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 언어에 익숙해져서 오글거리게 들리는거다 이 소리 안받음 존나 공감 안되니까
이소리 하는 애들 꼭 일본얘기 끌고오면서 일본인들도 일본어로 애니 보면 우리처럼 오글거린다고 생각한다 ㅇㅈㄹ로 날조하는데 ㅋㅋㅋㅋ
이게 진짜 개소리임 내가 일본에서 3년 살았지만 단한번도 그딴거 느낀적 없고 오히려 잘하는 성우들 연기 들으면서 감탄만 했음
암튼 한국 비엘드씨 오디오북 다 사서 들어봤고 내린 결론은 연기 자연스럽게 잘하는 성우는 진짜 드물다는거임
예전에는 '성우'연기를 공부하는게 아니라 연기 자체를 공부하던 성우들이 데뷔해서 자연스럽고 다양한 연기 잘하는 분들 많았음
나는 지금도 이 성우분들 연기는 좋아함 그땐 외화도 챙겨봤었어
근데 요즘은 다 똑같고 복사붙여넣기 한듯한 목소리톤에 캐릭터 연구도 얄팍하고
비엘드씨 프리토크 들어보면 진짜 캐해 뭣같이 하네 싶은 성우 존나많음
드씨나 오디오북 듣고 돈 아깝단 생각 들 정도로 실망한적 많은데
한성우팬들이 불호평의 ㅂ만 나와도 ㄹㅇ 개발작해서 말 못하다가 이제서야 말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