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직렬 바꾸는 거 어떻게 생각해...?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235

진입한 지 3개월 됐고 이번 지방직 95/100/95/75/80 맞았고 지금 공부하던 직렬은 전산이야 올해 2뽑 지역임

전산은 지금 공단기 기준 합격 컷 470인데 교육행정 컷은 440이야

일단 일 년 더 해 볼 생각인데 전산이라 앞으로 지원자는 계속 많아질 것 같은데 티오는 크게 늘 것 같지 않아서

솔직히 학부 때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한 건 아니어도 확실히 전공이니까 유리한 점은 있을 것 같긴 한데

이번 지방직이 쉬웠다고 해도 컷이 너무 뛴 게 내년에도 이럴까봐 좀 그래서...

전업 공시생이라 일 년 투자하면 완전 낯선 전공이어도 어느정도 커버되지 않을까 생각 중

진지하게 이런 상황이면 덬들은 어떻게 결정할 것 같은지 궁금해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1배수 밖이야ㅠㅠ
    • 00:08
    • 조회 234
    • 공부
    3
    • 덬들아 인강 최대 몇시간/몇개 들어봄??
    • 06-23
    • 조회 205
    • 공부
    13
    • 공무직 문제집 알려줘
    • 06-22
    • 조회 86
    • 공부
    • 2명 뽑는데 3등으로 밀림…ㅜㅜㅜ
    • 06-20
    • 조회 351
    • 공부
    2
    • 여기 대학생은 없나
    • 06-18
    • 조회 99
    • 공부
    • 내일 방통대 시험보는데 시험공부 너무 하기 싫어서 공부방 와봄ㅋ큐ㅠㅠ
    • 06-12
    • 조회 203
    • 공부
    2
    • 집공할려와서 그냥 간식 많이 먹는 사람이 되어버림
    • 06-05
    • 조회 192
    • 공부
    1
    • 덬들은 공시 몇년차니
    • 05-27
    • 조회 959
    • 공부
    17
    • 사복 2급 따려고 하는데 튜터나 플래너 없이 혼자하면 힘들까?
    • 05-26
    • 조회 218
    • 공부
    3
    • 다음 회차 한능검 많이 어렵겠지 ㅠㅠ
    • 05-23
    • 조회 363
    • 공부
    • 한능검 1트만에 원하는 급수 못 따는 사람도 있지?
    • 05-23
    • 조회 631
    • 공부
    4
    • 한능검 접수비랑 군무원 접수비까지 날렸다...
    • 05-23
    • 조회 808
    • 공부
    3
    • 한능검 4번부터 당황함
    • 05-23
    • 조회 470
    • 공부
    3
    • 한능검 뭐야?
    • 05-23
    • 조회 480
    • 공부
    3
    • 한능검 1급 보통 며칠전부터 공부해?
    • 05-23
    • 조회 587
    • 공부
    9
    • 한능검 조선 후기부터 포기하면 3급도 못 받겠지?
    • 05-22
    • 조회 383
    • 공부
    4
    • 한능검 잘 아는 덬 있음? 불능검기준
    • 05-20
    • 조회 202
    • 공부
    2
    • 문동균 쌤 진짜 천재네....
    • 05-19
    • 조회 1038
    • 공부
    2
    • 한능검 공부중인데 마침 나라에 역사 관련 일이 빵빵 터지니까
    • 05-19
    • 조회 280
    • 공부
    2
    • 한능검 사진 문제는 걍 버려야겠다
    • 05-19
    • 조회 327
    • 공부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