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서울 면접 준비 팁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451
팁이랄 것도 없지만


서울은 25분, 면접관 3

그리고 국가직 5분발표 같은 랜덤문제가 하나 있음


국가직하고 비교할 때

국가직보다 면접시간이 5분 짧아서

같은 시간대비 국가직보다 질문이 더 많은 느낌

질문은 평이한 편이고 미흡도 많지않다고 들음


랜덤문제는 작년을 봤을 때

앞쪽 날이 더 무난 쉬운 느낌이었는데

이건 운이니까 넘기고 ㅋㅋㅋ



난 면접책 사고 그것조차 잘 안읽고 혼자 준비했어


1. 2분 정도 자기소개 준비

질문 시작할 때 자기소개해보세요 함

그럼 준비한 자기소개하면 됨

공직관, 전공, 공공서비스 경험, 성장과정 적당히 쓸만한거 섞어서 작성해 외워가면됨


2. 서울 시정 준비

랜덤문제 대비를 위한, 이게 제일 귀찮고 짜증난다

ㄷㅆ 공!무원공!부갤러리 여기 개념글에

필수 주제 모아놓은 거 있어

기출문제들 + 필수 주제 한 10개 정도 내손안의 서울 사이트 보면서 준비했어

(청년, 은둔, 노인, 출산율, 러브버그, 홍수, 제설 등등)


한 3개쯤 대본 만들면 대충 자기만의 틀 생겨서 뒤로 갈수록 좀 수월할거야 



3. ai 이용 필수

몇분이내 말대본 만들어달라하면 잘 만들어줌

관련 질문-답변 해보라하면 그것도 잘해줌


+ 가장 관심있는 시정이 뭐냐

들어오면 무슨 일 하고 싶냐

미리 준비해가



서울은 면접인원이 많아서 

국가직 면접같이 엄청 체계적이야 너무 겁 안먹어도돼

다만 시정이 너무 많아서 벼락치기는 좀 힘듦

최소 2주 전부터 슬금슬금 시작하는 거 ㅊㅊ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6
목록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7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간호대를 가려는데... 자대 궁금한거 있어
    • 06-20
    • 조회 97
    • 수능
    4
    • 수능 문법(품사 통용) 잘 아는 사람ㅠㅠ
    • 04-07
    • 조회 186
    • 수능
    2
    • 1월1일부터 수능공부 다시 시작해야지
    • 12-30
    • 조회 429
    • 수능
    2
    • 수능 사탐런 하는 거 말이얌
    • 12-17
    • 조회 479
    • 수능
    4
    •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
    • 11-23
    • 조회 574
    • 수능
    2
    • 평가원 모의고사 말고 교육청 모의고사도 질 좋아?
    • 11-12
    • 조회 425
    • 수능
    1
    • 수능 국어 독서 잘가르치는 쌤 추천해줘
    • 09-20
    • 조회 717
    • 수능
    2
    • 1년을 공부 더 하면 가능성이 있을까? 내 고민좀 들어주면 안될까?ㅠㅠ
    • 09-14
    • 조회 1649
    • 수능
    11
    • 9모 홧팅
    • 09-02
    • 조회 499
    • 수능
    3
    • 불안해ㅠㅠ
    • 08-31
    • 조회 621
    • 수능
    1
    • 수능 준비하는 덬들있어?
    • 08-09
    • 조회 755
    • 수능
    2
    • 영어를 진짜 못하거든....너네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ㅠ 근데 단어 외우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다...?
    • 08-07
    • 조회 1015
    • 수능
    4
    • 수1 문제 풀때 100문제정도 풀고 고치는데 8시간이 넘게 걸리는데 너무 오래걸리는거지ㅠㅠ
    • 07-12
    • 조회 783
    • 수능
    4
    • 내가 수능 준비중인데 정보가 없어서 희망대학교에 방문입시상담? 신청을 해놨거든? 근데 뭘물어보면 좋을까?
    • 07-06
    • 조회 789
    • 수능
    1
    • 요즘들어 공부가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
    • 06-29
    • 조회 1141
    • 수능
    3
    • 수능 공부하는 덬들은 없니?
    • 06-29
    • 조회 1023
    • 수능
    4
    • 삼각함수 방정식이랑 부등식 원래 어려운거라고 말해줘8ㅅ8
    • 06-16
    • 조회 822
    • 수능
    2
    • 한국사능력시험이랑 수능 한국사랑 비교하면 어느정도일까?
    • 06-14
    • 조회 1199
    • 수능
    2
    • 영어를 너무 못하니까 재미도 없고 과목 이름만 봐도 스트레스야ㅠ...
    • 06-08
    • 조회 971
    • 수능
    1
    • 수1 배우는데 지수와 로그가 너무 어렵다...
    • 05-24
    • 조회 1086
    • 수능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