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입문 한달차의 2026 지방직 국어 해설 강의 들은 후기
358 6
2026.06.27 23:05
358 6

(진짜진짜 장문주의)

안녕안녕! 딴짓하고 싶을 때마다 이것저것 하다

슬슬 다시 펜 잡아야 할 것 같은데... 싶을 때

공시방 와서 아... 다들 공부하는데.... 나도 해야지... ㅠ

하면서 눈팅 종종 하고 있어! (다들 고맙고 응원해)


사서 걱정하고 생각 겁나 많은 스타일이라

시작하기 전에 엄청 망설이고 엄청 찾아보고 고민하는 타입...


공시 준비하기로 마음 먹고 어느 인강 들어야 하나

고민 많이 했는데 ㅋㅋㅋㅋㅋ 공단기.. 현실의 벽..

돈 때문에 넥스트 모두공 패스 결제했어


행정법 유휘운, 행정학 황철곤, 영어 성정혜

모두 대만족 중이야 다들 넘 잘 가르치시고 

수업도 재밌고 나랑 잘 맞아서 아주 좋아

그래서 으음 무리해서 공단기 가지 않고 

넥스트로 해결한 것도 괜찮군 했어


근데... 국어가 진짜... 아니 지금도 좋긴 한데

내가 공단기 고민한 게 국어 때문이거든...

이선재 선생님 일타가 괜히 일타 아니다 이런 소리 들어서

(내가 비문학 독해를 잘 못해 ㅠㅠ 시간 너무 잡아먹어)

그래서 국어는 사실 아직도 미련이 살짝 있긴 해!


오늘 지방직 기출 풀고 해설 들으려는데

그 미련 때문에 ㅋㅋㅋㅋㅋ 공단기 선생님들 거 들어봄ㅋㅋ

너무 궁금했거든 어떻게 수업하시는지


아 참고로 난 국어 공부 이렇게 시작했슨

논리 문제 처음 봐서 엥 이게 뭐냐 하고 

이거부터 해야겠다 싶었어 ㅋㅋㅋㅋㅋ

논리는 권규호가 잘 가르친다 깔끔하다 이해 잘 된다 해서

들었고 진짜 그런 것 같아 만족만족

근데... 하... 선생님이 잘못하신 것도 아니고... 

말하기 좀 그렇지만... 강의를 들으면 선생님 얼굴을 계속

봐야하잖아? 죄송하지만 내가 진짜 싫어하는 관상이야

(진짜 죄송해요 하지만 강의 재생하기가 싫어졌어)


그래서 독해 나갈 땐 임지혜 선생님으로 갈아탐!

선생님도 잘 가르치시는데 다른 선생님들과 

차이점이 있어서 좀 적어볼게!

독해할 때 표시를 비교적 안 하시는 편이야

동그라미 세모 화살표 이런 거 다 하긴 하는데 

표시하다가 오히려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많이 안 하시는 편! 

짧게짧게 표시한다는 게 더 맞는 표현이려나?!

너무 많은 정보가 입력돼서 혼선 주는 걸 방지하자 하시능 거 같아

그리고 논리도 v ^ 이런 기호 안 쓰시더라고

걍 직관적으로 or + 이렇게 하심

선생님 방법도 괜찮은 것 같아(표시만 다를 뿐 본질은 같음)

어떤 건 임지혜선생님 방식이 더 빠르게 풀리기도 햇서

근데 보통 쓰는 그 기호가 익숙해서 걍 권규호 선생님 방식대로 하고 있어...(tmi

암튼 난 지혜선생님이 더 잘맞아서 쭈욱 듣고 있어 만족만족

참고로 입문 강의부터 문제 개많아 ㅋㅋㅋㅋ 기출 짱 많이 봄 ㅋㅋㅋㅋ 잼써 글고 피디엪으로 주셔서 더 좋앗슨


벌써 장문이다... 이제 진짜 공단기 해설 후기 고

(실제 수강생 덬과 다르게 느꼈을 수 있음! 

정규 수업 1도 안 듣고 걍 진짜 해설만 듣고 느낀거임)


1. 이선재 선생님

약간 '정석'을 보는 느낌이었어

확실히 뭔가 권위자 같긴해(? ㅋㅋㅋㅋㅋ

'대비항'이라는 표현 쓰시던데 맞다 맞다 하면서 봄

자세한데 너무 길지 않고 명확명쾌한 느낌이었어

걍 내가 선생님에 대한 호기심과 

일타강사라는 것에 대한 후광효과도 좀 있었어서 

좋다 좋다한 걸 수도 있겠지만! 

단점이라던가 의문스러운 게 1도 없었다는 거

걍 진짜루 명쾌함 깔끔함


2. 이유진 선생님

유진선생님은 되게 전략가 전술가 스타일이시더라

선재 선생님은 걍 정보 없이 관상만 봐도 국어인데

유진 선생님은 해설 들어서 그런가 수학 같아

펜터치 강조 많이 하시던데 오 나는 이거 되게 좋았어

내가 지문 읽고 처리하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넘 답답한데

선생님 강의 들어보고 싶단 생각하게 됨

여기만 밑줄 하고 선지 보면 몇 번이 바로 틀렸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왜 이걸 또 보냐 검산할 시간 없다

이런 말 하실 때 저격 당해서 엄청 찔렸어


유진 선생님이 처음부터 못박아두긴 했어

해설지에 다 표시하고 다 나와있지만 해설 읽는 시간 아니고

진짜 시험 때 어떻게 풀었어야 했는지를 보여주는 시간이라고(그래서 선재 선생님은 본문 처음부터 시작했다면 유진 선생님은 선지에 나온 부분이 여기니까 앞쪽에는 난 펜터치 안 했다고 뒤에 여기만 확인하고 바로 답 나오니까 넘어갔어여 했다고 하심)


유진 선생님 강의를 나중에 봐서 비교할 점이 많아서 그른가

좀 길어졌넹


부정발문이면 선지 먼저 봐라 

근데 긍정발문이면 글부터 봐라 거짓 정보 많이 보게 된다 어쩌구우<< 몬가 평소에도 엄청 효율적 정공법 수업하실 듯


근데 하나 내가 약간 오...? 흠... 했던 거는 ㅋㅋㅋㅋㅋ

1문단 읽고 선지에서 체크할 거 체크 하고

2문단 읽고 마저 체크하고

이랬던 유형이 있거든(긍정 / 확인 추론이었던가??)

아 근데 나는 그게 익숙하지 않고 왔다갔다 하는 느낌이라!

하지만 내가 뭘 알겠어 ㅋㅋㅋㅋ 선생님 말이 맞겠지 

군데 익숙하지 않고 계속 선생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니 적용하진 못하고 일단 그냥 받아들이기만 했어 ㅋㅋㅋㅋㅋ



모든 선생님들이 그러시겠지만(당연함 선생님이니까 알아야 함)

유형별로 이거 틀렸음 뭐가 어떤 거다

여길 잘못 해석했으니 틀린거다 분석 꼼꼼하게 잘하시더라궁 부럽다


아아아ㅏ 나도 그렇게 되고싶어


혹시나 나처럼 이제 막 입문한 초시생이라거나

작은 정보 하나하나가 귀하거나 궁금하다거나 

뭐 그런 사람이 한 명은 있지 않을까 해소 쓰게 됐는데


아니 ㅋㅋㅋㅋㅋ 왤케 길어

나 윤경호인가

현실에선 말 잘 안 하는데(진짜야 믿어줘ㅠ) 

글만 쓰면 말 개많아


암튼 다들 시험 보느라 고생많았고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될거야!!!

오늘도 너무너무 고생 많았어!!!!!!!!!!!!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319 09:21 4,48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4,20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2,7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6,015
모든 공지 확인하기()
112 유학 미국 예술 대학원도 GRE 받아야 하나? 2 25.02.28 1,258
111 유학 공부 손놓고 몇 년 살다가 대학원 와서 다시 하려니 빡세네 1 22.10.24 3,987
110 유학 미국 교환학생 준비하려는데 2000만원이면 부족할까? 2 22.10.07 4,582
109 유학 아이엘츠 인강 추천해줄수 있어? 1 21.10.26 6,022
108 유학 일본대학원 준비중인덕.. 근데 답답해서 푸념글 적어본당 1 21.10.23 3,977
107 유학 뇌영양제같은거 있을까.. 2 21.05.04 4,774
106 유학 유학준비하는 얘드라 너네는 어디로 가? 21.04.13 4,623
105 유학 중국 중의대가서 공부하고 한국 돌아오면 5 21.03.28 5,183
104 유학 일본유학 준비하는 덬있어?? 1 21.03.24 5,505
103 유학 나 내일 면접인데.. 3 20.10.09 4,697
102 유학 영국 덬들아 BA 가고싶은 덬인데 20.09.21 3,957
101 유학 영국 유학 혹시 생각해본 덬들 있어? 2 20.07.23 5,623
100 유학 GRE 공부해본 덬들 있어? 5 20.06.28 4,139
99 유학 혹시 한국 들어왔는데 거기 번호로 문자 받는 방법 아니? 20.06.22 3,536
98 유학 박사 유학 고민중이야 5 20.05.19 5,119
97 유학 고등학교 외국에서 나오고 한국 대학 간 사람 있어? 7 20.05.18 4,674
96 유학 OPT 프로그램 중단될 수 있다는데 1 20.05.17 4,033
95 유학 너네 블랙보드 로그인 이력 교수님이 확인할수있는거 알았냐?? 2 20.05.12 4,849
94 유학 일유덬인데 인원한정수업 신청한거 다 당첨됐어 1 20.05.09 4,031
93 유학 시험 시간 헷갈려서 0점맞은 사람이 있다?? 20.05.08 3,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