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팀에서 코치든 뭐든 몇년이상 지도한 이력 이런자격조건이 있음
글구 c b a p 이런순인데 c따고 몇년이상되야 b딸수 있고 이런 조건도 있음
글구 다른시험처럼 신청자 다 받고 일정 점수이상되는 사람만 붙는게 아니라
P급 시험을1년에 100명인가 이렇게만 칠수 있음 내가 시험치고 싶어도 자격조차 얻기가 힘들어서 울나라 선수나 코치들도 동남아 가서 따오기도 하고 그럼
애초에 네임드가 아니면 p급 시험칠 자격도 얻기 힘듬
근데 뭉찬감독밖에 경력이없는 안정환이 p급 따던해에 갑자기 대표팀경력얼마 이상이면 지도자경력 필요 없는걸로 바껴서 욕 먹은거임
당연히 대표팀 경력있는 사람은 혜택을 더 줘야겠지만 안정환은 아무경력없이 바로 p딴거에서 욕먹는거임
다른 2002세대들도 코치경력이라도 다들 좀있었는데 안정환은 뭉찬밖에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