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한 지 3개월 됐고 이번 지방직 95/100/95/75/80 맞았고 지금 공부하던 직렬은 전산이야 올해 2뽑 지역임
전산은 지금 공단기 기준 합격 컷 470인데 교육행정 컷은 440이야
일단 일 년 더 해 볼 생각인데 전산이라 앞으로 지원자는 계속 많아질 것 같은데 티오는 크게 늘 것 같지 않아서
솔직히 학부 때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한 건 아니어도 확실히 전공이니까 유리한 점은 있을 것 같긴 한데
이번 지방직이 쉬웠다고 해도 컷이 너무 뛴 게 내년에도 이럴까봐 좀 그래서...
전업 공시생이라 일 년 투자하면 완전 낯선 전공이어도 어느정도 커버되지 않을까 생각 중
진지하게 이런 상황이면 덬들은 어떻게 결정할 것 같은지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