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내년 다시 볼 덬들은 앞으로 어떻게 공부할거야..?, 전업할거야 병행할거야?
291 6
2026.06.22 15:46
291 6

난 전업으로 올해 진입했는데 

전업은 내 체질상 안맞는거같아 

떨어지면 망한다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시험내내 너무 불안하더라 

 

알바든 어디든 자리 구해서 병행하면서 

준비해보려고

일주일만 딱쉬고 

올해는 국어영어 탄탄하게 잡아두려고..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3 06.21 28,16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35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4,0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4,65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3,285
모든 공지 확인하기()
19310 잡담 우리지역 소문으론 공뭔 복지? 좋아서 잘 안나간다던데 1 06.22 381
19309 잡담 낼은 3차컷 떳음 좋겟다.. 1 06.22 136
19308 잡담 음침한 사람들이 왤케 많지 06.22 113
19307 잡담 시험 끝나고부터 계속 놀게된다.. 06.22 79
19306 잡담 서울 면접 준비 팁 6 06.22 435
19305 잡담 극가직합격덬들아 후보자 등록해 내일까지다@@@@@ 1 06.21 186
19304 잡담 나는 채점 바로 하는 편이다 vs 채점 늦게 하는 편이다 8 06.21 238
19303 잡담 2029년부터 9급에 피셋 도입한다는데 그때도 노력만으로 붙을 수 있을까 1 06.21 229
19302 잡담 하 마킹병 미친아 06.21 44
19301 잡담 국취제 해본 덬 있어? 다들 취업 어떻게 했어? 3 06.21 264
19300 잡담 마킹병은 허상이다.... 2 06.21 179
19299 잡담 아니 살찌면 면접 미흡준다는데 맞냐 21 06.21 1,122
19298 잡담 사주가 은근 맞는거 같기도 하다 11 06.21 945
19297 잡담 행법 민준호쌤 총평보니까 3 06.20 597
19296 잡담 3차 컷도 빨리 나왔으면.. 1 06.20 173
19295 잡담 오늘 시험 시작 10분도 안되서 어떤분 나가셧어 4 06.20 760
19294 잡담 확실히 좀 잘쳤을때 먼저 체점 넣어보는거같음 06.20 137
19293 잡담 표본이랑 등수 확인하는건 이제 의미없어? 06.20 55
19292 잡담 서울 세무 터진거 작년 국세 합격자들 영향있는듯 4 06.20 641
19291 잡담 합격컷만 영원히 새로고침중 2 06.20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