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19년도에 공시 합격해서 현직으로 일하다가 이번에 직렬 바꾸려고 다시 봤는데
225 2
2026.06.22 15:51
225 2
국어 그때 제일 못하는 과목이었거든... 

독해도 못하고 그때 나오던 고유어, 문법도 못하고 

모의고사 같은거 보면 50점 나오고 그랬어

근데 이번에 90점 나옴 ㅜㅜ 

내가 개인사정으로 수능을 공부해본적이 없던 사람이라

수능국어문제 (매3비) 풀었는데 그게 도움됐나봐...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5 06.19 44,57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1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808 공시 지금 최고 정병은 입력안한 사람들이 만점수두룩할까봐 걱정하는거 17:40 7
124807 공시 공시는 진짜 운빨도 필요한 거 같다 17:39 15
124806 공시 간헐적으로 오는 마킹병 진짜 밀려쓰거나 그러면 무조건 이질감 느꼇겟지 2 17:35 38
124805 공시 컷이 290이면 한과목당 60만되도 합격이네 4 17:35 76
124804 공시 뜬금없는데 글씨체 자랑 3 17:31 72
124803 공시 진짜 운빨 많이탄다 올해 ㅠㅠ 지역선택도 뭣도 다.. 5 17:31 85
124802 공시 근데 서울 사복은 컷이 왤케 낮아? 4 17:31 76
124801 공시 근데 초오오오오오~~~~~~~~장수를 해도 교행 포기 못하겠음.. 2 17:29 83
124800 공시 덬들 지역은 1배수컷이면 유력권이야 가능권이야? 17:28 20
124799 공시 사전점수 나오고 면접 준비해도 괜찮을까?(인천) 1 17:28 51
124798 공시 정병존 장수생인데 지금도 밥이 안 넘어가 1 17:28 51
124797 공시 ㄱㄷㄱ 출쳌미션 개오바임 17:28 33
124796 공시 올핸 특히나 운빨 쩌는 거 같아 6 17:26 116
124795 공시 문득 궁금한게 교행은 왜 교원자격증이 안필요할까? 10 17:21 139
124794 공시 인천 일행 79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도시도 아닌데 대박이다 9 17:21 170
124793 공시 시험 끝나면 위고비 하려고 했는데 17:20 32
124792 공시 등수도 중요한 거지..? 17:19 42
124791 공시 올해 지직 국어풀어봤는데 17 17:15 226
124790 공시 아씨 1배수컷 방금 올랐어 ㅁㅊ 17:14 80
124789 공시 아니 근데 최상위권 점수가 지금 빠지는건 뭐지? 1 17:03 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