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부 시험용 영어 노베 관련 추천받은 것들 시도해 보며 느낀거
218 3
2026.06.26 20:54
218 3
1. 주혜연의 해석공식 베이직

- 구문 문법 초짜인데 독해 위해서 강의 들으면서 하려면 이게 괜찮은듯. 개인적으로 강의를 뺀 교재는 평범한거같아서 ebs에 구문강의들 많은데 좋아하는 강사 찾아서 해도 비슷한 효과는 날거같다고 생각해.


2. 로즈리 그래머 홀릭 30강

-  쉬운 강의인데 문법강의를 대충이라도 한번은 들었다는 전제는 필요하다고 생각함.

- 구구절절 문법 설명보다 어떻게 시험에 나오는가 상당히 쉽게 잘 설명해주고 궁금한거 긁어주는 형태. 나는 중딩정도 문법까진 아예 노베는 아닌거같지만 정확히도 모르겠는 아리까리한 상태였는데 이거 상당히 도움 됐어.


3. 천일문

- 베이직 기준 구문이랑 기본문법 같이 잡아줌. 인트로부터 마스터까지 있던데 아는게 없으면 인트로부터 하는게 나은거같고 제일 유명할거같은 베이직도 로즈리 들을정도의 문법 지식은 있는채로 하는게 좋을듯. 마스터랑 핵심은 기초단계를 벗어났음. 이건 해설지가 워낙 자세하게 되어있어서 독학하기도 좋음.


4. 어휘끝 고교기본

- 나는 기초 단어가 매우 약하다 하면 이 단어장 추천. 쉬운 단어들이지만 책 구성이 상당히 좋다고 느꼈음.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5 06.25 34,58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3,66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5,0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4,1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339 수능 간호대를 가려는데... 자대 궁금한거 있어 4 06.20 110
1338 수능 수능 문법(품사 통용) 잘 아는 사람ㅠㅠ 2 04.07 188
1337 수능 1월1일부터 수능공부 다시 시작해야지 2 25.12.30 430
1336 수능 수능 사탐런 하는 거 말이얌 4 25.12.17 481
1335 수능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 2 25.11.23 575
1334 수능 평가원 모의고사 말고 교육청 모의고사도 질 좋아? 1 25.11.12 427
1333 수능 수능 국어 독서 잘가르치는 쌤 추천해줘 2 25.09.20 719
1332 수능 1년을 공부 더 하면 가능성이 있을까? 내 고민좀 들어주면 안될까?ㅠㅠ 11 25.09.14 1,649
1331 수능 9모 홧팅 3 25.09.02 499
1330 수능 불안해ㅠㅠ 1 25.08.31 621
1329 수능 수능 준비하는 덬들있어? 2 25.08.09 755
1328 수능 영어를 진짜 못하거든....너네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ㅠ 근데 단어 외우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다...? 4 25.08.07 1,015
1327 수능 수1 문제 풀때 100문제정도 풀고 고치는데 8시간이 넘게 걸리는데 너무 오래걸리는거지ㅠㅠ 4 25.07.12 783
1326 수능 내가 수능 준비중인데 정보가 없어서 희망대학교에 방문입시상담? 신청을 해놨거든? 근데 뭘물어보면 좋을까? 1 25.07.06 789
1325 수능 요즘들어 공부가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 3 25.06.29 1,141
1324 수능 수능 공부하는 덬들은 없니? 4 25.06.29 1,023
1323 수능 삼각함수 방정식이랑 부등식 원래 어려운거라고 말해줘8ㅅ8 2 25.06.16 822
1322 수능 한국사능력시험이랑 수능 한국사랑 비교하면 어느정도일까? 2 25.06.14 1,199
1321 수능 영어를 너무 못하니까 재미도 없고 과목 이름만 봐도 스트레스야ㅠ... 1 25.06.08 971
1320 수능 수1 배우는데 지수와 로그가 너무 어렵다... 3 25.05.24 1,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