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장수하고 느낀거
692 4
2026.06.25 12:24
692 4
공무원 시험은 마지막 몇달동안 쏟아부어야 한다

초시생들은 해당안되고 장수생들은 이게 맞는것같음

아무리 아가리여도 해온게 있으니까 대충 둥둥 떠다니거든

그럼 막판에 그걸 머리에 욱여넣고 문제를 풀면 되는거임


흔히 문제는 풀리는데 내가 이걸 아는건지 모르겠다 라고 하잖아

그게 아는거임 ㅇㅇ 문제 풀리면 장땡이지

비슷한 주제 또 풀어도 또 맞으면 아는거임


내가 25년 국지 치고 번아웃와서 영어 자격증따고 취준하고 다님

그 사이 알바도 좀 하고

내 인생 이래도 되나 싶고ㅋㅋㅋㅋㅋㅋㅋ 부모님은 내가 뭐든 하니까 일단 냅두심

그러다 겨울에 꼭 교행을 해야겟냐고 직렬 바꾸는게 어떻냐고 하셔서 일행으로 바꾸고 바로 관독 등록함


25국

aOqkkP
전공 점수가 왜저러나요?

그야 기출을 안들어가고 시험봤으니까...

그래도 지방직은 전공 60점 나옴^^ 교육학 기출 1/4 보고 들어갔거든ㅋ


그리고 관독에서 국영은 매일국어랑 단어위주, 한국사는 국데 풀고 나머지 전공 올인함

일행은 행정학이라서 그거 위주로 공부함


행정법이 국가직이 어렵게 나왔는데 나는 기출 한번돌리고 90점 나옴

오히려 헷갈리는 문제 별로 없었고 그냥 국어적으로 풀음

기속행위에 재량이 웨있음; 환지는 땅이자나 이런식으로

ㅆㄴ 25년 필수+완성 핵집1/2 15강 듣고 국 보러감 (특강 다들음

단권화는 기출에서 내일봐도 까먹겠다 싶은거만 인덱스해서 메모


행정학은 ㅎㅊㄱ 올인원+기출+패프 듣고감


결론은 짧은시간에 쏟은 결과 국지 둘다 전공 90점대 나옴


26국

obaltG
나도 원래는 시험보고 동기부여되서 7월부터 다시 들어가고 했는데 그럼 또 흐지부지되고 무한반복이었음..^^

그러다 이번엔 확 쉬고 안하다 1월부터 다시함


내 공부법이 정답은 아님 정답이었으면 장수를ㅠㅠ 안했지ㅠㅠ

영어는 단어 처음에만 쓰고 테스트보면서 하고 회독은 걍 눈으로함

손아프자나..^^ 막판엔 5데이씩 눈으로 훑음

국어는 선재쌤 무료특강 ㅊㅊ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00 06.24 28,9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4,29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1,1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9,15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8,693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5086 잡담 30대 중반 전문직 시험 준비생인데 삼수중이거든? 사수할거같은데 03:56 36
125085 공시 ㄱㄷㄱ 설명회 갈까말까 고민된다 02:16 35
125084 잡담 사람들이랑 교류하기 시작하면 3 01:45 125
125083 공시 직병 덬인데 더는 못할 거 같은데 이게 맞나 싶어 2 00:17 219
125082 공시 공단기 본인인증 자꾸 시키는거 너무 빡치는데 이건 공론화 안되나 4 06.25 249
125081 잡담 지직 끝나고나서 하루하루가 엄청 길게 느껴져 6 06.25 341
125080 공시 문동균 한능검 오픈 언제하는지 아는덬 있어? 2 06.25 220
125079 잡담 공부할때 수액맞아본 덬 있어? 4 06.25 201
125078 공시 지금 이 시간에 넣는 애들 확실권 애들 진짜 ㅈㄴ약았다고 생각함...ㅋㅋㅋ 3 06.25 430
125077 공시 ㄱㄷㄱ에 없는 사람 ㅎㅋㅅ에도 늘어나고 ㄱㄷㄱ도 새 사람 늘어남 1 06.25 233
125076 공시 면접 책 사려구하는데 어떤 게 더 나아? 9 06.25 219
125075 잡담 공부방 웃긴점 9 06.25 664
125074 공시 ㄱㄷㄱ 이거 자꾸 로그인 풀리는 거 맞아? 3 06.25 142
125073 공시 군무원 이번 필기합격컷 몇점일거 같아... 5 06.25 326
125072 공시 소수 직렬은 발표 당일에 가봐야지 알아? 2 06.25 182
125071 잡담 벽을 느껴버리니까 좌절감이 되게 크다 3 06.25 447
125070 공시 논리 기호화없이 푸는 거 ㅊㅊ함 1 06.25 349
125069 공시 ㄱㄷㄱ 풀서비스 중에 3 06.25 255
125068 공시 지금도 하루에 2-3명씩 꾸준히 들어와ㅠㅠ 2 06.25 294
125067 공시 7급 피셋 많이 어려워?? 4 06.25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