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 진짜 알못이라 물어보는거임
주방덬들의 의견이 듣고싶은거고
정치적으로 어느쪽을 공격하려거나 그런 의도는 없음 ㅠㅠ ***
이게 정부가 막 엄청 국장이 오르도록 대단히 정책을 잘 내고 그런거야?
난 그 미국에서 ai패권경쟁해서 반도체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것때문에 삼전하닉이 반사이익을 얻어서 많이 오른거라고 생각했거든
물론 정부가 국장에 신경을 꽤 쓴건 알긴 아는데
(뭐 무슨... 체질개선? 정책같은거 냈다고 들었음 뭔진 까먹었는데)
이 국장의 성장 자체가 온전히 정부만의 공이라기보단
사실 걍 전세계적인 흐름이라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이 좀 틀렸나 싶더라고
글고 이번에 래버리지 나온건 정확히 누가 책임을 져야하는거야? 금감원장?