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2016년 15살 엔조가 국대 은퇴를 선언했던 메시에게 쓴 편지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409
AGFThh

번역기) 우리가 이 모양인데 어떻게 당신을 설득할 수 있겠습니까? 평생 당신이 어깨에 짊어진 압박의 1%도 겪어보지 못한 우리가 어떻게 당신을 설득할 수 있겠습니까?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며, 4천만 명이 넘는 대중이 당신이 완벽하게 해내기만을 바랄 뿐만 아니라 터무니없게도 그것을 당신에게 당연히 '요구'할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는 사실을 마주하는 그 압박 말입니다. 당신도 인간이라는 것을, 비할 데 없는 재능을 가진 사람이자 지구상 최고의 선수이지만 결국에는 한 명의 '인간'일 뿐이라는 것을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당신을 설득할 수 있겠습니까? 패배가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분노가 사실은 우리 내면에서 비롯된 좌절감 때문일 뿐, 당신의 책임이 아니라는 것을 단 1초도 멈춰 서서 깨닫지 못하는 우리가 어떻게 당신을 설득하겠습니까. 


거울을 보며 우리 자신에게 물어봅시다. 우리가 정말 잘 알지도 못하는 이 소년(메시)에게 요구하는 것의 딱 1%만큼이라도, 우리 스스로에게 요구해 본 적이 있습니까? 


전 세계가 당신에게 찬사를 보낸다는 사실을 질투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는 우리가 어떻게 당신을 설득하겠습니까? 휴가 때 해변에 누워 쉴 수도 있는 당신이, 그 대신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달리고 있는데도 사람들은 그저 당신이 열심히 뛰는지, 혹은 국가를 부르는지 안 부르는지에만 온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리오넬, 당신이 원하는 대로 하세요. 하지만 제발 대표팀에 남아주는 것을 생각해 주세요. 다만, 즐거기 위해 남아주세요.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빼앗아 간 바로 그 '즐거움'을 위해서요. 이 황당한 압박감 가득한 세상 속에서 사람들은 축구라는 경기에서 가장 고귀한 것, 바로 '즐거움'을 빼앗아 가 버렸습니다. 당신도 어릴 적에는 그저 조국을 대표해 뛰며 즐거워하는 것을 꿈꿨을 것입니다. 당신이 '알비셀레스테(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유니폼)'를 입고 뛰는 모습을 보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큰 자랑거리입니다. 제발 즐거움을 위해 뛰어주세요. 당신이 즐거울 때, 우리 역시 얼마나 행복한지 당신은 모를 것입니다. 고맙고, 또 미안합니다... #LIONELMESSI ⚽ 



그리고 오스트리아전 앞두고 기자들이 엔조에게 그때 편지에 대해 질문했는데


wWkBiY


"그에게 지금 무슨 말을 쓸 수 있을까요? 아마 훨씬 더 감정적으로 쓸 것 같아요. 그와 함께 했던 수많은 순간들, 그리고 그의 곁에서 배운 것들이 너무나 많아서요. 그는 훌륭한 사람이자 훌륭한 선수라서 더 이상 어떤 설명이 필요 없어요. 제가 그에게서 배운 모든 것들 그리고 우리가 함께했던 모든 순간들을 다 담으려면 책 몇 권으로도 부족할 거예요."



MNwoBL

LfxXlU

캡션이, 엔조가 골 넣은거 아님 메시가 넣은거임.jpg ㅋㅋㅋ



근데 정말 15살 소년의 편지가 아니야

메시가 저때 저 편지 봤으면 (당근 못 봤겠지만) 정말 위로 많이 받았을 텐데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6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5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1,2차전 선발진에 큰 변화는 없었는데, 남아공전은? 2~3가지 포지션은 변화할 것이다.
    • 08:15
    • 조회 124
    • 잡담
    • 엥 잉글랜드
    • 07:10
    • 조회 365
    • 잡담
    • 케인님아..
    • 06:51
    • 조회 388
    • onair
    • 어째서 그 노잼잉글로 다시 돌아온거지
    • 06:41
    • 조회 217
    • onair
    • 서울에서 휴가중인 사포노프
    • 06:08
    • 조회 654
    • 잡담
    2
    • 조별리그 2차전에 메호음홀 2골씩 넣은게ㅋㅋㅋㅋ
    • 05:03
    • 조회 225
    • 잡담
    • 진짜 순수 재미로는 날두 따라올 사람이 없다
    • 04:20
    • 조회 573
    • 잡담
    3
    • 그래도 오늘 보면서 호날두 아직 안 죽었네 싶었는데
    • 04:17
    • 조회 742
    • 잡담
    3
    • 아임백!!!아임백!!!!!
    • 04:04
    • 조회 985
    • 잡담
    11
    • 카감 디아스 보여줘ㅠㅠㅠㅠㅠ
    • 04:00
    • 조회 85
    • onair
    • ㅅㅂ 아임백 ㅇㅈ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4:00
    • 조회 373
    • onair
    2
    • 호형 해트트릭 해야되서 교체도못하고....
    • 03:48
    • 조회 176
    • onair
    • 디아스 얼굴 보고싶다
    • 03:43
    • 조회 67
    • onair
    • 날두 해트트릭 쉽지않네ㅋㅌㅋㅋ
    • 03:37
    • 조회 89
    • onair
    • 포국 응원하는데도 이제 그만 넣었으면 하게 되네
    • 03:28
    • 조회 136
    • onair
    • 아이고 자책이네
    • 03:24
    • 조회 210
    • onair
    2
    • 오늘 호날두 거의 메소드 배우인데
    • 03:22
    • 조회 615
    • onair
    2
    • 오늘 스톤스 말고 게히가 잉글 선발이라는 소리가 있네
    • 03:22
    • 조회 74
    • 잡담
    • 저정도 하고 안차면 진짜 명연기
    • 03:21
    • 조회 97
    • onair
    • 격려두
    • 03:07
    • 조회 84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