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책 많이 읽거나 해서 활자에 거부감 없고 독해력 좋은 사람들....
국어는 논리나 문법처럼 어느정도 이론 필요한 경우 아니면 국어는 굳이 공부 안 해도 된다고 하면서 딴 과목만 공부하는데 국어에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항상 100점임
그리고 기본 독해가 되니까 맥락파악이 가능해서 영어도 단어랑 문법 이론 빡세게 돌리면 독해를 엄청 수월하게 함. 단어 몰라도 내가 낑낑대면서 해석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유추하고... 개부러워 나도 어릴 때 책좀 읽을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