서 더 놀리고 싶어진다.


엘리시안 강촌

진영이가 추천하는 스키장.


여름이야기

워너원 활동 당시 데뷔 초때 불후의 명곡에서 부른 곡으로 진영이 특유의 음색이 잘 드러나서 진영이 팬들이 좋아하는 무대다. (여름이 되면 꼭 복습한다!) 실제 본방으로 보던 팬들이 놀라 입틀막했던 레전드의 날. 진영아 진짜 목소리 보험 들자. (진지) →해당 링크①(파트1) →해당 링크②(파트2)


연예인

프로듀스101 시즌2 파이널 콘서트에서 부른 곡으로 당시 역대급(!) 귀여운 직캠이 존재하니 꼭 보도록 하자. (광대주의) →해당 링크 '난 당신의 댄스가수!'


영진이(배영진)

워너원 멤버들이 한때 진영이에게 불렀던 애칭. '우리 영진이~', '영진 형!'


예 형님(예 행님)

워너트래블2 태국 파타야 편에서 나온 진영이가 밀고 있는 유행어. →관련 링크(비하인드)


예스굿(Yes good)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 당시 진영이가 자주 사용했던 감탄사. →관련 링크(예스굿 모음)


오산고등학교(오산프린스)

진영이가 리라아트고등학교 전학가기 전에 다녔던 고등학교.


왕눈이

진영이의 뽀시래기 시절을 말한다.


~용(용체)

진영이 특유의 귀여운 말투. "가볼.. 가볼까용~?", "왜 귀엽다 안 하냐구용!!", "이게 제 진심인 걸 어뜨케용~"


우솨좌솨

진영이가 좋아하는 지석진님의 개그 유행어. →해당 링크


우유에 참방참방(우참방)

더쿠 배진영 독방 이름. 어원은 →해당 자료를 참고.


으르렁

1.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 당시 기획사별 퍼포먼스 평가 무대로 진영이가 선보였던 곡. →해당 링크 이때 살면서 가장 제일 떨렸던 순간이라고 팬 사인회에서 밝혔다.

2. 첫 단독 화보인 얼루어 인터뷰에서 그 당시 퍼포먼스가 끝나고 매니저 형에게 '이 정도는 아닌데 왜 이렇게까지 못했는지 모르겠다'고 한탄을 하면서 그때는 지금보다 더 낯을 가리고 자신감이 없었기에 '다시 돌아간다면 그때보다 훨씬 더 잘해서 높은 등급을 받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 워너원 마지막 콘서트에서 스페셜 스테이지로 다시 으르렁과 Faded 두 곡을 연이어 선보여 성장의 아이콘 배진영은 또 이렇게 과거의 자신을 성장시키고 증명해냈다! (폭풍감동) (오열) →해당 링크


은구슬깅

진영이가 은발로 염색했을 때의 한정 별명. (처음 보라색으로 염색하면서 물빠지고 점점 은색이 되었다.)


은하수깅

진영이가 짙은 애쉬블루 색으로 염색했을 때의 한정 별명.


음색보물

보석 같은 음색을 가진 진영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진영이의 보컬을 응원해❤


이모티콘

매일매일 빼꼼하다가 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글을 뽀짝 남겨주는 진영이. "이모티콘 원래 제가 잘 안 쓰는데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만 씁니다."


인절미

팬들이 씹덕 포인트로 앓는 진영이의 애굣살을 말한다.



 ㅈ 


장충의 아들(장충프린스)

족발의 고장 장충동에서 태어난 진영이.


저가

당황하거나 긴장할 때마다 나오는 진영이의 귀여운 말버릇. 지금은 고쳤다고 하지만 가끔 튀어나오는 건 모른 척 해주자. 귀여우니까... "저가 막, 아니 제가...!"


저가 죽고 없네요

진영이가 너무 좋아서 기절한다는 의미로 팬들이 앓을 때 쓰는 말. 진영이가 중학교 때 다녔던 교회 분의 SNS에서 진영이가 남긴 댓글에서 파생되었다. "저가 없네요.." →해당 링크


정말정말

진영이가 자주 쓰는 말버릇.


젤리입술(젤리부리)

팬들이 씹덕 포인트로 앓는 진영이의 작고 오동통한 입술을 말한다. 진영이 본인도 젤리입술인 거 알고 있다.


지녕이

팬들이 배배 다음으로 가장 많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진영이도 편지 쓸 때마다 주로 자신을 '지녕이' 라고 칭하면서 쓴다. 꿀귀...❤️


진실의 입꼬리

진영이가 입꼬리를 씰룩거리면 진짜 웃기고 신나고 행복한 것이다.


진영선배

가끔 진영이의 모습에서 느껴지는 첫사랑 기억 조작 모먼트를 말한다.


진영이는 할말이 많아

구석에 가끔 바쁘게 배잘배잘하고 있는 진영이 모습을 말한다.


진짜진짜

진영이가 자주 쓰는 말버릇.


징챠(징챠루)

'진짜(진짜로)'를 말하는 진영이의 귀여운 발음. "징챠 아, 아무것도 모르게따 징챠루...", "아 징챠루? 나두 누나 사랑해", "징챠 너무너무 재밌겠다!"



 ㅉ 


짝눈

1. 진영이도 잘 아는 진영이의 매력 포인트. 또랑또랑한 애기눈(왼쪽)과 나른한 오빠눈(오른쪽)의 갭이란...

2. 참고로 진영이는 오른쪽 눈을 좋아한다. 반깐 머리할 때마다 자주 오른쪽 눈을 드러나게 하는 것도 이 이유,,☆


쩐쩐

중국 팬들이 진영이를 부르는 애칭. 진영이 이름 한자 '珍(진)'을 따서 중국식으로 친근하게 '쩐쩐'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ㅊ 


차카니

진영이가 학교 다닐 때 즐겨 먹었던 간식거리. →해당 링크


쳐장

워너원 활동 시절 타멤버 유행어인 '저장'을 따라할 때의 진영이 발음.


초코

진영이가 가장 좋아하는 단맛의 간식거리. 초코케이크, 초코빵, 초코볼, 엄마는 외계인(배스킨라빈스 원픽)...등등


초코볼(쪼꼬볼)/코코볼

1. 진영이가 갈발 계열로 염색했을 때의 한정 별명.

2. 두상이 동글동글하고 초코색 피부를 가진 진영이를 부르는 말이다.


춥춥

팬들이 씹덕 포인트로 앓는 진영이의 작고 귀여운 젤리입술을 앓을 때 주로 쓰는 말이다. →관련 링크


치족(치킨+족발)

진영이가 좋아하는 야식 세트 메뉴. "치족이 사랑이죠❤️"


치즈

진영이가 좋아하는 식료품. 워너원고2 제로베이스 2화에서 치즈국 만들어 먹는 모습이 나온다. 안 보셨으면 꼭 보세요! 만드는 과정이 정말 귀여우니까!


치즈볼(치즈냥/타코야끼)

진영이가 금발로 염색했을 때의 한정 별명.


치킨

진영이가 좋아하는 음식. 진영이가 추천하는 메뉴는 뿌링클, 고추바사삭.


칭찬감옥

진영이가 좋아하는 것. 칭찬을 해주면 해줄수록 그만큼 진짜 정말 열심히 더 510배로 노력한다. "잘한다고 인정을 해주면 저는 더 자신감이 붙거든요. 없는 게 생기는 거 같아요. 칭찬을 받으면..."



 ㅋ 


카키패딩

한때 진영이의 호크룩스였던 카키색 패딩을 말한다. 팬들이 첫사랑 느낌으로 좋아했던 과거사진이 유명하다. →해당 링크


컴온배배(COMEBB)

2019년 2월 8일 진영시(오후 5시 10분)부터 시작한 진영이 단독 공식 컨텐츠.


코찡긋

진영이만의 잔망애교.


콩알딱지

진영이 두상이 동글동글해서 붙여진 별명이다.


쿨배배

쿨한 진영이를 일컫는 말. (2017-18년 한정 별명 : 쿨고딩, 쿨급식)


크와아아앙

진영이가 너무 귀여워서(좋아서) 어쩔 줄 몰라하며 깨물어주고 싶을 때 앓이로 쓰는 말.



 ㅌ 


턱브이

진영이가 사진 찍을 때 자주 취하는 포즈. 집중할 때에도 자주 나타나는 행동이다.


퇴치박수

민망하고 부끄러울 때 주로 나타나는 진영이의 행동. 토끼처럼 입을 꾹 무는 게 포인트.



 ㅍ 


파마깅

1. 진영이 중학교 때 과거 사진에서 종종 보이는 파마한 진영이를 귀엽게 부르는 애칭.

2. 당시 애기였던 사촌 동생이 파마한 걸본 진영이가 너무 귀엽고 자기도 하면 귀여울 것 같아서 사촌 동생을 따라 파마를 했으나 생각했던 것과 달리 너무 복슬복슬하게 돼서 만족 못했다는 귀여운 일화를 말해준 적이 있다. →해당 링크


팬바라기

1. 배익명군이 공카에서 남겨주고 간 편지에 나온 단어. -팬바라기 지녕이가-

2. 190208 개인 공카 자유게시판에서 팬의 쓴 글 댓글에서 밝혀진 진영이가 직접 지은 본인의 공카 닉네임. ❤️배수종 사랑해◕ⓞㅠ❤️


평생

진영이가 팬들에게 자주 쓰는 단어. '평생 함께 가는 연', '평생 같이 갈 나의 그림자', '평생 함께 끝까지', '저랑 평생 함께해주실 거죠?'


포도깅(포도알)

진영이가 보라색으로 염색했을 때의 한정 별명. 물빠져서 점점 색이 연해질 때마다 블루베리깅 → 진주깅 순으로 불렀다.


푸들깅(배푸들/푸드리)

진영이가 볶은 머리일 때 귀엽게 부르는 애칭.


피자깅

워너원고2 제로베이스 2화에서 나온 피자먹는 애기 지녕이를 뜻한다. '어! 귀엽! 어.. 이거 애기 아냐?!'


피자 언제 오냐~?

워너원고2 제로베이스에서 멤버들과 신나게 놀다가 출출해진 진영이가 한 말. →해당 링크



 ㅎ 


하트 날리기

진영이가 팬들에게 자주해주는 애교. 머리 위에 크게 하트를 만들어서 풍선처럼 뽀짝 날려준다. '하트뿅뿅❤️'


한강

진영이의 생애 최대 일탈이 중3때 아빠랑 한강에서 밤새도록 논 것이라고 팬 사인회에서 밝혔다. 질문한 팬에게 일탈이 정확히 어떤 거냐고 물어보면서 한참 끙끙대더니 한 대답이 '아빠랑 한강에서 밤새도록 놀기' (ㅋㅋ) "(아빠랑) 집에 안 들어가고 밤새 놀았어용!^▽^" ('ㅎ' 관련 단어를 찾다가 귀여운 후기를 같이 보고 싶어서 넣음)


할매순댓국

스타로드에서 진영이가 맛있다고 추천한 맛집. 약수사거리 순댓국 집이라고만 언급돼서 팬들이 정확한 장소를 몰랐다가 브이앱에서 통해 정확히 알 수 있었다! "약수역.. 약수사거리에 바로 할매순댓국이라고 있어요~ 거기 맛있어요 할매순댓국!"


할미배려체

시원시원하게 큼직한 어른스러운 진영이의 글씨체를 일컫는 말.


허그(Hug)

프로듀스101 시즌2 사전 미팅 당시 진영이가 불렀던 곡. 데뷔 초 라디오에서 한 소절을 불러주기도 했었다.


환경글짓기

환경글짓기 대회에서 '일회용을 사용하지 말자' 라는 제목으로 자연보호중구협의회장상 받은 장충초 1학년 1반 배진영 어린이.


효자깅

효자+애깅의 합성어로 프로듀스101 시즌2 파이널 당시 10위로 가장 먼저 호명된 데뷔 멤버여서 붙여진 별명.


훠궈깅

워너원 컴백쇼에서 나온 훠궈먹는 진영이를 뜻한다.


흥배배(배배댄스)

흥이 많은 배배. 가끔 혼자 알다가도 모를 흥이 나타나 뽀짝뽀짝 리듬타는 진영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힙배배

힙한 배배. 가끔 보이는 힙한 모습의 진영이를 일컫는 말.



[ 최종 수정 : 2019/04/27 ]


목록 스크랩 (0)
댓글 2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클리오 X 더쿠🤎] 더 뉴트럴하게 돌아왔다!! 가장 나다운 퍼스널 브로우 <클리오 킬 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UPGRADE)> 체험 이벤트 1512 04.16 72,654
공지 ▀▄▀▄▀【필독】 비밀번호 변경 권장 공지 ▀▄▀▄▀ 04.09 298,307
공지 공지접기 기능 개선안내 [📢4월 1일 부로 공지 접힘 기능의 공지 읽음 여부 저장방식이 변경되어서 새로 읽어줘야 접힙니다.📢] 23.11.01 2,776,932
공지 비밀번호 초기화 관련 안내 23.06.25 3,562,74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20.04.29 20,093,844
공지 성별관련 공지 (언급금지단어 필수!! 확인) 16.05.21 21,046,566
» 알림/결과 💖 우참방 단어장 ฅ^◕ⓞ◕^ฅ | 우리 행복이는 항상 행복만 해☘️ 💖 24 19.01.30 12,649
공지 알림/결과 💗 ₍₍◝(๑◕ᗨ◕)◟⁾⁾ 배진영 독방 이모티콘 모음 ₍₍◞(◕ᗨ◕๑)◜⁾⁾ 💗 19 19.01.08 17,756
모든 공지 확인하기()
39924 잡담 룡모닝 ⁽⁽٩(๑◕ᗨ◕)۶⁾⁾ 1 08:19 18
39923 잡담 지녕시❤️ 04.18 15
39922 잡담 룡모닝 ⁽⁽٩(๑◕ᗨ◕)۶⁾⁾ 2 04.18 28
39921 잡담 배타민 충전🥹❤️ 2 04.17 82
39920 잡담 룡모닝 ⁽⁽٩(๑◕ᗨ◕)۶⁾⁾ 2 04.17 33
39919 잡담 지녕시💖 04.16 36
39918 잡담 룡모닝 ⁽⁽٩(๑◕ᗨ◕)۶⁾⁾ 3 04.16 53
39917 잡담 지녕시🌟 04.16 77
39916 잡담 지녕시🖤 04.15 53
39915 잡담 룡모닝 ⁽⁽٩(๑◕ᗨ◕)۶⁾⁾ 2 04.15 77
39914 잡담 지녕시✨️ 04.14 56
39913 잡담 룡모닝 ⁽⁽٩(๑◕ᗨ◕)۶⁾⁾ 3 04.14 77
39912 스퀘어 지녕이 공트 인스타🩶 인생네컷🫨 4 04.13 196
39911 잡담 룡모닝 ⁽⁽٩(๑◕ᗨ◕)۶⁾⁾ 4 04.13 97
39910 잡담 지녕시🌟 04.13 111
39909 잡담 룡모닝 ⁽⁽٩(๑◕ᗨ◕)۶⁾⁾ 4 04.12 104
39908 잡담 지녕시🌟 04.12 114
39907 잡담 룡모닝 ⁽⁽٩(๑◕ᗨ◕)۶⁾⁾ 4 04.11 103
39906 잡담 지녕시🤍 04.10 88
39905 잡담 지녕시💖 04.10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