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덬들이라면 어떤 선택할 것 같아??? 도와줘....... 혼자 고민히다 머리 터질 것 같음
197 5
2026.06.22 16:24
197 5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초시생이고 

광역교행 91점이라 이미 광탈했다고 보면 되는데

내년 시험은 직렬 바꿔서 보는게 나을지 말지 고민중이야


30대 초반이고 부모님이 붙을 때까지 계속하라고는 하시는데 

나는 빨리 붙고 나가고 싶거든....? 

물론 교행 바라보고 시작한 거긴한데 

올해 당연히 붙을 줄 알았는데 한두문제로 떨어지는 거 

직접 눈으로 보고 안되겠다 싶은 마음이 들더라ㅠㅠ 


지금 너무 급하게 정하는 걸까....? 

교육학에서 행정학으로 바꾸는 건 무모한 걸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8 06.21 31,61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0,50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1,5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5,07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9312 잡담 뭐해먹고살지 모르겟다 2 11:12 160
19311 잡담 아가리아니었고 모고점수도 괜찮았는데 1 10:43 214
19310 잡담 우리지역 소문으론 공뭔 복지? 좋아서 잘 안나간다던데 2 06.22 563
19309 잡담 낼은 3차컷 떳음 좋겟다.. 2 06.22 149
19308 잡담 음침한 사람들이 왤케 많지 06.22 119
19307 잡담 시험 끝나고부터 계속 놀게된다.. 06.22 79
19306 잡담 서울 면접 준비 팁 6 06.22 451
19305 잡담 극가직합격덬들아 후보자 등록해 내일까지다@@@@@ 1 06.21 188
19304 잡담 나는 채점 바로 하는 편이다 vs 채점 늦게 하는 편이다 8 06.21 243
19303 잡담 2029년부터 9급에 피셋 도입한다는데 그때도 노력만으로 붙을 수 있을까 1 06.21 233
19302 잡담 하 마킹병 미친아 06.21 44
19301 잡담 국취제 해본 덬 있어? 다들 취업 어떻게 했어? 3 06.21 267
19300 잡담 마킹병은 허상이다.... 2 06.21 179
19299 잡담 아니 살찌면 면접 미흡준다는데 맞냐 21 06.21 1,143
19298 잡담 사주가 은근 맞는거 같기도 하다 11 06.21 949
19297 잡담 행법 민준호쌤 총평보니까 3 06.20 599
19296 잡담 3차 컷도 빨리 나왔으면.. 1 06.20 173
19295 잡담 오늘 시험 시작 10분도 안되서 어떤분 나가셧어 4 06.20 761
19294 잡담 확실히 좀 잘쳤을때 먼저 체점 넣어보는거같음 06.20 137
19293 잡담 표본이랑 등수 확인하는건 이제 의미없어? 06.20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