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슈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숙소 생활을 하는데 같이 살아서 좋은 점은?
45,652 688
2019.07.14 00:34
45,652 688

https://img.theqoo.net/HQiwx


지민 : 슈가 형이 수능 시험 볼 때,

다 같이 아침밥을 준비해서 응원했어요.




.


.


.




https://img.theqoo.net/bkysy
https://img.theqoo.net/WjRbi
https://img.theqoo.net/Ynzpm
https://img.theqoo.net/DQCJc
https://img.theqoo.net/iOQYi
https://img.theqoo.net/wVbEP
https://img.theqoo.net/oodzY
https://img.theqoo.net/wNTDi
https://img.theqoo.net/yaQyR

https://img.theqoo.net/FkHrQ





.

.

.




https://img.theqoo.net/agYlW



Q 멤버 전원이 숙소 생활을 하는데 같이 살아서 좋은 점은?

뷔 : 외롭지 않은 것. 어느 정도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게 좋아요.

제이홉 : 벌써 8년이나 같이 살아서 가족 같은 존재가 되어버려서요. 실제 가족보다 같이 보낼 시간이 더 많을 수도.

지민 : 외롭지 않고 무엇보다 같이 살면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 서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무슨 일이든 다 같이 공유하니까요. 무언가를 할 때도 더 쉽게 이루어낼 수 있고,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어요. 저희가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것도 공동생활을 하고 있는 게 상당히 도움이 됐다고 생각해요.





https://img.theqoo.net/GaSrH


Q 멤버끼리 싸우는 일도 있나요?

뷔 : 있어요! 형제들끼리 투닥투닥하는 느낌이라 별다른 이유가 없기도 해요.






https://img.theqoo.net/cAumf



Q 최근 멤버랑 재밌었던 에피소드는?


뷔 : 제 생일날 다 같이 밥을 먹었어요. 왜 웃었는지 얘기 내용은 기억이 안나는데, 다 같이 먹고 웃고 떠들었어요.


지민 : 아무튼 다 같이 모이는게 즐거워요. 태형이 생일날도 시상식 후에도 같이 밥 먹으러 갔어요.


제이홉 : 오랫동안 같이 있어서 특별히 재밌는 에피소드가 생각이 안나요!(웃음) 하지만 저도 다 같이 뒷풀이하면서 시끌벅적할 때가 제일 즐거워요.






https://img.theqoo.net/UJYNq



Q 멤버한테 감동받은 일


진 : 뷔, 피규어를 갖고 싶었는데 저한테 줬어요. 이게 에피소드가 있어요. 싫었던 일 적는거 있지 않았습니까? 거기에 자꾸 뷔가 자기 방정리 하면서 자꾸 나한테 던진다고. 근데 마침 그게 제가 갖고 싶었던 거였죠. 정말 우연히.


뷔 : 아니 제가 그게 있어요. 방청소를 할 때 안쓰는 옷과 안쓰는 피규어, 안쓰는 물건들이 있으면 진짜 말 없이 주고 가는 방들이 있어요.


지민 : 고만 좀 갖다놔! 쓰레기를 버리고 가요~ 조명 놔두고 가고 베개 놔두고 가고


진 : 내 침대 위에 있는데 이게 왜 내 침대 위에 있는지 몰라. 나중에 뷔한테 가서 이거 나한테 줬냐고 물어보면, '이거 형 가지라고 줬어요' 하는데 다른 게 올라가 있어. 아, 이 친구 나한테 버린거구나! 이걸 마침 내가 가지고 싶었던거야!


뷔 : 형 오늘도 놔뒀어요. 발 받침대.


진 : 베개 아니니? 아니 침대 위에 모르는 베개가 있는 거에요. 뭐지? 푹신한가 베봤어요. 발받침대였어요. 말을 하고 줘야 할 거 아냐!






https://img.theqoo.net/RfwBg



슈가 : 저도 이제 안입는 옷들 랩몬한테 나눠주거든요. 가끔씩 제 방에 오면 제 침대에 옷이 버려져 있어요. 처음 보는 옷들, 좋은 옷들이에요. 랩몬이 사고 안맞잖아? 그럼 나한테 줘요.


랩몬스터 : 항상 사면 작아요. 이걸 소화할만 한게 슈가형밖에 없어요. 그리고 슈가형도 저에게 잘 버리고 갑니다.


슈가 : 제가 입으려고 샀다가 제가 사이즈가 크거나 잘 안 입게 되면 좋아하는 브랜드면 주곤 하죠.


랩몬스터 : 제 스타일들 줘서 되게 감동이었어요. 그래서 막 심지어 저한테 확인하려고 해요. '남준아, 내가 저번에 놓고 간 거 봤냐?' 이러고


슈가 : 휩쓸려서 어디 갈 수도 있으니까 물어봤어요.






https://img.theqoo.net/jrqhL



Q 멤버에게 미안한 일


진 : 이 자리를 빌어 몬이에게 미안한 일이 있습니다. 침대가 너무 푹신해보여서 머리 안감고 누웠봤어요. 홉이! 홉이 방에서 샤워하고 불 안끄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슈가, 나랑 같이 방 쓰는데 책상에 건강보조제가 있길래 먹었습니다. 미안합니다. 그리고 누구냐, 지민이 방에 갔는데 인형이 있더라고, 큰 거. 때리고 싶어서 때렸습니다. 미안합니다. 뷔에게 미안한 일 생각났습니다. 뷔 방에 놀러 갔습니다. 뷔가 없더라구요. 책상 위에 물티슈가 보였습니다. 그냥 뽑고 싶어서 뽑아서 버렸습니다.






https://img.theqoo.net/ykHjV



Q 남자끼리 모여 살면 어떤 점이 좋나?


뷔 : 의형제같다.


랩몬스터 : 옷을 빌려 입을 수 있다.


진 : 벗고 다닐 수 있다.


뷔 : 같이 씻을 수도 있고.


지민 : 짐을 정리하거나 청소할 일이 있으면 남자들이라서 더 빨리빨리 할 수 있다.






https://img.theqoo.net/BXdhh



Q 방탄소년단은 민주적인 그룹인가? 예를 들어 식사 메뉴를 정한다거나 차 안 좌석을 정한다거나 할 때.


슈가 : 대부분 다수결로 결정한다. 난 메뉴 결정을 잘 못해서 빠져있는 편이다.


지민 : 차 안 좌석은 리더 형만 조수석에 앉고 나머지는 선착순이다.


진 : 가운데 자리에 앉기 싫어서 서로 눈치를 본다. 거기가 굉장히 불편하거든. 근래 내가 계속 가운데 자리에 앉았다. 그래놓고 나한테 다들 불평한다. 어깨도 넓은데 왜 가운데 앉아서 민폐냐고.(웃음) 그럼 나한테 자리를 양보하든가!


지민 : 성격이 안 좋네. 경기도 남자.


진 : 경기도 남자 성격 좋기로 유명하거든?






https://img.theqoo.net/kpXHi



Q 우리 동네 자랑 하나씩 해볼까?


제이홉 : 무등산 아래 진짜 맛있는 한식집이 있다.


진 : 지방 팬 사인회에 가면 각자 가장 맛있는 음식점을 추천해준다. 대구에 가면 슈가가, 광주에 가면 홉이가.


뷔 : 거창은 일단 연예인이 나뿐이다.(웃음) 사과가 진짜 맛있고 환강에 가면 메기도 있다.


진 : 다들 고향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서 고향 얘기 나오면 유치하게 싸운다. 참, 경기도 과천은 주민끼리 친하다. 서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서울대공원도 있다. 걸어서 5분 거리다.


지민 : 부산 시장 안 가봤지? 시장이 놀이동산보다 재밌어.


진 : 너 코끼리 열차 타봤냐? 그거 타면 한 방에 서울대공원 갈 수 있어.


랩몬스터 : 역시 놀이동산은 에버랜드가 최고다.


지민 : 시장에 가보라니까!!






https://img.theqoo.net/abNhm



Q 음식 내기도 하나?


지민 : 안무연습하면 배가 고프니까 먹을 것 얘기를 많이 하는데 그럴 때 안무 선생님까지 포함해서 같이 족발 사다리 타기를 한다.


슈가 : 아이스크림 내기도 많이 하고.


진 : 다 먹으면 가위바위보로 뒷정리를 두 명한테 몰아준다. 걸린 두 명은 하기 싫으니까 한 명한테 몰아주지.(웃음) 결국 한 명이 투덜거리면서 치운다.


지민 : 최근엔 제이홉 형이 혼자서 다 치웠다.






https://img.theqoo.net/WileD



Q 방탄소년단의 단체 카톡방은 어떤 분위기인가?


지민 : 엽기사진을 많이 올린다.


정국 : 누가 더 사진을 웃기게 찍나 내기도 한다.


진 : 보통 막내 세 명이 거기서 많이 떠든다. 막내방이지.


뷔 : 멤버들이 염색하고 있으면 자는 모습을 몰래 찍는다. 웃긴 표정을 짓고 있을 때 찍기도 하고. 내가 방탄의 디스패치다. 나한테 다 잘해야 해.(웃음)






https://img.theqoo.net/CCQBY


Q 자신 있는 요리는?

진 : 떡국. 설날에 멤버들한테 해줬는데, '집에 갈 시간이 없는데 이렇게 만들어줘서 고마워'라면서 좋아하더라고요.





https://gfycat.com/ImperfectComplicatedAfricanharrierhawk


Q 멤버들과 끈끈함을 느낄 때는?

슈가 : 멤버들이랑 다 같이 옛날에 엄청 유행했던 게임을 하면서 놀 때. 저는 게임을 잘 못하지만 다 같이 노는 게 너무 재미있어요.





https://img.theqoo.net/hydHC


진 : 저희가 식단을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 과일도 자주 먹거든요. 그러다 보니 초파리가 너무 많이 생기는 거에요. 이게 한 마리에서 4-50마리로 생기니까 감당할 수 없는 거에요. 약을 뿌리려고 해도 식기들이 있으니까 난감했는데, 정국이가 안 되겠다 싶었는지 청소기를 들고 와서 빨아들이더라고요.


랩몬스터 : 우와 그것도 능력이다.


진 : 그래서 많이 사라져서 50마리 중 10마리만 남았어요.


지민 : 연습 끝나고 씻고 나왔는데 새벽에 누가 청소기를 돌리고 있더라고요.


정국 : 숙소에 살충제도 없고 또 뿌리면 식기가 있어서 안되니까 뭐 없을까 하다가 옆에 청소기를 보고 '아, 이거다' 싶어서...






https://img.theqoo.net/tpLrE



Q 숙소에서 잘 때 가장 코골이가 심한 사람은?


지민 : 미국에서 김코골이민폐리다몬형 옆자리였는데 덕분에 제 침대에서 몇 번 못 잤어요. 2층에 올라가서 홀로 훌쩍훌쩍 그랬습니다. 나중에는 정국이도 피신 오더라고요.


알엠 : 지민아 너 코골이로 맞아봤니? 오늘밤은 새롭게 32비트로 맞을 줄 알아, 각오해. 쿵딱딱딱 짝딱딱딱 쿵딱쿵딱 짝딱따따 빠퐈푸아 임마 소리의 신세계를 느끼게 될 거다. 귀로 보고 듣고 느끼는 오감의 세계로 초대한다 임마.






https://img.theqoo.net/wZPEZ



Q 숙소에 거미나 벌레가 나타나면 누가 잡아요?


지민 : 일단 진형이랑 홉형 모니형은 호들갑 알죠?ㅋㅋ 오버가 심해요. 그래서 저랑 막내가 주로 잡지요. 미국에 있을 때 바퀴벌레가 나왔는데 진형이 진상을 진상을


진 : 벌레로 맞고싶냐 박지민






https://gfycat.com/FelineEllipticalElver



Q 구설수 없는 것도 인기 비결이라고 생각되는데 멤버들끼리 정한 철칙이 있는지


슈가 : 자기관리나 약속, 철칙 같은 걸 만들긴 했다. 특히 데뷔 초 때 우리를 사랑해주는 분들에 대한 마음, 연예계 일을 하며 미치는 영향력, 분위기 이런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했다. 음악하는 사람으로서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했다. 어떤 규제를 하고 거기서 벗어나지 말라고 약속을 했다기 보다는, 가수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되느냐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런 약속 아닌 약속이 만들어졌던 것 같다. 특히 우리가 원하는 꿈과, 많은 분들의 사랑에 대해 보답해야 한다는 것을 다들 확실하게 머릿 속에 생각하고 있어서 우리끼리의 약속 아닌 약속이 만들어진 것 같다.


지민 : 구체적으로 약속한다기 보다는 그런 분위기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 우리끼리 이야기할 때 그런 이야기를 많이 한다. '무슨 일이 있건 우리는 너의 편이다.' '무슨 일이 있든 상처받지 말자.'는 그런 말을 해주는데, 옆에 이런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항상 내가 더 행동을 조심하고 다녀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약속한 것처럼 멤버들이 모두 평소에도 행동을 잘 하고 다니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https://gfycat.com/RecklessTightArgali



Q 안무가 활동을 하면서 여러 아이돌을 많이 보잖아요. 성공의 기본 조건이라고 느낀 점이 있나요?


손성득 : 솔직히 성실이에요. 가장 쉬운 답이자 어려운 답이에요. 다른 아이돌이 성실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아니에요. 얼마 전에 방탄소년단 애들과 밥을 사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어요. 멤버들이 자기들도 스스로 착하다고 생각하더라고요. 이간질 이런 것 없고 남자답게 이야기하고 풀고, 시스템이 잘 잡혔어요. 우리 회사라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참 착한 것 같아요. 이 정도 연차에 사고도 칠 법한테 정말 착해요. 성공은 인성에 비례해요. 멤버들은 쉬라고 할 때 연습 한 번 더 해요. 가장 기본은 거기서 온 것 같다고 이야기해요.






https://gfycat.com/UnawareAshamedGreendarnerdragonfly



Q 제이홉에게 방탄소년단은?


심장이다. 없어지면 안 돼요. 저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방탄소년단이니까요.






https://gfycat.com/ClosedDistantAmericanredsquirrel



뷔 : 힘들 때 손 잡아줘서 감사하고, 좋은 날들에 같이 있어줘서 고맙고, 곁에 있어줘서 감사해요.


진 : 내 생애 너희들만큼 멋진 친구들은 못 봤어.


지민 : 시작할 때부터 부족한 거 많고 되게 보잘 것 없고 아무것도 없는 저였는데, 우리 멤버들이 저 도와주고 이끌어주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멤버들이랑 함께 하면서 행복하다고 느꼈고 저를 한 번 돌아보게 되었고 제가 할 수 없는 모든 거를 하게 해주셨어요.






https://img.theqoo.net/PiiBZ



진 : 우리 일곱 명이 몇 년 동안 하도 오래 붙어있어서 가끔 휴가나 개인 활동 가면 떨어져 있고 그러잖아. 뭔가 내 머릿 속에는 옆에 멤버들이 있어야 자연스러워.


알엠 : 우리 서로의 케미가 특별하다는 걸 사람들의 입을 통해 들어서 알았고, 사람들이 그렇게 얘기해주니까 그것에 대해 더 소중하게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우리에겐 당연했던 건데.


제이홉 : 확실히 저는 7년 동안 이 팀을 함께하면서 저희 팀에 대한 애정도 있고 믿음도 정말 강합니다. 저희 팀은 분명히 그런 시련과 고통 다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지민 : 우리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같이 가겠구나 라는 생각이 어느 순간 박힌 것 같아요. 어느 순간 서로를 믿게 되고... 






https://gfycat.com/MadInconsequentialHydatidtapeworm



뷔 : 전 저 혼자가 아니라 멤버들과 7명이서 같이 끝까지 가고 싶습니다.





https://gfycat.com/FaroffGrossDutchshepherddog


지민 : 멤버들이 이야기 하는데 한 명 한 명한테 다 함성을 보내주시고 그러니까 그게 너무 고마운 거에요. 한 명 한 명 다 너무 아껴주시니까요.





https://gfycat.com/ThickHospitableBedlingtonterrier


지민 : 막 체력이 늘거나 줄거나 한 거는 딱히 없었던 것 같고 매 콘서트마다 배우는 것은 확실히 있어요. 근데 지금 당장 내가 뭐가 변했다 이런 건 솔직히 모르겠어요. 그것보다는 뭔가 마음이 비슷한 것 같아요. 그 때나 지금이나 좀 더 내가 이 사람들과 같이 있을 때는 다른 잡생각은 버리고 그냥 여기에 제 모든 걸 다 매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슈가 : 처음에 2,000석짜리 콘서트를 하던 때랑 지금 이제 20,000석짜리 콘서트를 하는 때랑 비교해보면 당연히 바뀌고 변했죠. 생각이나 모든 것들이 다 변하기 마련이고. 그래서 지금 꿈꾸던 공연을 하는데 어때요? 하면 그냥 너무 다 좋은데 항상 벅차고 너무 기대했던 순간의 감정은 가지고 있을 수가 없죠. 그걸 느낄 타이밍이 있는 거니까. 그렇다고 지금의 것들이 소중하지 않냐? 그건 또 아니에요. 너무 소중하고 좋아요. 긴장을 하냐? 긴장도 안해요. 그냥 이 모든 것들이 당연하게 생각 안하지만, 이제 더 다른 목표들이 생긴거죠. 무서워했었거든요 사람들이 많은 걸. 솔직히 말하면 연습생 때부터 그런 게 있었던 것 같아요. 일상적인 평범한 뭔가를 할 때 사람들이 많은 건 아직도 무서운 것 같아요. 저희가 데뷔한 지 4년 째인데, 데뷔 1년차 때는 왜 이렇게 안뜨지?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왜 이렇게 잘 안되지? 2년차 때는 아 왜 우리 1등 못하지?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이랬었는데. 그럼 되게 힘들었었거든요. 그렇게 욕심을 많이 내고.





https://img.theqoo.net/OBMTC


지민 : 매번 저는 당황스러운 것 같아요. 사람들이 왜 이렇게 우리한테 이렇게 열광을 해주는지 모르겠다. 어디까지 우리가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대신 그거는 있는 것 같아요. 왜 우리한테 이렇게 열광해 주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제는 뭔가 막 책임이 더 느껴진다고 할까나. 확실하게 나만의, 그리고 방탄의 뭔가를 빨리 만들어서 매번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책임감이 더 확고하게 생긴 것 같아요.





https://gfycat.com/NarrowSlowAiredaleterrier


진 : 저희는 장점이 아무리 힘들고 바쁘고 피곤하더라도 밤에 모여서 얘기를 하고...

슈가 : 많이 싸웠어요. 저희 진짜 많이 싸웠어요. 저랑 남준이가 7~8년 살았죠. 나랑 호석이랑 8년 살았고, 정국이랑은 7년 살았지. 그 사이에 안싸웠겠어요? 다툼이 없었겠어요? 가족보다 이 친구들과 있었던 시간이 더 많을 걸요? 우리들은 항상 그런 일이 있으면 꼭 모여서 이야기 해요. 누구의 잘못이든. 그게 저희 힘 중 하나인 것 같아요.





https://img.theqoo.net/HQdqO


알엠 : 정말 웃긴 조합이에요, 지금 생각해도. 완벽한 사람이 없고 다들 약점이 있어요. 오히려 저희한테 그게 득이었던 것 같아요, 원톱이 없었다는 것. 뭔가 싸우면 서로 대화해서 풀고 이런 것들이 잘 이루어졌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였던 것 같아요. 그런 것들이 다 보이잖아요. 우리가 진심 없이 가식으로 막 있는 것처럼 해도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거든요.

슈가 : 저희 방탄소년단의 무서운 점은 아직 방점이 아니기 때문에 무서운 거에요. 저는 아직 갈 길이 되게 멀다고 생각해요.





https://img.theqoo.net/UywIr


정국 : 저는 제 정신연령이 15세에 멈췄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제가 15살에 연습생이 됐고, 학교생활도 안하고 사회생활을 꾸준히 한거잖아요. 옆에 항상 6명의 멤버들이 있으니까 솔직히 제가 보고 느끼고 배우는 건 멤버들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해요. 형들을 보면서 자극을 받고 저도 모르게 제가 성장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저는 형들의 성격이 다 담겨있는 그런 인격체일 수도 있습니다. 형들이 퍼즐을 맞춰준 것 같아요.

제이홉 : 솔직히 저희들의 끝이 어딘지는 모르겠어요. 뭔가 문제와 어떠한 사건들이 와도 뭔가 그걸 이겨내고 계속 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요.

슈가 : 저는 선천적으로 그러니까 성격 자체가 사실 혼자 있는 걸 좋아하고 제 area 안에 사람들이 들어오는 걸 원치 않아해요, 사실은. 어떻게 보면 생판 모르는 사람들이랑 사는 거잖아요, 살기 시작하는거잖아요 뭐 군대처럼. 초반에는 되게 스트레스가 많았어요. 일곱 명이랑 저희 성격이 다 맞을 수는 없으니까. 그거는 누구의 탓도 아니고 제 탓도 아니고 그냥 다른 거니까 사람이. 저만의 공간, 저만의 시간이 없는 것이 힘들었었는데 어느 순간 그게 다 없어졌어요.





https://gfycat.com/DefinitiveGoodnaturedIndianjackal


제이홉 : 연습생 때 되게 많이 부딪혔었거든요. 조율이 안될 때도 되게 많이 있었고.

지민 : 즐거움, 감동, 슬픔 여러가지 감정을 많이 공유하는 것 같아요. 제가 힘들 때도 공유하고, 어느 순간 되게 붙어 있었던 것 같아요.





https://gfycat.com/PlumpFrenchCopperhead


뷔 : 어떻게 보면 멤버들은 저한테 전부인데 곁에서 그냥 힘이 되주는 사람? 힘이 되어줬으면 하는 사람? 그렇게 생각을 했었어요.

정국 : 보고 배우게 되요, 해이해지려 할 때. 저를 좀 잡아주는 사람들인 것 같아요. 저한테 되게 가르쳐주는 게 많은 형들이에요, 진짜.





https://gfycat.com/DiligentWindingIrishwolfhound


슈가 : 방탄소년단을 하고 7명이 너무 다 소중해지면서 지금은 200, 300% 동화가 됐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제 막 그런 게 불편하지가 않아요.

진 : 돔을 간다, 빌보드 1위에 오른다 뭐 이런 꿈도 굉장히 좋고 하지만 이렇게 멋진 친구들과 오래도록 이 음악을 하고 공연을 하는 게 저의 꿈이에요. 점점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겁니다.





https://gfycat.com/ReliableGiddyDingo


뷔 : '야, 우리는 하나야' 이런 말 맨날 장난스럽게 하거든요. 저는 7명을 다 봐주셨으면 좋겠는 마음도 있어요. 그게 제일 저한테는 제일 커요. 방탄은 7명이잖아요.

지민 : 이유가 있는 팀이 되고 싶은 것 같아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주고 응원해주고 있다는 거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싶은 것 같아요.





https://gfycat.com/UnnaturalShyCrocodile


알엠 : 사람들이 우리보고 운이 좋았다고 말하시잖아요? 정말 운 좋아요. 이런 여섯명 어디가서도 못 만나. 스케줄 펑크 한 번도 안내고.. 저 자신도 믿지 못하는 저를 믿고 맡겨주고 그래도 리더라고.





https://img.theqoo.net/YLTor


Q 나의 미래를 전시한다면?

지민 : 이건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미래가 상상이 안가서. 근데 만약에 미래라는 거를 표현을 한다면, 저는 거기에 꼭 저희 7명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저는 어쨌든 미래도 지금이 있으니까 미래가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제가 현재에 이런 일을 했기에 미래가 이렇게 되는 거니까. 그래서 저는 이 팀에 들어오고 미래가 생겼다고 생각이 들어서..





https://gfycat.com/MiserableGleamingApisdorsatalaboriosa


알엠 : 옛날에 방 같이 쓸 때 재밌었는데. 기억나십니까?

지민 : 일곱 명 같이 쓸 때요? 우리 모이면 진짜 옛날 얘기 밖에 안해요. 나이 다 든 사람처럼.

남준 : 진짜 무슨 할아버지도 아니고.

지민 : 저희가 만나서 수다 떨잖아요? 진짜 한 세시간은 그냥 지나가요.

알엠 : 에피소드가 하도 많아서 그래요. 하도 붙어 살아서.

지민 : 얼마 전에 이런 얘기를 했었어요.

알엠 : 맨날 하죠 솔직히. 할 때 마다 새로운 게 계속 나와. 애들이 다 기억하고 있는 포인트가 다 달라. 어떤 부분에서는 이건 내가 피해자여서 기억하고, 그게 다 달라. 

지민 : 생각을 해보니까, 우리가 이제 싸우고 이런 일도 없으니까 '옛날엔 이러고 싸웠지~' 얘기도 하고..





https://img.theqoo.net/yJUkF


Q 멤버를 사랑스럽다~ 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슈가 : 없습니다!(웃음) 여러분들도 같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자기 형제보고 사랑스럽다~ 라고는 생각 안하잖아요. 저도 멤버에 대해서는 그런 느낌이에요.





https://img.theqoo.net/DAjDI

 


내 영원한 형제들과

- 2017.04.14 J-HOPE twt 中 -




.

.

.



https://img.theqoo.net/YivQb

https://img.theqoo.net/apJLe

https://img.theqoo.net/JGhtw

https://img.theqoo.net/VzOaC
https://img.theqoo.net/Fkbfb
https://img.theqoo.net/pwPfR




.


.


.





https://img.theqoo.net/Yllph


Q 리더로서 제일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알엠 : 멤버들과의 추억. 힘든 일도 다 함께 견뎌왔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서로 배려하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목록 스크랩 (516)
댓글 68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드라마 이벤트] 장기용X천우희 쌍방구원 로맨스! JTBC 새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릴레이 댓글놀이 이벤트 8777 05.03 45,396
공지 ▀▄▀▄▀【필독】 비밀번호 변경 권장 공지 ▀▄▀▄▀ 04.09 907,902
공지 공지접기 기능 개선안내 [📢4월 1일 부로 공지 접힘 기능의 공지 읽음 여부 저장방식이 변경되어서 새로 읽어줘야 접힙니다.📢] 23.11.01 3,443,948
공지 비밀번호 초기화 관련 안내 23.06.25 4,202,64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20.04.29 20,623,411
공지 성별관련 공지 (언급금지단어 필수!! 확인) 16.05.21 21,708,388
공지 정보 더쿠 모바일에서 유튜브 링크 올릴때 주의할 점 744 21.08.23 3,526,043
공지 정보 나는 더쿠에서 움짤을 한 번이라도 올려본 적이 있다 🙋‍♀️ 218 20.09.29 2,382,151
공지 팁/유용/추천 더쿠에 쉽게 동영상을 올려보자 ! 3352 20.05.17 3,084,172
공지 팁/유용/추천 슬기로운 더쿠생활 : 더쿠 이용팁 3953 20.04.30 3,654,250
공지 팁/유용/추천 스퀘어 공지 (글쓰기 권한 포인트 상향 조정) 1236 18.08.31 8,036,13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402452 이슈 작두 타서 알티 탄 빌리 츠키 사이렌 직캠.twt 12:46 283
2402451 기사/뉴스 ‘민희진쇼’는 어떻게 흥행에 성공했나 12:45 268
2402450 유머 2024년 4월 기준 전세계 사람들이 많이 듣는 가수 40명 12:45 225
2402449 이슈 역대급 민폐로 꼽히는 숙박업소 투숙자ㄷㄷㄷㄷㄷ.jpg 8 12:44 1,001
2402448 유머 성별 & 연령대 변화가 매우 정직한 팬덤.....JPG 4 12:44 705
2402447 이슈 식당서 오렌지껍질 까달란 손님............ 5 12:44 693
2402446 이슈 한눈에 보는 외향인 내향인의 결정적인 차이.jpg 2 12:43 540
2402445 이슈 군대 탈영사유 레전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2 12:43 674
2402444 이슈 최다 지원자 갱신 중인 전문직 시험 근황 ㄷㄷㄷ 3 12:41 1,595
2402443 유머 10년 후 우리나라 미세먼지 수준...ㄷㄷ.ytb 12:41 449
2402442 유머 천리포 수목원 계정 담당자의 추구미.x 7 12:39 1,090
2402441 이슈 팬들 반응 좋았던 이번 NCT DREAM 콘서트 헤메코 22 12:35 863
2402440 이슈 트위터에서 화제인 리한나가 남친 바라보는 눈빛 5 12:33 2,443
2402439 유머 실전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생활 일본어 교재 36 12:31 2,178
2402438 유머 여행가서 돌쇠옷입힌 솜깅이랑 기념사진 찍는데 피난길 오른 형제같이 찍힘 6 12:31 1,627
2402437 이슈 (여자)아이들 - Nxde 뮤직비디오 3억뷰됨 3 12:31 270
2402436 이슈 조별과제 조원 소개ㅋㅋㅋㅋㅋㅋㅋㅋㅋ.gif 11 12:30 1,678
2402435 기사/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테이지텔러’ 명성 빛났다…세 번째 월드투어 화려한 개막 8 12:28 266
2402434 이슈 있지(ITZY) 예지 #WHAT_MIDZY_WANT_2024 𝔀𝓱𝓪𝓽 𝓲𝓽 𝓲𝓼, 𝔀𝓱𝓪𝓽’𝓼 𝓾𝓹 6 12:28 344
2402433 유머 쇼파 놔두고 바닥에 앉는 K-한국인 같은 고양이들 3 12:25 2,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