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덬들이라면 어떤 선택할 것 같아??? 도와줘....... 혼자 고민히다 머리 터질 것 같음
119 5
2026.06.22 16:24
119 5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초시생이고 

광역교행 91점이라 이미 광탈했다고 보면 되는데

내년 시험은 직렬 바꿔서 보는게 나을지 말지 고민중이야


30대 초반이고 부모님이 붙을 때까지 계속하라고는 하시는데 

나는 빨리 붙고 나가고 싶거든....? 

물론 교행 바라보고 시작한 거긴한데 

올해 당연히 붙을 줄 알았는데 한두문제로 떨어지는 거 

직접 눈으로 보고 안되겠다 싶은 마음이 들더라ㅠㅠ 


지금 너무 급하게 정하는 걸까....? 

교육학에서 행정학으로 바꾸는 건 무모한 걸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6 06.19 45,2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1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814 공시 면접 우수합 궁금함 2 18:11 60
124813 공시 다들 행정법 누구 듣니 14 18:09 68
124812 공시 덬들아 필기합격가능할지 봐주 ㅠㅠ 1 18:08 38
124811 공시 올백으로 입력한 사람도 별로긴하지만 5과목 다 0점으로 입력한 사람은 진짜.. 2 17:56 101
124810 공시 면접 준비 질문 17:52 40
124809 공시 마킹을 급하게해서 제대로 했는지 기억이 안나 1 17:45 38
124808 공시 등수내려갔다가 다시올라서 머지했더니 7 17:42 206
124807 공시 면스는 어떻게 구해야할까 4 17:41 130
124806 공시 지금 최고 정병은 입력안한 사람들이 만점수두룩할까봐 걱정하는거 3 17:40 159
124805 공시 공시는 진짜 운빨도 필요한 거 같다 2 17:39 133
124804 공시 간헐적으로 오는 마킹병 진짜 밀려쓰거나 그러면 무조건 이질감 느꼇겟지 2 17:35 86
124803 공시 뜬금없는데 글씨체 자랑 4 17:31 174
124802 공시 진짜 운빨 많이탄다 올해 ㅠㅠ 지역선택도 뭣도 다.. 5 17:31 176
124801 공시 근데 서울 사복은 컷이 왤케 낮아? 5 17:31 165
124800 공시 근데 초오오오오오~~~~~~~~장수를 해도 교행 포기 못하겠음.. 4 17:29 168
124799 공시 덬들 지역은 1배수컷이면 유력권이야 가능권이야? 2 17:28 52
124798 공시 사전점수 나오고 면접 준비해도 괜찮을까?(인천) 4 17:28 95
124797 공시 정병존 장수생인데 지금도 밥이 안 넘어가 2 17:28 127
124796 공시 ㄱㄷㄱ 출쳌미션 개오바임 17:28 63
124795 공시 올핸 특히나 운빨 쩌는 거 같아 6 17:26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