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 화장경험 많이 없는 지성덬들에게 작은 팁(?)

메뉴 건너뛰기

무명의 더쿠 http://theqoo.net/713224574
조회 수 721 댓글 7

븉방에 거주하다 보면 이것도 좋다 저것도 좋다 해서

왠지 나도 이것도 사야할 것 같고 저것도 사야할 것 같고

그래서 괜히 이것저것 잔뜩 사고... 하는 일이 많을 것이야

뭐 색조야 아무리 모아도 상관없지만ㅋㅋㅋㅋㅋ

지성덬들의 경우에 기초나 베이스류는

될수있으면 팔랑거리지 말기를 조언해 본다!


지성피부는 원래 피부가 두껍고 피지뿜뿜 알아서 잘하니까

적당한 각질제거 + 수분공급만 해주면 기초 더 필요 없어~

보통 되게 기본 루틴으로 [스킨 로션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요정도 하잖아? 나도 처음 기초 바르기 시작할 때 저 순서

지켜서 해보려고 했는데... 진짜 맨날 온얼굴에 개기름 줄줄은

물론이고 눈가에 비립종 조따 자주 나고 성인 되고는 안나던

여드름까지 나려고 하고... 그랬거든


근데 비립종이 영양과다로 생기는 경우 많다는 걸 보고

아이크림을 빼고서 비립종 다 없어지는 걸 경험한 후에

그럼 딴것도 하나씩 빼볼까? 하다가 진짜 딱 [스킨 하나,

엄청 가벼운 수분에센스 하나] 남기고 다 뺐거든?

그러고서 피부상태 최상이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근 몇년간 계속 기초는 이 루틴에 일주일에 두세번쯤

각질제거, 일주일에 한번쯤 말랑피부 하고 있음

그러고 피부상태 최상 계속 유지중이야... 지금은

내가 지성이 아니라 중성인가? 하는 생각까지 함ㅋㅋ


피부화장 할 때도 마찬가지인게, 기초 끝내고

메베 프라이머 파데 등등... 많이 올리면 많이 올릴수록

기름만 더 뿜뿜해지더라ㅋㅋㅋ로르짭같은건 지성한텐

걍 더 기름나오게 하는 것일 뿐... 꼭 메베 바르고 싶으면

기름 잡는다는 세잔느 메베면 충분하더라ㅋㅋㅋㅋ


지성피부는 진짜 화장품 미니멀리즘이 필요하다는 걸

나 자신을 실험체(??)로 생생히 느꼈음ㅋㅋㅋㅋㅋㅋ

븉방에 다른 지성덬들도 피부에 괜히 이것저것 많이

올리지 말고(그래봤자 피부가 더 좋아지는게 아니라

걍 유전폭발만 하고 피부상태 더 개거지되기만 하더라)

최소한도로 줄여보자! 라는 생각으로 해봐~~

그러면 오히려 훨씬 피부상태나 화장상태가 좋아지는걸

느낄 수 있을지도 몰라~~ㅋㅋㅋㅋㅋ


물론 누구에게나 통하는 건 아닐지도 모르지만...

내가 워낙 효과(?)를 봐서 한번 얘기해 봤다!!


리플 더 보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더쿠 사이트 개편 예정 공지 18.08.15 33645
전체공지 더쿠 theqoo 이용 규칙 (180701 15번 항목 포인트 모으기용 편법 활동 조항 갱신[게임방제외]) 4594 16.06.07 2550039
전체공지 ■ 사이트 內 여혐-남혐 관련 게시물 및 성별 분란 조장/트페미 등 관련언급 + 글/댓글 금지 (0608갱신) 16.05.21 2447615
전체공지 【180625-26 더쿠 신규가입 마감!】 ★ 현재 더쿠 theqoo.net 가입 불가 ★! 1622 15.02.16 1251502
공지 화장품 븉방 핫게를 털어본 기초루틴 및 여러가지 뷰티팁과 추천템 정리글 모음 285 17.11.28 19732
공지 화장품 븉방 및 여기저기서 얻은 꿀팁들 230 17.11.10 16879
공지 화장품 기초화장품 관련 팁 (ver1.01 - 2015년 12월 16일 갱신) 129 15.10.22 59056
공지 화장품 더쿠들이 추천하는 화장품 목록 ver1.8 (앞으로 업데이트 없음) 1289 15.10.16 20245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26986 화장품 나갑자기 에뛰드 막 지르고있는데 잘하는건가?? 싶어서 ㅋㅋㅋㅋ 00:23 8
226985 헤어 레삐유cmc에센스써본덬? 00:20 5
226984 패션 대학 크로스백 00:19 12
226983 화장품 시간지나면 파데가 입주변만 심하게뜨는데 해결방법 아는덬있니...? 2 00:15 36
226982 화장품 면세점 미친지름 떼샷...ㄷㄷㄷ 3 00:13 124
226981 화장품 파데를 올리면 피부가 안 좋아보이는 사람은 뭐가 문제일까? 6 00:00 142
226980 패션 @@@@긴팔 후드 원피스를 사고싶다.... 도와주라 칭구칭긔들..........ㅜ 1 18.08.17 33
226979 기타 14K 귀걸이라고 돼있으면 보통 2 18.08.17 70
226978 화장품 스틸라 키튼카르마 2 18.08.17 55
226977 화장품 슈에무라 블러셔 샀는데 7 18.08.17 168
226976 화장품 프라이머 썬크림 전에 발라 후에 발라??? 1 18.08.17 31
226975 화장품 rmk 젤크리미랑 섞어쓰는 파데 추춴해줄덬 3 18.08.17 26
226974 화장품 단델리온이랑 단델리온 미니랑 똑같지? 5 18.08.17 85
226973 화장품 섀도우 질 이니스프리vs홀리카 2 18.08.17 45
226972 헤어 보다나 4.6이면 싼거 맞지?? 2 18.08.17 84
226971 헤어 광대 넓적하고 둥그런 얼굴형은 무슨 머리가 어울릴까? 3 18.08.17 63
226970 화장품 에뛰드 섀도우 가격은 1750원인데 왜 장바구니엔 2450원이지 18.08.17 54
226969 패션 이 가방 어때? 9 18.08.17 127
226968 화장품 22호덬인데 RMK 젤크리미 201호로 사도 될까??!?!?!??!?!?@?!?! 18.08.17 23
226967 헤어 아쉬운대로 보다나 검정삼.... 18.08.17 57
목록 HOT 게시물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350 Next ›
/ 1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