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메말라가니깐
처음에 전쟁 때만해도 다들 순환매 됐었음 >> 그 이후에 전력같이 실제로 실적 나오는 분야도 같이 갔고 >>> 실적 나오는 분야 중에서도 가장 좋은 반도체만 몰려 >>> 이젠 진짜 못 버티니깐 반도체에서도 하닉만 감 ㅋㅋㅋㅋㅋ
왜 돈이 없느냐 사실 개미들이 빚투를 하든 전재산을 털어넣든 그건 일부고
외국인은 계속 나가고 있고(환율도 그렇고 금리도 올린다는데 이미 크게 번 상태에서 안 나갈 이유가 없음 그리고 이미 한국 시장이 너무 주식이 올라서 아직도 리밸런싱해야 할 수가 있음)
기관이나 국민연금도 이미 지수가 너무 올라서 최선이 안 판다 뿐이지 더 구매할 여력이 크진 않음 이러니깐 수급이 몰리지 거기에 진짜 잘못한게 레버리지 풀거면 반도체만이 아니라 최소한 한국이 잘하는 조선, 방산, 전력 등등 테마별로 여러개를 냈어야 해 그러면 수급이 그래도 뿌려졌을텐데 코스피에서 가장 시총 쎈 2개만 레버리지 푼 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한거임 ㅋㅋㅋㅋㅋㅋㅋ 아예 하질 말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