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김연아가 무릎팍도사 나와서
올림픽 때 떨렸냐고 물어보니까 자긴 하나도 안 떨렸다고 했거든
그러면서 자기는
지금까지 올림픽 금메달 결과를 보면 예상밖의 결과가 많고 하늘이 내려준 선수만 딸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본인이 그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대
물론 당연히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게 맞지만
월드컵에서도 강팀이 어이없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거 보면 진짜 운명인 듯 싶음
올림픽 때 떨렸냐고 물어보니까 자긴 하나도 안 떨렸다고 했거든
그러면서 자기는
지금까지 올림픽 금메달 결과를 보면 예상밖의 결과가 많고 하늘이 내려준 선수만 딸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본인이 그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대
물론 당연히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게 맞지만
월드컵에서도 강팀이 어이없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거 보면 진짜 운명인 듯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