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까진 내가 공부를 열심히 안 했나보다 아쉽다 좀 더 열심히 할 걸 이런 느낌이었는데
올해는 그냥... 내가 더 열심히 한다고 더 잘 볼 수 있었을까? 이게 내 최대가 아닐까? 하는 걸 느껴버렸어
그냥 내 머리의 한계? 재능의 한계? 이런 걸 느껴버리니까 허탈해
n년 붙잡고 있었는데 내 길이 아니었나봐
포기할 줄도 알아야하는데 포기하자니 나이는 많고 다른 길은 안 보여서 무섭다
올해는 그냥... 내가 더 열심히 한다고 더 잘 볼 수 있었을까? 이게 내 최대가 아닐까? 하는 걸 느껴버렸어
그냥 내 머리의 한계? 재능의 한계? 이런 걸 느껴버리니까 허탈해
n년 붙잡고 있었는데 내 길이 아니었나봐
포기할 줄도 알아야하는데 포기하자니 나이는 많고 다른 길은 안 보여서 무섭다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59 | 00:05 | 13,864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40,093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915,773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426,131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194,333 |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125083 | 공시 | ㄱㄷㄱ 이거 자꾸 로그인 풀리는 거 맞아? | 20:32 | 16 |
| 125082 | 공시 | 군무원 이번 필기합격컷 몇점일거 같아... 5 | 19:47 | 126 |
| 125081 | 공시 | 소수 직렬은 발표 당일에 가봐야지 알아? 1 | 19:46 | 64 |
| » | 잡담 | 벽을 느껴버리니까 좌절감이 되게 크다 3 | 19:23 | 220 |
| 125079 | 공시 | 논리 기호화없이 푸는 거 ㅊㅊ함 | 19:16 | 161 |
| 125078 | 공시 | ㄱㄷㄱ 풀서비스 중에 2 | 19:09 | 143 |
| 125077 | 공시 | 지금도 하루에 2-3명씩 꾸준히 들어와ㅠㅠ 2 | 19:05 | 148 |
| 125076 | 공시 | 7급 피셋 많이 어려워?? 4 | 18:31 | 178 |
| 125075 | 공시 | 공단기에 점수 안 넣었는데 4 | 18:24 | 287 |
| 125074 | 공부 | 오늘의 일본어 공부 2 | 18:23 | 112 |
| 125073 | 공부 | 영단어 외울때 많은 양을 훑어서? 적은 양을 꼼꼼히? 8 | 17:59 | 167 |
| 125072 | 공시 | 401명 응시했는데 1 | 17:37 | 233 |
| 125071 | 공시 | 혹시 경기도 1배수 안 필합할 거 같은 덬들 4 | 17:30 | 234 |
| 125070 | 잡담 | 시험 끝나고 잠 더 쏟아지는 덬 없냐 4 | 17:28 | 119 |
| 125069 | 공시 | 필기 발표일까지 기절했다가 깨고 싶다 9 | 17:09 | 162 |
| 125068 | 공시 | 과락으로 점수 입력한 사람들은 고점자일까 아닐까 8 | 16:54 | 297 |
| 125067 | 공시 | 떨어질게 확실한데 군무원 보러 가는게 맞나... 3 | 16:50 | 243 |
| 125066 | 공시 | 군무원 준비 중인 덬들에게 국어 문법 강의 조용히 얹고 갈게.. 4 | 16:48 | 254 |
| 125065 | 공시 | 군무원들아 국어 어떻게하고 있어? 2 | 16:43 | 124 |
| 125064 | 공시 | 다른 사이트에 올라온 글인데 참고하면 좋을듯 1 | 16:37 | 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