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장기 수험생활 청산한다!! 다들 국가직 찍신 내린 내 기를 받아가ㅎㅎ
1,169 60
2026.06.18 18:16
1,169 60

 

17년에 시작해서 20년까지 외무영사직 7급 준비하다가

30대 돼서도 부모님 손 빌리는 건 못하겠어서 3년 다른 일 하면서 돈 벌다가 

그 놈의 안정성 때문에 다시 돌아와서 24년부터 좀 더 컷 낮은 직렬로 바꿔서 7급 2번 보고

또 이대로는 안되겠어서 올해 처음 9급 봤는데... 드디어 청산이네.. 

 

6년 좀 넘는 시간동안 정말 지겨웠다ㅋㅋㅋㅋ

솔직히 관심사도 많고 집중력도 낮아서... 아가리 시절이 대부분이었다고 생각함

9급마저도.. 오랜 공부생활로 다져진 국영 덕 본거지, 다른 과목들은 뽀록도 컸고 시험에서 운도 좋았음 (찍은 거 다 맞음;;;) 

 

정말... 공부방에서 열심히 하는 덬들 보기 민망할 만큼... 미친듯이 공부했다..고 느낀 적이 없었어.

거짓말 안하고 시험 당일까지도 아.. 9월에 있는 7급 열심히 하자 생각했을 정도로 9급 안될거라고 생각했거든ㅠ

 

여튼 이런 나도 마침 시험 전날 본 거 나오고, 시험 당일날 챙겨본 거 나오고.. 찍은 거 다 맞고

운이 정말정말정말! 좋았다고 생각함..

물론 그 뒤 면접은 열심히 준비했지만.. 필기는 운도 크다고 생각하고 이런 내 찍신 운 공부방 덬들한테 다 가길 바람!! 

 

 

부족하다고 느꼈어도 시험에서 아는 것만 나올 수 있다!!! 찍은 거 다 맞을 수 있다!!  

얍얍얍!!!!!!!!!!!!!!!!!!!!!!!!!!!!

 

댓글 6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06.21 28,82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8,3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7,037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850 공시 시험끝나고 카페인도 섭취 안하는데 2 03:22 180
124849 공시 경기도 면접은 직렬상관없이 다 안좋은가봐..? 기술직인데 여기도 유명해 3 02:04 280
124848 공시 마킹병 와서 울었어.. 5 01:31 265
124847 공시 심슨보카 왜케 어렵지? 2 01:27 249
124846 공시 시험 끝났는데도 수면패턴이 안 돌아온다 01:14 66
124845 공시 경기도는 왜 그런 걸까 면접 00:20 136
124844 공시 필합 할 것 같은 덬들 친구들한테 말했어? 7 00:11 372
124843 공시 나... 면접 준비해도 될까? 3 00:04 351
124842 공시 마킹병은 허상이라고 해줘... 1 06.22 108
124841 공시 비연고지 차로 20분 걸리는데 ㄱㅊ아? 8 06.22 236
124840 공시 물시험이라는데 나는 지금까지 못 받아본 점수 받고 망침ㅠ 3 06.22 368
124839 공시 ㄱㄷㄱ 예측컷 언제까지 입력할 수 있게 열려있는거야? 우리지역은 예측컷 뜨지도 않아... 2 06.22 183
124838 공시 사복 현직중에 나름 만족하면서 다니는 덬은 없나 4 06.22 391
124837 공시 지금 1배수보다 1점 높은 덬들 있어? 06.22 118
124836 공시 합격예측라이브 다시 못 봐? 2 06.22 205
124835 공시 보통 티오 많고 시험 쉬움~평이하면 컷 올라가는거 맞지? 4 06.22 345
124834 공시 ㄱㄷㄱ서울 일행 3차 컷 몇이야??? 2 06.22 204
124833 잡담 우리지역 소문으론 공뭔 복지? 좋아서 잘 안나간다던데 2 06.22 448
124832 공시 동점자관련 궁금한게 있는데 06.22 73
124831 공시 다른 지역 컷은 지금 ㄱㄷㄱ로 보는 거야? 2 06.22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