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고깔모자의 아틀리에 고깔모자 이거 작가가 세계관을 잘 다루는거 같지 않아서 미묘

무명의 더쿠 | 06-08 | 조회 수 583
설정이나 세계관은 딥해져가는데 그걸 스토리로 다루는 방식이 미묘..하다고 해야하나?


마법은 위험하니까 우리끼리만 쓰는걸로 하자! 라는 방침도 솔직히 오만해보이고....


이걸 어떻게 풀어나갈지 모르겠음


그냥 꽁냥꽁냥 세계관물이면 더 좋았을거 같은데.


결국 모두가 마법쓰는 세계가 되려나? 근데 그러면 마법사라는 특권을 버리게 되는거라, 특권절대 안버릴거 같거든.


챙모자 얘들도 "사실 누구나 마법쓸 수 있어여!!" 하고 그림뿌리면 그만인데 그거 안하는거 보면 얘들도 뭐...


싶은?


이게 탄로나게 하려면 되게 쉽게 되는 건데...


하여간 마법쓰면 잘될거 같지만 사실 너무 위험해용! 하는 걸 보여주려는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그을쎄다?" 싶음.


애초에 위험하다고 얘기를 안했으니까 그렇죠?


"마법사가 만능인줄알아?" 하고 화내는데.. 니들이 숨겼으니까 글죠? 싶고..


어떻게 이야기를 끌고 나갈지 모르겠는데 하여간 어떤 거대한, 인류를 진일보시킬만한 힘을 다루는 방식에서 한계를 느낌....


자기들은 교육해서 위험함을 아니까 괜찮구 다른 인간들은 안돼안돼 이럴때 좀....음.....


불이나 핵, 화약, 총 같은 것도 위험하지만 인류는 다룬다구요...? 싶어져 버립니다 


세계관적 디테일, 마법쓰는 방식등은 좋은데. 


사실은 누구나 평등하게 마법을 쓸 수 있는 세계관이지만 위험하니 비밀로 하고 일부가 지식을 절대독점하며 특권층이 된 세계관에 정면으로 맞설 수 있는 기량이 느껴지지가 않아서 앞날이 기대가 안됨.


뭔가 마법써서 잘될줄 알았지만 짜잔 최악의 결과가 됐죠? 하는 식으로만 몰고가려나 싶고. 


물론 내 기대를 뚫고 놀라운 기량으로 모두를 납득시키는 엔딩을 내준다면 더할나위없이 기쁘겠고.


근데 지금까지 캐릭터 빌드에서 그런게 느껴지지 않아서 걱정임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애니방배 2025 이 신작 TV 애니가 대단하다! 총선거✨️ 25
  • 🥳🏆제1회 애니/만화방배 '이 애니/만화를 제발 봐줘!' 대회🏆🥳 23
  • 💥2025년도 애니/만화방 인구 조사합니다✍️ 206
  • ⭐️제1회 애니/만화방배 이 애니 엔딩이 대단하다! 결승 결과 발표🏆 13
  • ⭐️제1회 애니/만화방배 이 애니 오프닝이 대단하다! 결승 결과 발표🏆 24
  • ⚔️애니/만화방배 vs최고의 라이벌vs 토너먼트⚔️ 엔트리 모집/ 투표 모음 글 43
  • 애니방(구:섭컬)에서 열린 총선/월드컵/리퀘아워 총정리 [ver 1.0] 87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주술 내 기분탓일수도 있지만 ㅅㅍ
    • 07:36
    • 조회 11
    • 잡담
    • 플 지나갔긴 한데 한국성우 덕후들이 특히나 한많은 사람들이 많은게
    • 07:35
    • 조회 16
    • 잡담
    • 최애도 아닌데 살말 고민하게 했던 피규어
    • 04:42
    • 조회 118
    • 잡담
    • 럭키스타 피규어 좀 봐
    • 04:11
    • 조회 103
    • 잡담
    • 빨리 8월되면 좋겠다
    • 02:35
    • 조회 82
    • 잡담
    • 주술 고슼전은 볼 마음의 준비가 됐는데 이 3개는 아직도 준비 안됨
    • 01:58
    • 조회 77
    • 잡담
    • 메탈카드봇 정주행중인데 여미새 기사도 로봇 여캐라니 설정 존맛이닼ㅋㅋㅋㅋㅋㅋㅋ
    • 00:40
    • 조회 72
    • 잡담
    2
    • 난 걍 성우관련은 탑성우여도 애니일이 돈 안된다는게 제일신기
    • 00:37
    • 조회 380
    • 잡담
    7
    • 극강의 미성컬렉터인데도 세키 토모카즈...
    • 00:35
    • 조회 188
    • 잡담
    4
    • 성우 일화중에 미야노 마모루 서점에서 일한거 듣고 놀랬었음
    • 00:31
    • 조회 189
    • 잡담
    • 하 피규어 뭐 살지 고민되는데 골라주라.....
    • 00:28
    • 조회 222
    • 잡담
    10
    • 귀멸 시노부도 테노히라 재판 한다!!
    • 00:23
    • 조회 84
    • 잡담
    1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Exceeds Gun blaze Vengeance 2차 PV
    • 00:10
    • 조회 53
    • 스퀘어
    • 일본성우계 빡세서 성우일로만 먹고살수있는 사람이 10퍼내인.빡센 업계
    • 00:05
    • 조회 443
    • 잡담
    13
    • 모노노케 개봉 1주차에 최종장 보고 왔는데 또 보러 가고 싶어..
    • 00:02
    • 조회 24
    • 잡담
    • ㅂㅇㄴ 글 지워지긴 했지만 황당하네...
    • 06-22
    • 조회 486
    • 잡담
    9
    • ㅂㅇㄴ 동방 하는 사람들 존경함
    • 06-22
    • 조회 212
    • 잡담
    2
    • 근데 성우 트렌드 약간 자연스럽게 바뀐거임???
    • 06-22
    • 조회 436
    • 잡담
    16
    • 일본도 무슨 성우 기획사 오디션보면 3000:1 이렇던데
    • 06-22
    • 조회 297
    • 잡담
    6
    • 성우에요 나 연기해요 하는게 나는 솔직히 더 나은거같은거같긴함 ㅋㅋㅋ
    • 06-22
    • 조회 198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