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美 당국, 스페이스X의 광통신 스타트업 인수 신속승인
264 2
2026.06.27 12:16
264 2
일론 머스크의 항공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광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메쉬 옵티컬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한다.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스페이스X의 메쉬 옵티컬 인수가 경쟁 제한 우려가 크지 않다고 판단해 신속 심사를 거쳐 인수를 승인했다.

메쉬 옵티컬은 스페이스X에서 스타링크의 레이저 링크 통신 기술 개발에 참여했던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데이터센터 간 정보를 송수신하기 위해 빛을 활용하는 광 트랜시버를 개발하는 회사로, 메쉬 옵티컬이 개발한 기술은 기존보다 전력 효율이 높고 지연 시간도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쉬 옵티컬은 지난 2월 스라이브 캐피털을 중심으로 5천만달러(약 7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자사의 기술을 우주에 적용하는데도 관심을 보여왔다.

스페이스X는 앞서 AI 코딩 앱 '커서'(Cursor) 개발사를 600억달러(약 90조원)에 인수해 경쟁사에 비해 뒤처진다는 평가를 받아온 코딩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또한 테네시와 미시시피에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https://naver.me/xhPZExh4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21 00:05 9,05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9,44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8,87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2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59 잡담 ㅇㅈㅅ 비상금은 얼만큼 가지고 있어야 되는 거야? 1 15:00 13
832058 잡담 카드론으로 부동산을 하면모를까 (물론 하란말아님) 주식을하는건 지능이슈 3 14:58 57
832057 잡담 당장 현차는 국회의사당에 태권V가 있음을 발표해라 2 14:57 39
832056 잡담 현대무벡스 가지고있었는데 탈출하길 존나잘했다 한 400주 있었는데 14:56 60
832055 잡담 일본, 이란·레바논에 200억 규모 긴급 무상 자금...전쟁 후 첫 지원 2 14:56 81
832054 잡담 좀 안전하게 투자해보려고 계좌 하나를 ETF들로 넣어놨는데 14:56 61
832053 잡담 뭐가 됐든 미래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지 뭐 14:55 21
832052 잡담 ㅇㅈㅅ주식생각만하다가 넘 머리아파서 나가서 인형뽑기나해옴 17 14:52 223
832051 잡담 샌디 호재 있음 4 14:52 284
832050 잡담 근데 로봇,우주,양자 등등 미래사업섹터는 per이든 pbr이든 다 거품 엄청나잖아 5 14:49 126
832049 잡담 들어가기전에 공부 조금이라도 하고 들어가는데 맞는거 같다ㅠㅠ 4 14:47 147
832048 잡담 삼전도 9만원갔다 4만웡갔다며... 현차도 그런거아닐까 4 14:40 483
832047 잡담 수익률에 대한 감각이 이상해지긴 했다 3 14:40 238
832046 잡담 난 솔직히 하닉에 쏠린 국장보다 실적도 없는데 올려쳐진 스엑이 더 광기같던데 13 14:40 449
832045 잡담 3슨피7나스닥 비중인데 바꿔야되나 1 14:39 169
832044 잡담 일론머스크 10일만에 조만장자에서 내려왔다매 7 14:37 459
832043 잡담 우주 데이터센터 준공 난이도 영상 봤는데 5 14:35 241
832042 잡담 빅테크 대부분 다우존스에 있는 거 알고 있었어? 5 14:34 272
832041 잡담 레인보우로보틱스 PER 7,500.00배 ㄷㄷ 6 14:33 486
832040 잡담 7월부터 동전주랑 시총 조건안되서 상폐되면 진짜 코스닥 감당 안될듯 6 14:31 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