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김원형 감독에게 물었다 "김민석, 류승민 누가 주전인가요" 대답은? [대전 현장]

무명의 더쿠 | 10:33 | 조회 수 551

김 감독은 "당연히 엄청난 고민을 했다. 심지어 외야 다른 한 선수를 빼고 류승민과 김민석을 다 선발에 넣을 생각도 해봤다"고 말하며 "다른 이유는 없었다. 김민석이 류현진 상대 기록이 너무 좋지 않았다. 그래서 류승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선수 입장에서는 나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경기에 띄엄띄엄 나가면 서운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감독과 코치도 고충이 있다. 오직 팀 승리만 위해 고민한다. 물론 주전 1명을 딱 정해놓고 시즌을 치르는 게 베스트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힘들다 판단하면 적재적소 선수를 기용해야 한다.

김 감독은 "류승민은 좋은 걸 가졌다. 타격 자세나 매커니즘이 좋고, 자기 타이밍에 자기 스윙을 한다. 수비, 주루도 평균 이상이다. 고르게 잘한다. 향후 주전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선수"라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김민석은 결이 다른 선수다. 지금처럼 타석에서 끈질기게 승부하는 모습, 너무나 좋다. 당연히 주전으로 뛸 수 있는 능력 있는 선수"라고 했다. 김민석은 내야수 출신이라 수비에 약점을 지적받는다. 하지만 그걸 잊게 하는 타자로서의 엄청난 매력이 있다.

김 감독은 '선의의 경쟁'이라는 단어에도 조심스러워했다. 김 감독은 "경쟁이라고 하면 선수들이 힘들어질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함께 커나가야 한다. 머지않아 두산 외야를 책임져줄 선수들"이라며 '동반 성장'을 외쳤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92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한화) 김건 귀엽네 ㅋㅋㅋㅋㅋㅋ
    • 13:44
    • 조회 1
    • onair
    • 한화) ㅇㄴㅈㄹ(੭ • ө • )੭⁾⁾🧡
    • 13:43
    • 조회 5
    • onair
    • 롯데) 노검 잘생김
    • 13:43
    • 조회 13
    • 잡담
    1
    • 삼성) 승부수 놓을 배짱도 없다는 말 너무 공감해
    • 13:43
    • 조회 8
    • 잡담
    • 이정후 다시 3할3푼 복귀했길래 타격1위 타율 보러갔는데
    • 13:43
    • 조회 35
    • 잡담
    1
    • 두산) 아니 우리단장은 정년도 없어?
    • 13:43
    • 조회 16
    • 잡담
    • 라면 두개 끼리고 싶은데 불닭이랑 뭐 섞을까?
    • 13:43
    • 조회 11
    • 잡담
    2
    • ㅇㅇㄱ 글씨체 바꿨는데 ㄱㅇㅇ
    • 13:42
    • 조회 81
    • 잡담
    3
    • 롯데) 레이예스가 좋다
    • 13:42
    • 조회 25
    • 잡담
    • ૮₍◕ᴥ◕‬₎ა ∧( •̅ Θ •̅ )∧ ꒰( ◕ᴥ◕ )꒱
    • 13:41
    • 조회 39
    • 잡담
    1
    • 고우석 아들 진짜 많이 컸다
    • 13:41
    • 조회 180
    • 잡담
    4
    • 한화) 얘들아 시환이진짜 언제이렇게 중참됏냐
    • 13:41
    • 조회 34
    • 잡담
    • 2. 무명의 더쿠 07:19 매기가 빠부는 맞지만 한번만 말해 ૮₍๑•̀Ⱉ•́₎აو ̑̑ ૮₍๑•̀ﮧ•́ ₎აว⊹ 3. 무명의 더쿠 = 2덬 07:19 매기가 빠부는 맞지만 한번만 말해 ૮₍๑•̀Ⱉ•́₎აو ̑̑ ૮₍๑•̀ﮧ•́ ₎აว⊹ 4. 무명의 더쿠 07:22 ☞3덬 너도 한번만 말해 ٩(//̀Θ/́/)۶
    • 13:41
    • 조회 25
    • 잡담
    • 두산) 성심당줄이 미쳤어
    • 13:40
    • 조회 154
    • 잡담
    5
    • 한화) 승일이 공 좋네
    • 13:40
    • 조회 20
    • onair
    1
    • 롯데) 레드데이까지 홈에서 안지고 다 이겼음 좋겠다
    • 13:40
    • 조회 67
    • 잡담
    2
    • ٩(//̀Θ/́/)۶ 이 매기가 너무 빠부같애
    • 13:40
    • 조회 35
    • 잡담
    1
    • 한화) ㅌㅇㅇ(੭ • ө • )੭⁾⁾🧡
    • 13:40
    • 조회 10
    • onair
    • 애들아 이거봐 후회안함
    • 13:39
    • 조회 197
    • 잡담
    5
    • 삼성) 우리 근데 왜 갑자기 6선발 선언했지?
    • 13:39
    • 조회 93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